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6(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탁재훈, 3위 신동엽 순

[브랜드평판] 유재석, 예능방송인 2023년 1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11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탁재훈, 3위 신동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0월 4일부터 11월 4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6,413,4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2023년 11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유재석, 탁재훈, 신동엽, 박명수, 박나래, 전현무, 강호동, 서장훈, 김종국, 안정환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유재석, 예능방송인 2023년 11월...1위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257,088 미디어지수 358,253 소통지수 538,424 커뮤니티지수 697,3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51,13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969,829와 비교해보면 37.67% 하락했다.

2위, 탁재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695 미디어지수 147,403 소통지수 574,671 커뮤니티지수 604,4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47,19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609,154와 비교해보면 10.06% 하락했다.

3위, 신동엽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217 미디어지수 240,445 소통지수 525,892 커뮤니티지수 504,4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2,96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260,825와 비교해보면 39.27% 하락했다.

4위, 박명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63,135 미디어지수 204,017 소통지수 355,504 커뮤니티지수 642,2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4,87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21,350과 비교해보면 11.01% 하락했다.

5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194 미디어지수 229,598 소통지수 418,785 커뮤니티지수 434,3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8,94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72,462와 비교해보면 10.4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방송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37,727,825개와 비교하면 3.4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1% 상승, 브랜드이슈 4.17% 하락, 브랜드소통 5.34% 하락, 브랜드확산 4.3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3년 11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토크하다, 도전하다, 소통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유퀴즈, 런닝맨, 놀면뭐하니'가 높게 분석됐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4.78%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