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
(대표 김병훈
)이 국내외 통합 자사몰 누적 가입자 수
750만 명을 돌파하며 자사몰이 선도하는 새로운 이커머스를 선보였다
.
에이피알은
28일 국내외 통합 자사몰 누적 가입자 수가
2024년
10월 기준
7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 이는 올해
3월
620만 명을 기록한 지 약 반년 만에
100만 명 이상이 추가되어 전년 동기 대비
51.2% 증가했다
. 현재 에이피알은 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 포맨트, 널디, 글램디바이오 등 총
5개 브랜드에 대해 국내와 미국
, 일본
, 중화권
(홍콩
, 대만
), 싱가포르
, 말레이시아 등지에서 자사몰을 운영하고 있다
.
자사몰은 기업과 소비자와 직접 거래하는 방식으로 중간 수수료가 없어 더 합리적인 가격 제시가 가능하고
,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 충성 고객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멀티 브랜드를 취급하는 플랫폼과는 다르게 자사 브랜드에 집중하기 때문에 소비자를 다시 자사몰로 인입 시킬 제품의 품질과 자사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부가적인 혜택은 필수다
.
에이피알은 설립 초기부터 자사몰을 통한 제품 우선 출시와 한정 판매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왔으며
, 누적된 고객 데이터를 다시 혁신 제품 개발에 쏟아붓는 노력을 기울여왔다
. 또한 브랜드별로 할인 등 자사몰 전용 혜택을 부여해 고객 락인
(Lock-in) 효과 유지에 최선을 다한 것이 자사몰 운영의 성공 이유로 꼽힌다
.
에이피알의 올해 상반기 구매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5% 증가했다
.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상품군을 다양화하고
, 서비스를 개선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인 것이 구매로 이어졌다
. 현재 에이피알의 자사몰은 선순환 사업구조 덕에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 단순 온라인 스토어를 넘어 브랜드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 이와 함께 그간 누적된 자사몰 운영 경험에 기반을 둔 차별화된 온라인 경쟁력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
에이피알 관계자는 “설립 초기부터 단순 플랫폼 입점 보다 자사몰 중심 정책을 펼친 덕에 지속적으로 신규 고객 유입과 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자사몰은 단순 구매 경험 제공처가 아닌
, 고객 가치 제고와 긍정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 플랫폼으로 진화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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