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프로그램은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광역새일센터의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육아 부담과 번 아웃, 부부 간 양육 갈등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맞벌이 부부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부부와 자녀가 함께 전문 심리검사를 바탕으로 각 상황에 맞춘 양육 코칭 및 솔루션을 제공받았으며, 대화를 통해 심리적 회복과 가족 간 소통 증진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은 예약, 심리검사, 결과 해석, 부모 코칭의 4단계로 진행되었으며, 참여자는 헬로스마일 수원·분당·동탄·용인·광명·위례·부천·평택 등 경기도에 위치한 가까운 센터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도록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한 참가자는 “가족들이 심리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그동안의 닫힌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부모가 행복해야 가정이 건강 해진다는 말처럼,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가족 전체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헬로스마일 곽동구 대표는 “일 생활이 균형을 이루는 문화 확산을 함께 실현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헬로스마일은 지자체와 협력하여 일과 가정의 양립과 가족의 성장을 지지할 수 있는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헬로스마일은 전국 27개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하는 국내 대표 심리상담 프랜차이즈로,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담심리학 석‧박사 및 국가공인 임상심리사 등 전문 인력이 참여해 기업과 지자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심리상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또한 헬로스마일은 광명시 평생학습원과 협력해 경계선지능 아동과 부모의 심리 발달을 지원하고, 한국소아암재단 및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소아암 환아 보호자를 위한 집단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지속가능한 심리복지 생태계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