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행사는 주최 측의 개회사, 패널 토론, 자유 토론의 세 부분으로 진행되었으며, 주최측 LOA의 게임 프로듀서인 Andy Lee는 먼저 게임 개발, 커뮤니티 구축 및 운영 활동의 프로젝트 진척 상황을 소개했다.
Cubic의 창립자인 Phoenix는 Cubic 체인 게임 생태계, 게임 스튜디오 수준의 게임 개발 도구 및 커뮤니티 활동 부분에서 프로젝트의 진척 상황을 소개했다. 이들은 모두 Sui의 합의 알고리즘, 거래 처리 채널 및 체인 상 저장과 관련한 요소들이 GameFi 생태계의 전체적인 혁신을 가능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패널 토론에서는 LOA 게임 프로듀서 Andy와 VMETA3 및 Havens Compass 등 메타버스 프로젝트의 팀 멤버들이 게임 개발에서 Sui의 네이티브 특성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며, 이후 자유 토론에서는 한국 현지 Sui 생태계 개발자들과 Sui 재단 맴버들이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Legend of Arcadia(LOA)는 장난감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영웅과 진영을 기반으로 하는 캐주얼 액션 카드 게임이다. LOA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부드럽고 빠른 모바일 게임 경험을 제공하며, 플레이어들은 게임을 통해 아르카디아 대륙을 탐험하고 다양한 개성을 가지고 있는 장난감 영웅(NFT 캐릭터)들과 함께 모험을 즐길 수 있다.
LOA 측은 최근 Sui 메인넷 기반의 첫 번째 GameFi예측 프로토콜을 출시하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팀 관계자는 "거래 및 스마트 컨트랙트 상호 작용 비용의 높은 동시성이 GameFi 예측 프로토콜의 대규모 확산에 대한 걸림돌로 작용한다"며 "Sui 자체의 수평적 확장 가능한 처리량과 저장 특성으로 인해 LOA Guild Tournament Prediction이라는 게임 관련 예측 프로토콜의 구축이 가능했으며, Sui 인과 순서와 총 순서를 결합한 메커니즘을 이용하여 예측 프로토콜이 높은 동시성 거래를 처리하는 능력을 향상시켜 천 건 이상의 컨트랙트 상호 작용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GameFi는 퍼블릭 체인 생태계의 중요한 부분으로, Sui 오피셜 측은 이에 대한 신중한 접근방식을 취하고 여러 차례 GameFi 프로젝트에 대한 지원을 밝혀 왔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