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사장 김홍연)가 지난 12일, 한전KPS는 종합기술원 이석재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발전설비 표면응력개선 기술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기술협력’ 협약을 체결해 국내 원전설비 정비 기술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의지를 다졌다. 한전KPS와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협력하기로 한 표면응력개선 기술은 원자로 압력용기 하부의 헤드 관통관 균열을 예방하는 정비기술로 균열 발생시 이를 교체하기 위해 수반되는 발전소 정지 기간 및 비용발생을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방사능 피폭 위험성을 저감시키는 장점을 가진다. 이 밖에도 한전KPS와 단국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표면응력개선 기술 ‘초
GS칼텍스는 13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개최되는 ‘2024 메세나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한국메세나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메세나대상은 1999년부터 국내 기업 중 문화예술분야 발전에 헌신한 기업을 뽑아 매해 시상하고 있다.GS칼텍스는 2012년 ‘GS칼텍스 예울마루’를 건립하고, 2019년 ‘예술의 섬 장도’를 신규 조성하는 등 예술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GS칼텍스 허세홍 사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GS칼텍스는 문화예술 분야에서 다양한 메세나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이 파트너사와의 협력 강화 및 미래 준비를 위한 ‘2024 파트너스 데이’를 지난 12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경기도 광주 곤지암 리조트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EMPOWER EVERY POSSIBILITY’를 주제로 배터리 셀, 팩, 및 장비 관련 80여개 파트너사 대표 및 임원들이 참석했으며 LG에너지솔루션에서는 CEO 김동명 사장을 비롯해 CQO 김수령 부사장, CSO 강창범 전무 등 주요 임원진이 참여했다.올해 ‘파트너스 데이’는 협력사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LG에너지솔루션 CEO 김동명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파트너사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력 덕분에 올 한 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잇따른 수주에 성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가 매월 엄선된 해외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는 ‘매직딜’ 기획전을 연중 상시 운영한다고 13일 발표했다. 11월의 주요 추천 상품으로는 환율 추가금이 없는 ‘서유럽 4국 8박 10일’ 패키지와, 추가 비용이 전혀 없는 ‘라오스 3박 5일’ 패키지가 있다.‘서유럽 4국 8박 10일’ 패키지는 최저 300만원대 가격으로 영국,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를 포함해 다채로운 유럽 도시를 여행할 수 있으며, 대한항공 직항과 4성급 호텔 숙박이 포함된다. 스위스에서 이틀을 머무르며 루체른, 베른, 융프라우 등 자연경관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한편, 라오스를 여행하는 ‘라오스 3박 5일’ 패키
스킨케어 브랜드 밈즈(MIMZ)가 아시아 최대 미용 박람회 홍콩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2024’에 참가해 해외 뷰티시장 확장에 도전한다고 13일 밝혔다.코스모프로프 아시아는 약 2,800개 이상의 전시업체와 80,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뷰티 박람회로,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행사다.밈즈는 이번 박람회에서 기존 수분 장벽 빌베리 라인과 새롭게 출시 예정인 액토인(action) 스킨 포커싱 라인을 선보인다. 액토인 스킨 포커싱 라인은 피부의 장벽과 수분, 각질 등의 안정화를 통해 문제성 피부의 근본 케어를 목표로 하는 스킨케어 라인으로 액토인 성분과 더불어 특히 동치미에서 분리한 특허
쌍용건설(글로벌세아 그룹)은 지난 12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2024년 우수협력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인수 쌍용건설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과 32개 우수협력사 대표 등 46명이 참석했다. 이 행사는 그동안 주요 공종에서 기술혁신과 품질향상 등 노력해온 협력사를 초청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상생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에서는 쌍용건설 경영현황과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 협력사의 애로사항 청취와 건의사항을 듣고 답변하는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쌍용건설과 협력사가 동반성장과 협력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쌍용건설은 앞으로도 협력사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개
KB금융그룹은 지난 12일 KB국민은행 신관 다목적홀에서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그룹 데이터 자산 활용 방안을 논의하는 ‘데이터 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데이터 이노베이션 포럼’은 새로운 가치 창출의 원천이 된 데이터의 분석·활용 사례를 전 계열사 임직원간 상호 공유하고, AI·데이터 과학의 이해와 해석에 대한 최신 정보·지식을 함께 논의하고자 마련됐다.이날 행사는 금융그룹 최초의 마이데이터 통합 분석 플랫폼인 ‘KB고객데이터플랫폼’를 통해 그룹 데이터 활용 방안을 학습하고 연구한 결과를 발표하는 ‘그룹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결선과 ‘하늘과 바람과 별과 인간, 그리고 AI·데
포스코는 13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한국철강협회, 한국건축가협회, 포스코A&C와 함께 2024 STS-건축 디자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지자체, 공공기관, 설계사, 시공사 등 건설업에 종사하는 전문가와 스테인리스 제조사 임직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이날 컨퍼런스에서는 총 5개의 강연이 진행됐다. 기조 강연으로 △이화여대 국형걸 교수가 ‘Designing the STS: 디자인을 통한 미래가치의 창출’이란 주제로 발표했고, △포스코 윤경조 차장이 ‘KS·GR인증 스테인리스의 올바른 사용’을 주제로 건축 설계사 및 건설업 종사자들이 알아야 할 KS인증 스테인리스의 중요성과 비규격 수입산 스테인리스 사용으로 인한
㈜금강웰빙푸드 황철 전무이사가 서비스 우수기업 부문에서 생산성향상 활동을 선도적으로 수행하여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달 7일 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제48회 국가생산성대회’는 한국경제인협회(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렸으며, 이승렬 산업통상자원부 실장과 박성중 한국생산성본부 회장 등 참석한 가운데 진행이 되었다.‘제48회 국가생산성대회’는 모범적인 생산성 향상 활동을 통해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한 우수기업, 법인 및 단체와 유공자에게 포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생산성 분야 행사다.또한 2005년에 설립된 ㈜금강웰빙푸드는 메인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제26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경영 부문에서 대통령상 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우수한 디자인 경영 실적을 통해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기업과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이다. 서울우유는 ‘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라는 경영이념 아래 한국 낙농산업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며 지속가능한 디자인 경영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서울우유의 디자인 전략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레트로 감성의 브랜드 협업과 꾸준한 디자인 포지셔닝을 통해 소비자와의 친밀감을 높였다. 특히 순수성과 진정성을 강조한 시각 디자
스킨케어 브랜드 몰바니(molvany)가 홍콩에서 개최하는 미용 박람회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2024’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몰바니는 이번 박람회에서 인기 베스트셀러인 율피 라인을 포함한 모든 제품을 전시한다. 또한 일본 시장을 타겟으로 연구 개발한 ‘PDRN라인’ 신규 제품 라인도 선보인다. PDRN 라인은 피부 속 탄력, 장벽 강화, 피부 안색 개선 등의 멀티 안티에이징을 목표로 한 제품군이다.대표 품목인 몰바니 저자극 LHA 율피 젤 클렌저는 4세대 각질 제거 성분인 LHA, 율피 성분의 시너지로 세안을 통해 모공과 각질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20~30대 사용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어 국내 올리브영 클렌징 카테고리 1위, 전체 구
제로에프앤비에서 운영하는 무설탕 전문 프랜차이즈 카페 ‘제로카페’가 11월 14일 천안아산 탕정에 한들물빛점을 새로 오픈한다고 밝혔다.제로카페는 전 메뉴를 제로슈가로 운영하는 브랜드로, 이번 한들물빛점이 첫 가맹점인 만큼 오랜 준비를 거쳐 노하우를 담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점 위치는 천안아산 탕정역 한들물빛도시 부근이다. 모든 메뉴 제로슈가를 차별화 전략으로 내세우는 제로카페는 설탕 대신 대체 설탕을 사용하고, 유당불내증이 있는 소비자를 위해 락토프리 우유와 비건 아몬드유를 제공하며, 일반 밀가루 대신 아몬드 파우더·코코넛 파우더·오트밀 등을 사용해 ‘비건’, ‘저속노화’ 등 건강을 고려하는 트렌드에 부응
LG생활건강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들이 MZ세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하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VDL(브이디엘),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 프레시안, 코드글로컬러 등 주요 브랜드들은 팝업스토어와 SNS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가성비 높은 기획세트를 선보인 것이 입소문을 타며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는 분석이다.올리브영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대표적인 브랜드는 메이크업 전문 ‘VDL’이다. 특히 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348% 상승했으며, ‘베이스 맛집’으로 불리며 ‘톤 스테인 컬러 코렉팅 프라이머’와 ‘커버 스테인 퍼펙팅 파운데이션’, ‘치크 스테인 블러셔’ 등의 기획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