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4%, 53% 감소, 전년 동기 대비로는 30%, 89%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44% 증가, 전년 동기 대비 76%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764억원, 아시아 784억원, 북미·유럽 331억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353억원으로 해외 및 로열티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의 35%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2738억원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M’ 1196억원, ‘리니지W’ 901억원, ‘리니지2M’ 549억원, ‘블레이드 & 소울 2’는 92억원이다.
‘리니지W’와 ‘리니지2M’은 각각 전분기 대비 12%, 11% 줄어들며 감소폭이 완화됐다.
‘블레이드 & 소울 2’는 일본과 대만 등 글로벌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며 전분기 대비 116% 성장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6% 상승한 932억원으로 ‘리니지’ 264억원, ‘리니지2’ 205억원, ‘아이온’ 193억원, ‘블레이드 & 소울’ 60억원, ‘길드워2’ 210억원이다.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 매출은 전분기 대비 각각 9%, 22%, 4% 증가했다.
‘길드워2’는 전분기 대비 9% 늘었다.
한편 NC는 오는 16일 개막하는 ‘지스타 2023’에서 △‘LLL’ △‘배틀크러쉬’ △‘프로젝트 BSS’ △‘프로젝트G’ △‘프로젝트M’ 등의 개발 현황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hnr56@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