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의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가 세계인의 반찬으로 거듭나고 있는 김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어떤 요리와도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신제품 ‘스틱형 김자반’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지난해 김 수출액은 1조원대를 돌파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고, 약 120여국에 수출되고 있는 우리나라 김은 전 세계 시장에서 무려 7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등 김의 글로벌 위상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김 수요 역시 도시락김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자반김류까지 확대되는 추세다. 이에 대상㈜은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김을 즐길 수 있도록 모든 요리와 잘 어
라이선싱 기반의 교육 콘텐츠 플랫폼 쏠북(SOLVOOK)을 운영하는 북아이피스(공동대표 윤미선, 김관백)는 글로벌 1위 디지털 필기 앱 굿노트(Goodnotes)와 손잡고 대학교 디지털 교재를 구입할 수 있는 ‘쏠북 굿노트 공식 파트너샵’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쏠북 굿노트 공식 파트너샵에서는 2024년도 2학기부터 대학의 학술 전공교재 및 교양교재를 구매해 굿노트6에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한국외대, 고려대, 연세대, 한양대, 계명대, 경상국립대 등 한국대학출판협회 소속 전국 47개 대학 회원교의 대학 디지털 교재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대학 학술 교재를 제작하는 출판사들의 입점 문의가 늘어나고 있어 앞으로 이용가능한 교재들이 더욱
패션 브랜드 이세이미야케(ISSEY MIYAKE)는 소금이 가지고 있는 역동적 에너지에서 다시 한번 영감을 받아 30년만에 남성 향수인 ‘르 셀 디세이 오 드 퍼퓸 (LE SEL D’ISSEY EAU DE PARFUM)’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르 셀 디세이 오 드 퍼퓸’은 생존의 주요 원천이자 자연의 주요 원천인 ‘소금’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향수로 자연의 모든 아름다움을 기념하는 이세이미야케의 이념을 담았다. 자연의 움직임을 있는 그대로 담아 물에 자연스럽게 반응하는 소금을 표현하고자 했으며, 바다로부터 대지로 이어지는 무한한 상호작용이 부여하는 강인한 생명력과 궁극의 생동감을 강조했다. 솔트 어코드에 생명력 넘치는 진저 노트
뉴욕을 대표하는 패션 브랜드 나르시소 로드리게즈(Narciso Rodriguez)는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독보적인 개성과 자기애를 대담하게 표현해 진정한 나를 위한 ‘올 오브 미 오 드 퍼퓸 인텐스(ALL OF ME EAU DE PERFUME INTENSE)’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아이코닉한 ‘올 오브 미’ 향수를 새롭게 재해석한 ‘올 오브 미 오 드 퍼퓸 인텐스’는 독특한 로즈 제라늄 어코드에 순백의 머스크를 블랜딩 해 우아하면서도 풍성한 플로럴 향을 자랑한다. 여기에 블랙 아이리스와 바닐라 팟의 중독성 있는 노트로 센티폴리아 로즈향을 강렬하게 증폭시켜 그윽하고 매혹적인 매력을 더해준다. 이는 세련되고 신선한 감각을 결합해 새 향을 선
1851년 조제 약국에서 출발한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Kiehl’s)이 ‘울트라 훼이셜 크림’을 혜택가로 만나볼 수 있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9월 2일 오전 11시부터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에서는 ‘연중 최대 혜택 키엘 수분 크림 특집’을 테마로 대용량의 ‘울트라 훼이셜 크림 리필 파우치’를 포함해 가을철 환절기 피부 보습 케어를 위한 알찬 구성으로 선보인다. ‘울트라 훼이셜 크림’은 피부 15층까지 속 깊은 수분 침투력으로 건조하고 약해진 피부 장벽을 탄탄하고 촉촉하게 케어해줘 속 건조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키엘의 대표 베스트셀러다. 업체 측에 따르면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과 프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는 지난 8월 26일 배우 장근석과 그의 공식 팬클럽 ‘크리제이’가 청각장애아동 지원을 위해 2천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제 12회 장근석 생일 기념 나눔 사진전’에 참여한 팬과 장근석의 나눔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나눔 사진전으로 1억 1700만 원이 모였고, 이 중 사랑의달팽이에 2천만 원이 전달되었다. 기부금은 청각장애 아동 2명의 인공달팽이관 수술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장근석 공식 팬클럽 ‘크리제이’는 장근석의 1년을 기록함과 더불어 장근석과 팬이 하나되어 기부를 통해 선행을 이어간다는 의미로 2013년부터 12년째 사진전을 이어오고 있다. 사진전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미국과 캐나다에 위치한 한국문화원과 함께 차세대 국내 영화감독의 세계 무대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자 그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단편영화 상영회 ‘스토리업 쇼츠: 북미(Story Up Shorts in North America)’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CJ문화재단은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대중문화 소외영역 젊은 창작자의 ‘문화꿈지기’로서 다양한 문화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특히 신인 단편영화감독 지원사업 ‘스토리업(STORY UP)’을 통해 역량 있는 국내 영화 인재를 발굴 및 육성하고 있다. 또한 2021년부터 단편영화 정기 상영회 ‘스토리업 쇼츠’를 국내에서 지속 개최해오며, 스토리업
한국파파존스가 9월 한 달 동안 피자 구매 시 최대 8천 원의 할인과 인기 걸그룹 아이브(IVE)의 신규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라지 사이즈 이상의 피자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라지 사이즈 피자 구매 시 5천 원, 패밀리 사이즈는 6천 원, 파티 사이즈는 8천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파파존스의 전속 모델인 아이브 멤버들의 새로운 포토카드도 증정된다.아이브의 이번 포토카드는 블랙 앤 화이트의 가을 의상으로 멤버별 개성을 담아낸 개인 셀피 컷 6종이 한 세트로 구성됐다.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 주문 시 1세트가 선착순 무료로 제공되며, 조기 소진 시 이벤트는 자동 종료된다.
최근 식음료업계에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제품을 재창조하는 ‘모디슈머(modisumer)’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 수정하다(modify)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인 ‘모디슈머’ 트렌드는 개성 넘치는 MZ세대들이 자신의 취향과 방식을 곁들여 제품을 새롭게 만드는 것에서 나아가 일명 ‘내시피족(나의+레시피)’이라고 불리는 형태로 진화하며 더욱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특히 '내시피족'은 새로운 트렌드를 쫓으며 색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이색 레시피를 소개하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따라해보고 싶은 욕구를 자극해 SNS 상에서 인증 챌린지를 유도하며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있다.평소 마니아들의 음료로 알려진 닥터페퍼는 최
빙그레가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과 함께한 '바나나맛우유'의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2004년생인 신유빈이 2004년 바나나맛우유 광고를 패러디한 콘셉트로 제작됐다.광고 속에서 신유빈이 훈련을 마치고 냉장고를 열자 가득 쏟아지는 바나나맛우유는 옛 광고의 장면을 떠오르게 한다. 특히, 신유빈이 직접 부른 20년 전 광고 노래는 광고의 몰입도를 높여준다. 신유빈의 밝고 유쾌한 매력이 바나나맛우유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선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이번 광고는 단순한 패러디를 넘어, 신유빈이 예능에서 선보인 바나나 플릭 기술과 파리 올림픽에서 보여준 메달 세리머니를 유쾌하게 담아내며
2024년 9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G마켓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2,022,4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물품 공급이 가능하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업 전문 그룹웨어 서비스 ‘메일플러그’가 서비스 이전 고객 대상으로 90%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메일플러그는 기업 전용 통합 메세징 시스템을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IT 기업으로, 그룹웨어, 기업메일, 공공기관 전용 메일 서비스 (G-cloud), 웹사이트 구축 (10page), 도메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메일플러그의 그룹웨어/기업메일 서비스는 무제한 용량으로 저장공간 걱정 없이 원활한 업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특히 그룹웨어의 경우 기업메일을 포함한 메신저, 전자결재 및 근태관리 등 업무 필수 기능 11종을 제공하고 있다.이번 프로모션은 천리안 및 고비즈 메일 사용 기업 중 메일플러그로의 서비
2024년 9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879,5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