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서치 기관 퍼핀이 발표한 ‘2025년 상반기 알파세대 소비 행태 분석’에 따르면, 에이블리의 10대 온라인 결제 점유율은 43.4%로 조사됐다. 알파세대는 2010년대 초반에서 202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로, 이번 분석에서는 만 14세 이상 19세 미만의 결제 건수를 기준으로 했다.
앱 충성도 지표도 눈에 띈다. 와이즈앱·리테일이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8월 에이블리 앱의 10대 재방문율은 약 88%로,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 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20대 역시 83%로, 전문몰 가운데 가장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패션을 중심으로 한 콘텐츠 소비 역시 활발하게 나타났다. 에이블리의 SNS형 코디 공유 서비스 ‘요즘코디’에서 10대 게시물은 전년 대비 61% 증가했고, 작성자 수는 53% 늘어났다. 더불어 인스타그램과 틱톡 등 외부 플랫폼에서 ‘에이블리 코디’, ‘에이블리 추천템’ 등의 해시태그를 활용한 콘텐츠가 자발적으로 확산되면서 신규 사용자 유입을 견인했다. 현재 틱톡 내 ‘에이블리’ 관련 누적 조회 수는 약 20억 회에 달한다.
강석훈 대표는 “에이블리는 Z세대와 알파세대의 특성을 반영해 쇼핑을 콘텐츠로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해왔다”며 “앞으로도 잘파세대가 주도하는 패션 소비 흐름에 발맞춰 영향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