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ad
ad

HOME  >  정책·지자체

라페스타 비어 페스티벌

입력 2019-08-22 09:58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제2회 라페스타 비어 페스티벌이 열린다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제2회 라페스타 비어 페스티벌이 열린다
[비욘드포스트 김광주 기자] 경기도 고양시는 오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장항동 라페스타에서 '라페스타 비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고양관광컨벤션협의회와 라페스타 쇼핑몰 관리단이 주관하고 고양시가 후원하는 이번 비어 페스티벌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맥주 축제다.

고양 관광특구이자 문화의 거리인 라페스타에서 개최되는 '라페스타 비어 페스티벌'은 맥주 축제답게 맥주 한 잔을 1천 원에 마실 수 있다.

또 참가자들은 입점 매장들이 직접 참여해서 만드는 다양한 안주와 간식, 인디밴드 및 DJ공연 등을 8월의 마지막 여름밤과 함께 보내게 된다.

지난해 처음 개최된 라페스타 비어 페스티벌은 3일간 약 1만5천여 명이 참가했다.

특히 빅데이터로 살펴본 장항지역 상가의 전년 대비 동기간 매출액은 약 8% 이상 증가되는 등 비어 페스티벌이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상당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시 관광특구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상가 주민들이 공동으로 참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필요하다"며 "라페스타 비어 페스티벌이 320여 개 상가의 적극적 참여와 주민들의 협조로 더욱 내실 있는 관광 축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