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번 펀딩에서는 미국 뿐 아니라 유럽 17개국, 아시아 5개국, 오세아니아 2개국, 북미 3개국, 남미 1개국 등 전세계 28개국으로부터 주문이 들어와 전세계적으로도 인공지능 음식물처리기 에콥에 대한 관심이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의를 두고 있다.
펀딩 대상 제품인 에콥은 음식물쓰레기를 버리기만 하면 알아서 자동으로 보관, 처리하고 에코포인트까지 자동으로 적립해준다. 전용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 모바일 제어가 가능하고 제품의 상태까지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음식물쓰레기 배출량과 감량, 탄소저감량까지 자동으로 알려주어 모바일 모니터링은 물론 AS접수까지 간편하게 앱으로 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때문에 기존 음식물처리기와는 차원이 다른 획기적이고 혁신적인 차세대 음식물로봇처리기로 주목받으며 에너지 절감과 탄소 중립을 실천한 제품으로 미국 킥스타터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테스트와 시장성을 성공적으로 검증했다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특히 업계 최초로 AI와 IoT 기술을 적용한 최신 3세대 음식물처리기로 음식물쓰레기를 최대 90%까지 감량하면서 처리 전 후의 중량을 측정하고 이 데이터를 IoT기능을 통해 서버와 앱으로 전송함으로써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이들 데이터를 통해 세계 최초 음식물쓰레기 관리시스템 eFMS(ecop Foodwaste Management System)을 구축하고 음식물쓰레기의 감량 데이터를 IoT를 통해 종합하여 구체적인 수치로 홈페이지에 실시간 공개하고 있다. 현재 에콥은 약 10톤의 음식물쓰레기를 줄이고 있다. 감량데이터는 ‘에콥’ 공식 브랜드 사이트인 에콥몰에서 볼 수 있다.
에콥은 ‘에너지 절약, 지역 환경오염 감소, 소음/진동 감소’ 사유로 친환경 인증을 받기도 했다.
최호식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지속가능, 친환경 기술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최고의 음식물 쓰레기 처리 관련 기술을 가진 포레의 인공지능 음식물처리기 ‘에콥’이 미국 킥스타터를 통해 미국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영국, 독일 등 유럽에서도 큰 관심을 받았다”고 밝히고 “미국 킥스타터 이후 일본 마쿠아케와 대만 젝젝을 통해 해외시장 판로개척과 진출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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