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린업24, 체계화된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경쟁사와 차별화 전략 추진

하지만 이 같은 프랜차이즈 창업은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반면 장비 고장이 발생했을 시 매출에 직격탄이 될 수 있어 프랜차이즈 창업을 고려한다면 본사의 사후지원을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유니룩스(대표 송봉옥)가 운영하는 브랜드 크린업24는 빨래방 업계 최대 규모인 12명의 직영 서비스팀을 운영하고 있어 기기 고장 시 신속한 대응 및 원활한 부품 수급이 가능하다. 또한 서비스팀에 소속된 직원들은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각 거점지역 지사 서비스망을 통한 체계적인 프로세스로 철저한 사후관리를 지원한다.
특히 세탁프랜차이즈 매장에 설치되는 상업용 세탁기 및 건조기는 미국의 Primus(프리머스), IPSO(입소) 등 해외 제품이 많아 제품 수리 시 부품 확보가 중요한 요건이다. 크린업24는 유니룩스 본사에서 운영하는 대규모의 부품실 및 물류센터를 통한 철저한 재고관리로 즉각적인 수리가 가능하다.
또한 크린업24는 스마트 무인솔루션 IoT-Biz 기술을 도입하여 세탁기기, 키오스크, 세제 자판기, TV, 에어컨은 물론 실내 전등까지 스마트폰으로 타이머와 전원을 제어할 수 있다. CCTV와 출입문 제어가 원격으로도 가능해 심야시간 보안을 한층 강화할 수 있다.
크린업24 관계자는 “세탁프랜차이즈는 오픈 후에 지속적인 본사 지원이 뒤따라야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며 “크린업24의 본사인 유니룩스는 2001년 설립 이래 오랜 노하우와 다년간의 업력으로 별도의 A/S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있어 발빠른 대응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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