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2025-04-29 16:44  |  국내대학

세종대, 감악산에서 환경정화 등반 행사…'지속가능발전목표' 인식 제고

세종대 2025학년도 춘계 교직원 등반대회 참석자들이 감악산 운계전망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대 제공]
세종대 2025학년도 춘계 교직원 등반대회 참석자들이 감악산 운계전망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세종대학교는 지난 4월 26일 경기도 파주 감악산 일대에서 교수와 직원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춘계 SDGs 환경정화 등반대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환경 보호 활동과 구성원 간 친목을 동시에 도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등반은 세종대 대양홀 앞을 오전 8시에 출발해 감악산 출렁다리, 범륜사, 운계전망대, 운계폭포를 잇는 경로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주요 지점을 지나며 산행과 함께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집중했다.

등반 코스 중 하나인 감악산 출렁다리는 길이 150미터의 산악 현수교로, 참가자들은 이곳에서 운계폭포의 자연 경관을 함께 감상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 종료 후에는 인근 손두부 식당에서 점심 식사를 함께하며 구성원 간 유대감을 다졌다.

엄종화 총장은 “이번 등반대회는 교직원들이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체감하고, 상호 교류를 통해 공동체 의식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천할 수 있는 행사를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