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대한민국 루마니아 국제현대미술교류전은 '만남, 그리고 또 다른 여행이 시작된다'는 주제로 한국과 루마니아의 현대미술 작가들이 협력하는 특별한 전시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는 오랜 우정과 신뢰 속에서 준비된 행사로, 한국 현대미술의 다양성과 루마니아 미술의 독창성이 어우러져 새로운 예술적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이 교류전은 양국 예술가들이 서로의 문화와 예술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며, 미술을 통해 두 나라 간의 새로운 관계를 탐색하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한다.참여하는 작가들은 각기 다른 미적 감각과 문화적 배경을 반영한 작품을 선보이며, 이를 통해 두 나라 예술이 어떻게 조화를 이루고 상호 영향을 주고
한국 스타트업 나인와트(NINEWATT)가 일본의 종합 에너지 서비스 기업 시나넨 홀딩스(Sinanen Holdings)와 손잡고 스마트시티 글로벌 실증 프로젝트에 나선다. 이번 협력은 크루코리아 (Creww Korea)가 운영하는 SBA 서울창업허브M+의 2023 Japan Open Innovation Program을 통해 이뤄졌으며, 2023년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계속적인 협업안 논의를 통해 2024년 3월 양사 간 건물 에너지 분석 플랫폼 활용을 주제로 한 양해각서(MoU)가 체결되었다. 크루코리아는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확장을 지원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전문 액셀러레이터로, 나인와트가 보유한 CO2 배출량 시각화 시스템을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시키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빙그레가 유럽 시장을 겨냥한 '식물성 메로나'의 본격적인 홍보에 나섰다. 빙그레는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식품 박람회 ‘SIAL Paris 2024’에 참가해 글로벌 업계 관계자 및 소비자들에게 식물성 메로나를 소개할 예정이다.'SIAL Paris'는 독일 쾰른식품박람회(ANUGA), 일본 도쿄식품박람회(FOODEX)와 함께 세계 3대 식품 박람회 중 하나로 꼽힌다. 올해로 60주년을 맞이한 이 박람회는 전 세계 130개국 7,500여 개 업체가 참여해 약 40만 개의 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며, 빙그레는 이 기회를 통해 식물성 메로나의 글로벌 인지도를 크게 끌어올릴 계획이다.빙그레의 식물성 메로나는 기존 유제품 성분을 모두
런던 기반의 패션 브랜드 COS(이하 ‘코스’)가 발레의 우아함과 유동적인 움직임에서 영감을 받은 ‘2024 가을 겨울 아틀리에 컬렉션’을 출시한다. 아틀리에 컬렉션은 세심한 소재 및 디테일에 전념하면서도 정교한 테일러링을 기반으로 하는 코스의 캡슐 컬렉션으로, 2022년 뉴욕 패션위크에서 처음 선보인 이래 다섯 번째 시즌을 맞이했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클래식한 스타일과 현대적인 혁신을 결합한 높은 차원의 품질과 디자인을 선보이고자 하는 코스의 확고한 노력을 엿볼 수 있다. 겨울의 중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어두운 색상의 팔레트에 풍부한 갈색 톤을 더하고 녹색으로 포인트를 살린 것이 이번 컬렉션의 특징이다.여성 아틀리
전통시장 최대 행사인 제20회 전국우수시장박람회 2024 K-전통시장 페어 in 속초가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강원도 속초 수협 항만부지*에서 개최된다. (강원도 속초시 설악금강대교로 43) 올해 20회를 맞이하는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전국 전통시장 우수 상품 전시·판매, 다양한 문화 행사 등으로 2004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전통시장 최대 규모 행사이다. 또한, 한국MD협회 협업으로 10명의 MD를 박람회에 초청해 전통시장 우수 상품 품평회를 진행해 전통시장의 해외수출 및 온라인 진출 기반 등의 컨설팅도 지원한다. 금년 박람회는 ‘K-전통시장의 힘!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라는 슬로건 답게 해외로 수출되는 한국의 전통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고객들의 칭찬을 받은 전국의 스타벅스 파트너 34명을 초청해 제주도에서 특별한 사내 소통 프로그램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을 개최했다. 2021년부터 시작된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은 스타벅스 코리아가 사내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매달 두 차례 이상 꾸준히 진행하는 행사로, 현재까지 66회를 거쳐 약 1,600명의 파트너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VOC(고객의 소리)를 통해 칭찬을 받은 파트너들 중 34명이 초청되었으며, 그중 한 명은 무려 35건의 칭찬을 기록하기도 했다.참가자들은 손정현 대표와의 대화 시간은 물론, 제주서해안로DT점과 더제주송당파크R점 같은 특
백년해로를 약속했던 배우자가 부부간의 정조의 의무를 저버리고 다른 사람과 부적절한 관계를 맺는다면 누구나 분노할 수밖에 없다. 과거에는 간통죄가 있어 불륜 행위를 형사처벌 할 수 있었으나 지금은 간통죄가 폐지되어 있기 때문에 공권력에 의한 제재가 불가능하다. 배우자와 이혼을 하면서 정신적 피해에 대한 위자료를 청구하거나 상간자를 대상으로 상간자소송을 청구하는 등 민사상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상간자소송은 배우자와 함께 외도라는 불법행위를 저지른 제3자를 대상으로 제기하는 소송이다. 배우자에 대한 위자료 청구는 이혼을 전제하로 하지만 상간자소송은 이혼을 하든 하지 않든 제기할 수 있기 때문에 가정을 유지하고
현대백화점 미아점은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들과 함께 오는 19일까지 고양시 대화동 킨텍스에서 열리는 'K뷰티엑스포코리아 2024'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46개국 총 110개 기업이 방문하는 K뷰티엑스포코리아는 국내 최대 규모 뷰티 박람회다. 현대백화점 미아점은 "그동안 팝업스토어 운영 등 협업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 브랜드들이 해외 진출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참가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현대백화점 미아점은 특별관을 마련해 이퀄리브, 라라클라라, 까사블랑, 리틀블링 등 10여개 K브랜드를 소개하고 대표 상품 판매를 진행한다. 특히 해외 각국에서 찾아오는 바이어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한국 브랜드를 알릴 수 있도록
디저트카페 프랜차이즈 '요거트월드'가 10월 4일부터 11월 10일까지 약 한 달간 롯데백화점 잠실점 지하 1층 크리스피 도넛 매장 맞은편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오프라인 팝업에서는 요거트월드의 인기메뉴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과 팝업에서만 맛 볼 수 있는 깊고 진한 풍미의 100% 제주산 말차가 더해진 '제주 말차 요거트아이스크림'을 한정으로 선보이며, 팝업 기간 동안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분들에게 구매 영수증 지참 시 응모 당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요거트월드 관계자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다양한 준비를 했다"며, "앞으로도 요거트월드는 차별화된 맛과 서비스를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의 은행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소비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금융 취약층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국내 금융권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을 도입하고 시대 변화에 맞춰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며 업계를 선도했다. 올해도 기존에 없던 금융, 소비자들이 먼저 찾는 은행을 꿈꾸며 ‘함께하는 성장’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또 각종 시스템을 소비자 관점에서 재설계하고 있다. 금융소비자보호법을 위한 현장 지원을 강화한 ‘소비자보호그룹’을 시작으로 ‘금융소비자보호 오피서·옴브즈만 제도’를 신설
탈모샴푸로 시장을 선도하며 업계에서 꾸준한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TS 트릴리온 (대표 김용채)이 최근 독점 성분 XBIOTIN™을 개발, 이 성분을 주요 함유한 탈모증상완화 샴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XBIOTIN™은 TS의 그간 17년의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탈모증상완화 샴푸를 만들어낸 노하우로 TS연구소에서 세계 최초로 독점 개발한 원료이다. 이 원료는 두피 및 모발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 B7(BIOTIN)과 블루빛을 띄는 펩타이드 (PEPTIDE)가 결합한 성분으로 비오틴은 두피, 펩타이드는 모발을 동시에 케어해주는 효과를 갖고 있다.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통해 XBIOTIN™ 성분은 모낭증식에 도움을 주는 세포 증식과 모발성장인
프로듀서 류디(RyuD 사진)가 '프로젝트 7(PROJECT 7)'에 합류한다. 류디는 18일 오후 8시 50분 첫 방송되는 JTBC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젝트 7'에 디렉터로 출연한다. '프로젝트 7'은 시청자가 투표로만 참여하는 관찰자 시점에서 벗어나 첫 투표부터 라운드별로 참가자를 직접 선택, 새로운 팀을 구성하고 그 과정을 통해 자신의 최애 참가자를 성장시켜 나간다는 '조립, 강화'의 개념을 도입한 신개념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류디는 댄스팀 '오스피셔스'의 리더이자 종합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기업 하이헷(Hi-Hat)'의 대표로, 11년 이상 댄스 트레이너로 활동하며 엑소, 세븐틴, 엔시티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수많은 아이돌 그룹들과 호
감성코퍼레이션(대표 김호선)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어패럴이 24FW 시즌, 여성라인 첫 뮤즈로 배우 박규영을 전격 발탁했다고 밝혔다. 다양한 작품을 통해 탄탄한 필모를 쌓아가고 있는 박규영은 최근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며 연일 파격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24FW시즌, 배우 박규영을 뮤즈로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강조하고, 일상 속에서 느낄 수 있는 따뜻함과 감성적인 무드를 박규영 특유의 내추럴 하면서도 독보적인 매력으로 담아냈다. 배우 박규영은 브랜드가 추구하는 감성과 스타일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매 컷마다 각기 다른 표정과 분위기로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였는데 특히, 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