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브리타임은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에 정제수만 넣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도록 만든 제품이다. 정관장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홍삼을 스틱형으로 선보였다.
누적 판매수량을 살펴보면 2012년 출시 후 2013년 300만포, 2015년 2500만포, 2017년 1억1000만포로 급속 성장했다.
2030 세대의 정관장 매출 비중도 증가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젊은 층의 니즈와 맞아 떨어지면서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보고 있다. 2030세대의 정관장 총 매출 비중은 2012년에 5% 수준으로 머물렀지만 최근 15%대를 훌쩍 넘어섰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성장 비결은 섭취의 간편함과 휴대의 용이성이다”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누구나 홍삼 제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시간과 공간의 개념을 바꿔놓았다”고 인기 비결을 설명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여행, 골프 등 체력이 많이 소모되는 활동을 할 때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가 많아짐에 따라 여행용 에브리타임, 골프용 에브리타임 등 고객군별로 세분화하여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에브리타임 2포를 귀여운 패키지에 담아 쉽게 나눠먹을 수 있도록 만든 ‘에브리타임 삼삼바 에디션’이 완판되기도 했다.
김진환 비욘드포스트 기자 gbat053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