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비공간이 다이소 뷰티존에 입점한 비건 팩클렌저가 출시 한달 만에 전량 품절됐다고 24일 밝혔다. SNS에서는 “다이소에서 이런 제품이?”, “5천 원대 비건팩이라니” 등의 반응이 이어지며, 다이소 뷰티 카테고리 내 새로운 ‘품절템’으로 자리 잡았다는 게 브랜드 측 설명이다.‘팩클렌저’는 팩과 클렌징을 한 번에 해결하는 2 in 1 멀티케어 제품으로,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 중인 트렌드다.채비공간 팩클렌저는 병풀·어성초·쌀겨 추출물 등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자극 없이 순하게 세정하면서, 팩 기능을 더해 원물에 따른 성분별 효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시중 팩클렌저 제품들이 1만 원대 이상으로 형성된
위벨롭먼트는 주식회사 데일리비어와의 ‘인생맥주’ 상표권 관련 협의를 마무리하고, “인생맥주” 상표권을 공식적으로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위벨롭먼트는 “인생맥주” 브랜드의 독점적 권리를 확보하며, 가맹점의 안정적인 경영과 장기적 성장 전략을 본격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회사 관계자는 “이번 상표권 매입을 통해 주식회사 위벨롭먼트는 브랜드의 IP 재산권의 법적 안정성과 독점권을 확보했다. 이는 가맹점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확실한 신뢰를 보장하는 동시에, 향후 안정적인 브랜드 성장을 이끌어 갈 든든한 기반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위벨롭먼트는 이번 상표권 인수를 계기로 브랜드 소유권을 확실
버드랩 스튜디오(대표 김경한)가 ‘버드랩 마케팅연구소’를 공식 출범했다. 이번 연구소는 단순 조회수 상승에 그치지 않고, 이를 실제 매출 전환으로 연결하는 실전형 통합 마케팅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설립됐다.김경한 대표는 유튜브와 SNS 등 디지털 플랫폼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매출 성과로 이어가는 마케팅 경험을 쌓아왔다. 이번 연구소는 이러한 실무 노하우를 토대로 플랫폼의 자연 도달(Organic Reach) 알고리즘을 분석하고, 사용자 자발적 공유를 유도하는 바이럴 확산 구조와 매출 전환 전략을 함께 설계한다.특히 연구소는 대규모 광고비 없이도 콘텐츠 자체의 확산력을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자연 도달형 마케팅에 주목한
여성용품 대표 기업 유한킴벌리는 획기적인 유연함과 흡수력을 갖춘 신개념 생리대 ‘화이트 제로필’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신제품은 처음부터 명확한 목적을 갖고 연구, 개발됐다. 유한킴벌리 서초연구소는 생리 중에도 활발하게 활동하는 여성들이 증가하는 트렌드에 주목했다. 실제로, 유한킴벌리가 19~34세 미혼여성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체 조사에 따르면, 생리 중에도 운동을 하는 여성은 전체의 86%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소비자의 기대도 명확했다. 동 조사에서 80%는 "활발한 신체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생리대가 있다면 적극 사용하겠다”는 의향을 밝히기도 했다.활동성에 집중한 제품인 만큼, 화이트 제로필은 몸의 움직임에
K-뷰티 브랜드 제이준코스메틱이 미국 코스트코와 ‘그린티 아이겔 패치’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유통망 확장에 나섰다. 이번 계약은 제이준코스메틱이 주요 글로벌 유통 채널을 통해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고, 기술력 중심의 스킨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계기로 평가된다.‘그린티 아이겔 패치’는 녹차 원물을 함유한 하이드로겔 패치로, 녹차에 풍부한 카테킨과 비타민 그리고 미네랄 성분이 피부의 수분 장벽을 유지하고 건강하고 맑은 피부 톤을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데노신·히알루론산이 피부에 생기와 보습을 더하며, 예민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 이 제품은 미백과 주름개선 기능성
비영리 공익단체 세이브월드(SaveWorld)가 사회적 약자와 서민층을 위한 ‘무료법률상담 지원센터’를 공식 출범했다. 이번 센터는 단순한 상담 창구를 넘어, 실질적인 법적 구제와 사회 정의 실현을 위한 통합 지원 플랫폼으로 운영될 예정이다.이번 프로젝트는 세이브월드 복재성 명예회장의 철학에서 출발했다. 복 회장은 “기부는 단순한 재정적 나눔이 아니라 사회 구조를 바꾸는 힘이 되어야 한다”며 “법의 사각지대에서 외면당하는 사회적 약자에게 실질적인 법적 보호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의료비 지원, 청소년 복지, 쪽방촌 지원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오며 ‘기부의 확장’과 ‘정의의 실천’을 병행하고
계원예술대학교(총장 김성동) 리빙가구디자인과와 스마트프로덕트디자인과 재학생들이 지난 10월 15일(수)부터 19일(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5 DDP디자인페어’ 영디자이너 특별관(Young Designer Special Exhibition)에 참여해 산업과 지역, 창작이 결합된 지속가능 업사이클링 디자인 프로젝트를 선보였다.이번 전시는 서울디자인재단이 주최하고 국내 주요 대학 및 디자인 기업이 협력하여 진행한 산학협력 프로젝트로, 대학생 디자이너의 창의적 실험성과 기업의 산업적 노하우가 결합된 신제품과 프로토타입을 시민들에게 공개하는 자리였다.계원예술대학교는 이번 전시에서 디자인의 확장성과 산업적 활용 가능
블록체인 네트워크 로닌(Ronin, RON) 개발사 스카이 마비스(Sky Mavis)가 로닌의 주요 게임을 연결하는 웹3 미션형 이벤트 ‘로닌 아케이드(Ronin Arcade)’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로닌 생태계의 다양한 게임을 하나로 연결하는 첫 사례다.이벤트는 오늘(23일)부터 11월 13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로닌 생태계의 주요 웹3 게임 9종을 하나의 통합 이벤트 플랫폼으로 통합해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즐기며 디지털 및 실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참여 게임은 △엑시 인피니티(Axie Infinity) △피싱 프렌지(Fishing Frenzy) △앵그리 다이노마이트(Angry Dynomites) △픽셀스(Pixels) △루미테라(Lumiterra) △선플라워 랜드(Sun
펄프·제지·신소재 종합기업 무림이 지난 10월 15일, 무림P&P 울산공장 내 신규 친환경 고효율 회수 보일러 시설 투자를 완료하고, 정상 가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무림은 지속가능경영 실현과 에너지 효율성 제고에 한층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무림P&P는 종이 원료인 펄프를 생산하는 국내 유일한 기업으로, 펄프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매스 연료인 ‘흑액’을 전기와 스팀 등 재생에너지로 전환해 화석연료 대신 제품 생산에 사용하며, 자원순환 생산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에 완공된 친환경 고효율 회수 보일러는 이러한 흑액을 그린 에너지로 전환하는 핵심 장치로, 생산성 향상과 온실가스 저감은 물론 미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rn(지알엔)이 국내 최초로 분리형 2 in 1 구조의 ‘올리브오일&유기농레몬즙(올레샷)’을 출시했다.이번 제품은 올리브오일과 레몬즙을 동시에 섭취하면서도 보관 시에는 각각 분리할 수 있는 독자적인 패키지 기술을 적용해, 산패를 최소화하고 신선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일반적으로 오일과 산 성분이 함께 보관될 경우 산화 반응이 촉진돼 품질이 빠르게 저하된다. 이에 grn은 오랜 연구 끝에 국내 최초로 개발한 ‘분리형 2 in 1 패키지’를 통해 두 성분을 안전하게 분리 보관하면서도 섭취 시에는 한 번에 섞어 마실 수 있도록 설계했다.제품에 사용된 올리브오일은 폴리페놀 525mg/kg의 초고함량 엑스트라버진
대패 전문점 ‘대패88도매장’이 10월 23일 인천 부평역 인근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천부평점은 부평역 4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 약 450m 거리에 위치해 높은 접근성을 자랑한다.대패88도매장은 ‘20년 전 그 가격’을 내세워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고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메뉴인 꽃목전지 대패는 100g당 1천8백 원, 꽃삼겹 대패는 100g당 2천8백 원으로, 저렴한 가격에도 푸짐한 양과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항정 대패, 우삼겹 대패, 부채살 대패 등 다양한 고기 메뉴와 함께 짜계치, 오꼬노미야끼 볶음밥, 꽁보리 된장 볶음밥, 불닭 볶음밥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선보인다.본사는 현재 선
프랑스 프리미엄 에스테틱 브랜드 LPG®의 최신형 엔더몰로지 장비 CELLU M6 INFINITY® (인피니티)가 지난 10월 17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에서 열린 공식 론칭 행사를 통해 한국 시장에 첫선을 보였다. 이번 행사는 ㈜엘피지오와 프랑스 LPG® 본사가 공동 주관했으며, 메디컬·에스테틱·웰니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행사는 프랑스 본사 실비 샴페인 블랑(Sylvie Champagne Blanc)의 브랜드 프레젠테이션으로 시작되어 LPG®의 39년 기술 철학과 과학적 기반의 웰니스 솔루션이 소개되었다.㈜엘피지오 이윤재 대표는 환영사에서 “엘피지오가 추구해 온 진정한 아름다움은 건강에
㈜스마트제어계측이 ‘2025 스마트건설·안전·AI 엑스포(SCX)’에서 차세대 현장 안전관리 솔루션인 ‘스마트교량 안전관리 플랫폼(s_bridge)’과 ‘흙막이 가시설 안전관리 플랫폼(SSP)’을 공개했다. 두 플랫폼은 IoT 센서, 디지털 트윈(DT), AI.Agent를 결합해 ‘즉시 탐지–원격 조치–근거 보고’가 가능한 통합형 안전관리 체계를 구현했다.스마트제어계측은 기존 안전관리 시스템이 단순 모니터링에 머물렀던 한계를 넘어, AI.Agent를 통해 데이터를 읽고 상황을 이해하며 행동을 제안하고 기록까지 남기는 ‘의사결정형 안전 플랫폼’을 제시했다. 이우상 대표는 “AI를 기능이 아닌 의사결정의 엔진으로 재정의했다”며 “현장 즉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