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열렸으며, 경기유치원을 시작으로 광명시 14개원(유치원), 600여명의 영유아들이 참여해 대형마트와 편의점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전통시장의 정취와 경제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했다.
소진공 광명센터 임대희 대리(시장 담당자)는 "광명전통시장의 특색을 반영해 어린이 장보기와 장바구니 그리기 두 가지 유형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아이들이 전통시장에서 보다 친근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광명시사립유치원연합회는 "전통시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에누리와 덤'이라는 독특한 문화가 아이들에게 따뜻한 정과 인간적인 소통을 느끼게 해주었으며, 이를 통해 전통시장의 매력과 가치를 새롭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김선아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과 지역사회가 함께한 뜻깊은 자리로, 전통시장을 재조명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경제와 상권을 지원하고 전통시장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