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수입사인 스퍼리어인터내셔널이 ESG 시대에 발맞춰 뜻깊은 기부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새로운 와인을 국내에 선보인다. ESG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줄임말로, 기업을 평가함에 있어 재무적 요소만이 아닌 사업 외적인 영역의 중요성이 대두되며 기업의 ESG경영이 중요시되고 있다.와인업계에서도 ESG경영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세계 각국의 와인 생산자들은 환경문제에 대해 일찍이 관심을 가지고 개선하고자 하는 움직임을 보여왔다. 지속가능 농법의 적용은 물론 생산 과정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는 카본 뉴트럴(Carbon neutral),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와
가상자산 투자대회 '업비트 투자 메이저리그' 사전등록자가 1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6월 17일 참가 등록을 시작한 지 8일 만이다.26일 두나무는 제1회 업비트 투자 메이저리그 참가등록자 10만명 돌파를 기념해 트로피와 총 202돈의 순금 기념품을 경품으로 내건 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오는 7월 3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되는 업비트 투자 메이저리그는 업비트의 첫 가상자산 투자대회로, 26일 오후 6시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두나무는 지난 24일 참가등록자가 10만명을 돌파한 것을 기념하며 업비트 새우리그, 고래리그의 리그별 누적 수익률 1위~3위에게 트로피와 순금 기념품을 추가 지급하기로 했다.구체적으로 고래리그 1위에게는
엠비디코리아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머렐이 더 현대 서울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머렐 인기 제품인 하이드로 시리즈로 구성된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더 현대 서울 팝업 단독으로 발매되는 상품 뿐만 아니라 머렐 프리미엄 라인인 1TRL라인의 HYDRO MOC AT CAGE 1TRL 제품까지 선보인다.또한 전국적으로 품절됐던 상품을 마지막으로 만날 수 있으며, 여름 에센셜 아이템으로 제격인 머렐의 하이드로 시리즈를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그 외에도 구매 금액 별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고, 팝업 현장 인증샷 및 제품 착용컷 업로드 시 경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한
글로벌 게임 개발사 더블유게임즈(대표이사 김가람)가 최근 이뤄진 신용등급 정기평가에서 ‘A(안정적)’ 등급을 유지했다고 26일 밝혔다.지난주 발표된 더블유게임즈의 신용등급은 회사가 발행하고 있는 제1-2회 무보증 공모사채와 관련한 신용등급 정기평가의 결과로써 한국기업평가와 한국신용평가에서 평가를 수행했다. 최근 몇 년간 이어진 불황으로 국내 주요 게임사들의 신용등급이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더블유게임즈의 금번 신용등급은 주목할 만하다. 더블유게임즈는 신용등급 유지를 통해 소셜카지노 사업의 안정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더블유게임즈는 인기 소셜카지노 게임인 ‘더블다운카지노’와 ‘더블유카지노’를 한국을 제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굿윌스토어가 CJ제일제당과 지난 25일 장애인 일자리 창출 환경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굿윌스토어 밀알도봉점에서 진행됐으며 밀알복지재단 한상욱 굿윌총괄본부장, CJ제일제당 정길근 부사장이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자립과 지속가능한 자원 순환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CJ제일제당은 기존에 해오던 식품 기부 및 임직원 물품 기증 캠페인을 지속하는 한편, ‘발달장애인 프리랜서 기자 발굴 지원 사업’등에 협력하며 굿윌스토어에서 일하는 발달장애 직원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HRD 토탈서비스 기업 퍼브(Firb)가 제31회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종합대회 HRD KOREA 2024 행사에 참가해 자사 교육플랫폼 ‘Firzzle’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HRD KOREA는 기업과 정부기관, 교육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성공사례와 새로운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는 ‘HRD, 새롭게 논하다! Tasks Based HRD’를 주제로 18, 19일 양일간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됐다.퍼브는 HRD 엑스포에 참가해 HR 및 교육담당자에게 HRD 전 분야의 컨설팅을 통해 학습플랫폼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부스를 마련했다.이번 행사 기간동안 ‘퍼브의 10주년을 잡아라’ 등 다양
KT&G(사장 방경만)가 지난 25일 국내 잎담배 농가와 상생을 위해 복지증진 지원금 약 4.2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올해도 지원금은 잎담배 경작인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비용과 자녀장학금, 배풍열 연료저감장치를 구입하는데 사용된다.KT&G는 2013년부터 매년 잎담배 농가에 복지증진 지원금을 전달해 올해까지 총 42억 7,700만 원을 지원했다. 같은 기간 수혜를 받은 경작인 수는 누적으로 15,212명에 이른다.국내 잎담배 농가들은 감소하는 농촌 인구와 고령화 문제로 노동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기계화가 어려운 잎담배 경작 특성상 노동 강도가 매우 높아, 잎담배 경작인들의 건강관리에 많은 관심이 요구되는 상황이다.배풍열 연료
세계적인 톱 모델이자, 투자자, 자선가로 활동 중인 나탈리아 보디아노바가 스위스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니앙스(NIANCE)’의 투자자가 됐다. 니앙스의 모회사인 스위스 헬스 & 바이오뷰티 AG(Swiss Health & bioBeauty AG)는 나탈리아 보디아노바가 신규 투자를 통해 자사의 지분을 인수, 주요 주주이자 이사회의 일원으로 합류했다고 26일 밝혔다. 2007년 스위스 취리히에서 탄생한 ‘니앙스’는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30여개 국에 진출해 있는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다. 스위스 빙하수와 에델바이스 추출물, 알파인 식물 활성체 등을 기본 원료로 독자적인 피부 전달 기술을 적용, 활성 성분들이 피부에 직접적으로 깊숙이 침투해 효과가 극
㈜앤알커뮤니케이션이 MVNO의 통신 브랜드인 앤텔레콤 LGU+누적 가입자 수 5만 회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이를 기념해 ㈜앤알커뮤니케이션은 지난 11일, 본사 세미나실에서 ‘5만 가입자 달성 기념패’ 전달식을 열고, LGU+ MVNO 관계자가 성호종 대표이사에게 기념패를 전달했다.앤알커뮤니케이션은 지난 21년 6월, 기존 앤텔레콤 KT망 MVNO 서비스에 추가로 LGU+MVNO 서비스를 개시했다. 개시한 지 약 2년 만에 사업자 중 최단기기간 가입자 5만 명 달성이라는 가시적인 성과를 이뤄냈다. 한편, 앤텔레콤은 KT와 LGU+의 MVNO서비스를 제공하는 알뜰폰 사업자로, 2013년 앤텔레콤 KT MVNO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폭넓고 다양한 선불요금제
넷마블은 출시 예정 신작 ‘모두의마블2’의 사전 체험을 오는 27일부터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사전 체험은 오는 27일 오전 11시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며, 넷마블은 정식 출시 이후 참가자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설명했다.우선, 나만의 도시를 건설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스테이지 모드’에서 ‘5지역’을 클리어하거나 ‘대전모드’에서 ‘플래티넘4’ 이상의 등급을 달성한 이용자들에게 정식 출시 이후 최고 등급의 캐릭터 ‘클레오 파트라’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사전 체험 기간 동안 300여 개에 달하는 모든 코스튬을 무료로 제공한다.이용자는 코스튬을 이용해 나만의 아바타를 자유롭게 꾸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가수 임영웅의 서른 세번째 생일을 맞아 네이버 팬카페 '영웅사랑'에서 조손가정을 위한 후원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팬카페 영웅사랑은 임영웅 생일인 6월 16일을 기념해 초록우산을 통해 KBS ‘동행’ 프로그램에 소개된 조손가정 아동을 지원해 달라며 300여 만원을 기부했다. 영웅사랑은 해당 프로그램에 소개된 아동 지원을 위해 2020년 약 741만원, 2022년 약 656만원, 2024년 300여 만원 등 올해까지 약 1,700만원을 기부해 왔다. 이번 기부금은 오랜 무명 시절과 경제적 어려움을 겪은 임영웅의 생일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팬카페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해 만들었다. 초록우산은 2015년부터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는 글로벌 제약기업 모더나코리아에서 홀트아동복지회의 위기임산부 및 영아 지원 캠페인 ‘280일, 아기를 지키는 시간’의 기금 마련을 위한 임직원 바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모더나코리아는 창립 3주년을 맞아 모더나의 지역사회 환원 문화를 실천하는 사회공헌 브랜드 ‘모두:나’를 론칭하고, 첫 활동으로 ‘모두:나 바자회’를 진행했다. 이번 바자회에서 임직원들은 의류, 도서, 생활용품 등의 소장품과 자신이 직접 만든 물품을 기부해 눈길을 끌었다. 바자회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모더나 자선재단(Moderna Charitable Foundation)에서 동일 금액을 출연하여 매칭 기부 형식으로 총 200%의 기금이
치킨 브랜드 bhc 치킨이 가맹점을 대상으로 상조 서비스를 운영한다. bhc 치킨은 지난 25일 전국 지역별 가맹점주협의회 대표와 간담회를 갖고, 상조 서비스를 도입 운영키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가맹점주 부모상(배우자 부모 포함)이며, 가맹점주들은 본사와 계약된 믿을 수 있는 상조회사로부터 장례 지원 인력 및 물품 등 장례 일반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지원 항목은 기존 △근조화환과 더불어 △장례지도사(1명) △장례도우미(2명) △각종 장례용품(300인 분) 등이다. bhc치킨은 가장 슬프고 경황이 없는 상황 속에서 유가족들이 이별의 슬픔을 잘 이겨내고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상조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