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산업

인앤엠씨, TV 이미지 인식 서비스 스타트업 티커머스랩과 MOU체결

입력 2022-08-08 13:23

인앤엠씨 이진석대표와 티커머스랩 김대호대표 (왼쪽)
인앤엠씨 이진석대표와 티커머스랩 김대호대표 (왼쪽)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주식회사 인앤엠씨(대표 이진석)가 영상이미지분석 및 AI 전문 기업인 주식회사 티커머스랩(대표 김대호)과 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인앤엠씨는 계열사 매니지먼트(인컴퍼니,클로버컴퍼니,스타베이스) 외에 금붕어프로덕션을 통해 컨텐츠 제작사업에도 적극 진출하는 등 공격적인 행보로 업계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엔터, 컨텐츠, 마케팅, 광고 대행(올댓미디어), 영상 제작까지 원스톱 광고 매체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티커머스랩은 인공지능을 통한 TV 속 영상 이미지 자동분석과 더불어 영상 및 컨텐츠 속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연계 커머스 기술을 개발 및 플랫폼 서비스화 하는 기업이다

본 MOU를 통해 티커머스랩은 인앤엠씨 계열 소속 아티스트 및 컨텐츠를 통한 적극적인 PPL 및 커머스 연계와 더불어 다양한 자체상품 직접 유통 구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나아가서 기존 TV 영상 컨텐츠에 제품, 브랜드, 커머스를 원스톱으로 서비스화 하면서 업계 최초의 TV 이미지 인식 플랫폼의 시작을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전했다.

인앤엠씨 이진석 대표는 “단순한 컨텐츠 제작이 목적이 아니다. 엔터-광고-컨텐츠-자체PB-유통-온라인 커머스를 있는 컨텐츠를 원소스 멀티유즈라는 키워드로 활용적인 도구로 생각 하면서 새로운 컨텐츠 사업의 수익구조를 만들어서 티커머스랩과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 라고 뜻을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