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남극목장, 참깨박 수제 그래놀라 ‘엉클 그래놀라’ 출시

입력 2022-09-26 11:54

남극목장, 참깨박 수제 그래놀라 ‘엉클 그래놀라’ 출시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푸드 업사이클링(Food Upcycling) 전문기업 남극목장(대표 조헌)이 국내 최초로 친환경 식품원료 참깨박을 활용한 그래놀라 ‘엉클 그래놀라(Uncle Granola)’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선보였다.

‘엉클 그래놀라’에 사용된 참깨박은 참기름을 짜고 난 참깨 부분으로써 절반 가량이 지방이 분리된 식물성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로스팅을 거쳐 고소하고 진한 풍미를 가진 점이 특징이다. 또한 식이섬유와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하기 때문에 이런 특징을 살렸다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참깨박 외에도 친환경 식품원료로 만든 100% 식물성 단백질 수제 그래놀라이며 설탕이나 착향료를 넣지 않고 대체당을 사용해 산뜻한 느낌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200g 중량 제품에 단백질이 75g 함유되어 100g 당 23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는 닭가슴살보다 단백질 함유율이 높다. HACCP 인증을 받은 제조시설에서 생산된다.

남극목장은 서울대 출신이자 푸드테크 기업 인테이크의 창업멤버인 조헌 대표가 친환경 식품기업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창업한 기업으로, 식품 제조과정에서 나오는 부산물을 새로운 식품으로 만들어내는 푸드 업사이클링을 구현한 것이 금번 신제품 ‘엉클 그래놀라’다.

조헌 대표는 “쓰레기로 버려지고 있는 음식물의 절반 이상이 식품 제조공정에서 발생되기 때문에 푸드업사이클링 기업의 필요성은 더욱 커질 수 밖에 없기에 참깨박을 활용한 엉클 그래놀라를 시작으로 푸드업사이클링의 긍정적인 효과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