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드웰러(운영사 ㈜세컨드홈)가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네이버 ‘강세일 겨울가전 기획전’을 통해 탄소 전기매트 라인업을 최대 41%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네이버페이 3% 적립 혜택까지 포함할 경우 체감 할인율은 최대 44%에 달한다.이번 프로모션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제품은 2024년 첫 출시 후 완판된 ‘드웰러 탄소매트’의 2025년형 리뉴얼 버전이다. 드웰러는 블렌더, 아이스크림 메이커, 가습기 등 홈가전 출시 이후 올해 2월 단독 브랜드몰을 런칭했고, 이후 약 1300%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내 입지를 빠르게 확장해왔다.2025년형 드웰러 탄소매트는 기존 모델 대비 안전성과 실용성을 대폭 강화한
사단법인 세이브월드(SaveWorld)가 12월 3일 용인세브란스병원에서 개최한 ‘제4회 힐링콘서트’를 성료했다고 밝혔다.세이브월드는 설립 이후 줄곧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교육 접근성 강화에 힘써왔다. 특히 소년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 심리·정서 회복 교육, 진로 탐색 지원은 그동안 외부에서 시도되기 어려웠던 영역을 꾸준히 개척해 왔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꾸준한 기부 활동과 나눔 프로젝트를 펼치며 다양한 지역사회 기관과 연대해왔다. 교육 사각지대 청소년 후원, 학습 장비·도서 기부, 취약가정 지원 등은 재단이 그동안 만들어낸 ‘선한 영향력의 발자국’들이다.대표적인 프로그램인 ‘힐링콘서
텐펑코리아가 자사 간편식 브랜드 ‘셰프왕(Chef Wang)’을 통해 프리미엄 중식 간편식 라인업을 확대한다. 회사는 ‘쉬림프 3종’과 ‘파간면(파기름 간장 비빔면)’을 새롭게 출시하며 간편 조리 식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출시 제품은 바쁜 일상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중식 요리를 손쉽게 재현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셰프왕 쉬림프 3종(쉬림프볼·링링롤·도넛스틱)’은 에어프라이어로 7~10분이면 완성되는 간편 새우 스낵 시리즈로 구성됐다.제품별로는 ▲톡톡 씹히는 날치알과 탱글한 새우살이 조화를 이루며 마라탕·마라샹궈 등 중식 메뉴 토핑에 적합한 링링롤 ▲바삭한 식감과 쫄깃한
경남 밀양시가 지역 기반 창업 지원 프로그램 ‘누구나가게’를 통해 청년 창업 지원과 지역상권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다고 13일 밝혔다.특히 2024년 누구나가게에 선정된 점포들이 2025년 들어 더욱 안정적인 운영 성과를 내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누구나가게’는 밀양햇살상권 상권활성화추진단 주관으로, 원도심 내 공실 상가를 활용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초기 창업자를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지역 정착을 유도하는 사업이다.창업 초기 가장 큰 부담으로 작용하는 초기 시설 비용, 홍보·마케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해 단기간에 그치지 않고 안정적인 가게 운영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최근 건강한 보행 습관과 웰니스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어싱(Earthing)’과 ‘맨발 걷기’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어싱은 지면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체내 전하(電荷) 불균형을 완화하고 스트레스 반응을 낮추는 자연 치유 방식으로, 국내외 여러 연구에서 수면의 질 개선·염증 감소·피로 완화와 같은 긍정적 영향을 보여왔다.그러나 아스팔트·콘크리트 등 인공 지면이 대부분인 도심 환경에서는 맨발로 걷기가 쉽지 않으며, 위생·안전 문제로 실생활에서의 적용에도 한계가 있다. 이러한 제약 속에서 맨발 걷기의 접지 원리를 일상에서 구현할 수 있는 대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이 같은 배경에서 개발된 제품이 케아(KEA) 어싱
이롬홀딩스(회장 황성주)와 연세대학교는 연구 프로젝트 및 초격차 기술 개발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산학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롬홀딩스의 자회사 이롬에이아이와 연세대인공지능융합대학이 진행한 MOU 체결식에는, 이롬홀딩스의 김동원 대표이사 부회장, 유양원 부회장, 임성혜 연구원장 겸 하버드대학 정신건강의학과 부교수, 박민석 박사(H-Solution 연구부원장)를 비롯한 임원들과 연세대학교 인공지능학과 차호정 학장, 백종덕 학과장, 황성재 부교수 겸 연구책임자 등이 참석했다. 금번 산학 MOU를 계기로 양측은 헬스케어(항암, IoT 기반 건축의학, 후천성 암 유전자) 및 건강식품 데이터를 통한 초격차 기술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AI 디지털 마케팅 컴퍼니 ‘매드업(MADUP)’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뉴욕대학교 스턴 경영대학원(NYU Stern MBA),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가 공동 운영하는 ‘AI 디지털 비즈니스 파트너십 특화 프로그램(AI Innovation Accelerator, 이하 AIIA) 프로그램’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이는 매드업이 보유한 AI 기술 경쟁력과 AI 기술 기반 ‘LEVER Xpert(레버 엑스퍼트)’의 글로벌 확장 성과와 성장 가능성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이번 우수 기업 선정은 미국시장 진출 전략, 성과, 시장 확장성 등 다각도의 심층 심사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매드업은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A
산수음료㈜가 한국ESG학회가 주최한 ‘제3회 한국ESG대상’에서 환경(E) 부문 대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12월 10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렸으며, 김지훈 대표가 직접 상을 받았다.한국ESG대상은 지속가능한 경영 체계를 선도적으로 실천한 기업과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ESG 전문 어워드다. 환경(E), 사회(S), 거버넌스(G)의 각 영역의 우수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문별 수상자를 결정한다.이번 수상은 국내 음료 산업의 오랜 환경 과제였던 석유 기반 플라스틱 의존도를 낮추고, 생산부터 소비, 회수, 재활용으로 이어지는 순환경제 체계를 구축한 점이 조명됐다. 산수음료㈜는 플라스틱 사용 단계 전반을 아우르는 체계를 마련하며 ES
종합 세무 관리 플랫폼 비즈넵을 운영하는 지엔터프라이즈(대표 이성봉)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2025 배민파트너페스타’ 참가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비즈넵은 이번 행사에서 사장님들을 위한 ‘세무 건강검진’을 테마로 단독 부스를 운영했다. 바쁜 사업 운영으로 세금 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자영업자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부스에는 많은 인파가 몰리며 세무 관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부스 방문객은 현장에서 즉시 확인 가능한 세무 진단을 통해 더 낸 세금이나 누락된 공제 항목이 있는지, 가산세 부과 위험은 없는지 등 평소 확인하기 어려운 세무 리스크를 바로 점검했다. 이와 함께 사업장의 수익 구조 안정성
PC방창업 시장이 단순한 사양 경쟁을 넘어 ‘어떤 경험을 제공하느냐’가 핵심 경쟁력으로 자리잡는 가운데, 프리미엄 PC방 브랜드 아이센스블랙라벨PC존이 팀룸 전략을 앞세워 차별화에 성공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최근 이용객과 예비 창업자 모두에게 관심이 높은 요소로 떠오른 팀룸은 좌석 배치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기능으로 부상하고 있다.아이센스블랙라벨PC존의 팀룸은 기존 PC방의 그룹석과는 성격이 다르다. 이용자가 유선·무선 중 원하는 마우스를 선택할 수 있는 2마우스 시스템을 제공하며, 각 좌석에는 관절암을 적용해 개인 눈높이에 맞게 모니터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장시간
A1미디어그룹 산하 A1퍼포먼스팩토리가 한국디지털광고협회 주최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3개 주요 부문을 수상하며 디지털 마케팅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번 수상으로 A1미디어그룹은 애드테크 기술 경쟁력과 데이터 기반 마케팅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A1미디어그룹은 마케팅 테크 부문 대상, 검색광고 퍼포먼스(소형) 부문 대상, 우수상까지 수상하며 다양한 영역에서 고른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마케팅 테크 부문 대상을 차지한 광고 솔루션 ‘싱글원(SingleONE)’은 메타·틱톡·구글 등 글로벌 빅테크 매체의 데이터를 연동해 트래픽을 즉각적인 매출로 전환하는 구조를 구현해 높은 평
스위치온(SWITCHON)이 12월 12일부터 18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팝업스토어가 진행한다. 이는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신세계 강남점 팝업스토어가 높은 관심 속에서 마무리되며, 브랜드 성장 흐름을 본점까지 그대로 연결시키는 전략적 행보로 보인다. 강남점에서의 성공적 운영은 스위치온이 온라인 중심 인지도에서 벗어나 오프라인 현장에서도 확고한 영향력을 확보했음을 보여준 중요한 사례다. 건강관리 시장이 단순 기능 제시보다 ‘루틴과 지속성’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변화하는 가운데, 스위치온은 그 기준을 명확히 제시해온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이번 본점 팝업은 연말이라는 시즌적 특성과도 맞물린다. 12월은 외식과 모임
오는 12월 19일부터 21일까지 BWC 부산 웨딩박람회가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1995년부터 약 3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부산 대표 웨딩박람회인 BWC는 부산뿐만 아니라 울산, 경남지역 예비 신혼부부에게 특별한 혜택과 웨딩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웨딩페어로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 현재까지 누적 30여만 명 이상의 예비부부가 방문한 바 있으며, 웨딩 트렌드를 집중 조명하는 것은 물론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여러 혜택을 제공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이번 박람회에서는 오우드 하우스, 그가 사랑하는순간, 루엘, 비아, 소울브라우즈, 마이퍼스트레이디&해밀 등의 스튜디오의 최신샘플 앨범과 드벨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