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5월 11일(화), ㈜한화에스테이트와 합병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합병의 목적은 부동산/레저 산업의 급격한 변화 속에 전문성을 보유한 기업 간 합병으로 사업영역 확대, 경영효율성 증대, 지속적인 성장동력 확보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사업 방향을 설정하기 위함이다.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이번 합병의 사업적 시너지를 통해 사업경쟁력 강화는 물론 변화하는 시장에서의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해나갈 방침이다. 특히, 기존 호텔앤드리조트가 보유한 자산을 포함하여 숙박 시설 개발, 운영 역량을 에스테이트의 부동산 기획/컨설팅, 자산/시설 운영관리 및 건축/에너지 역량과 접목하여 시장 경쟁력
2021년 5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 2위 삼성, 3위 SK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월 11일부터 5월 11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86,884,837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
하이트진로는 빵그레 2호점 광주의 성공적인 오픈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응원의 빵'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빵그레 1호점 창원 청년들이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하이트진로는 빵 선물세트를 광주동구지역자활센터, 광주광산지역자활센터 등 9개 지역자활센터에 소속된 청년들과 한부모가정에 오는 12일부터 순차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빵그레가 창원에 이어 광주에서도 성공적인 청년자립 지원사업으로 자리매김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빵그레 2호점 광주는 사회적 자립을 준비중인 청년들에게 제빵과 바리스타 관련 기술을 교육 중이다. 청년들이 빵그레 2호점을 일정 기
SPC 던킨이 '프링글스 보냉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던킨 매장에서 프링글스 도넛을 포함한 1만원 이상 구매 시 '프링글스 보냉백'을 2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프링글스 보냉백은 단열 처리가 돼 있다. 가방 안쪽에는 얼음팩을 넣을 수 있는 메쉬 소재의 주머니가 있어 내용물을 시원하게 보관할 수 있다.넉넉한 크기로 물건을 안정적으로 보관할 수 있고, 피크닉이나 도시락 가방 등 실용적으로 사용하기 좋다. 또 보냉백 가방끈은 길이 조절이 가능하다. 이번 굿즈는 레드와 오렌지 총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던킨의 '프링글스 보냉백'은 재사용이 가능한 보냉 가방으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ESG 경영의 일환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SSG랜더스 구단과 함께 오는 21~23일 인천SSG 랜더스필드 홈경기 3연전에 스타벅스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스타벅스는 이날 특별 제작한 유니폼을 공개했다.이번 특별 유니폼은 랜더스의 기본 홈 유니폼 디자인을 토대로 스타벅스 고유의 그린 색상과 함께 스타벅스 레터와 사이렌 로고를 적용했다.스타벅스 데이 3연전 동안 SSG 랜더스 선수단은 스타벅스와 SSG 랜더스 구단이 공동으로 특별 제작한 스타벅스 그린 유니폼을 착용하고 경기에 출전한다.SSG 랜더스 선수단은 스타벅스 그린 유니폼을 21·22일에 착용하고 23일에는 기존 인천군 유니폼에 스타벅스 로고를 추가한 유니폼을 착용할 예정이다. 3연
한국맥도날드가 오는 14일까지 '푸드 세이프티 위크(식품 안전 주간)'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4일 식품 안전의 날을 맞아 기획됐다. 맥도날드는 매년 전국 400여개 매장의 크루, 매니저, 점장 및 본사 임직원, 가맹점주 등을 대상으로 식품 안전 및 품질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는 시간을 갖는다.이번 '푸드 세이프티 위크'의 주제는 '안전한 식품, 안전한 생활!'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모두의 안전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한국맥도날드 앤토니 마티네즈 대표이사의 메시지를 시작으로 ▲개인 위생 ▲설비, 장비 유지보수 및 청소 ▲공급사 식품 안전 ▲식품 보관 ▲조리절차와 온도관리 및 시행
동원F&B가 한식 브랜드 '양반'을 리브랜딩한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 가치를 재정립하고 김, 죽, 국탕찌개, 김치를 비롯해 즉석밥, 전통음료, 적전류까지 제품군을 확장한다. 한식 가정간편식(HMR)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양반은 1986년 탄생해 36년 전통을 지키고 있다. 새 슬로건은 '일상풍류식'이다. 전통방식으로 맛있게 만든 한식 HMR로 바쁜 현대인의 삶을 여유롭고 풍요롭게 만들겠다는 철학을 담는다. 한식의 본질적인 가치인 맛·품격은 물론 HMR 핵심인 간편성에 더욱 집중한다.이날 공개한 광고는 '양반으로 풍류가 산다'는 콘셉트로 제작했다. 브랜드 모델인 배우 정해인이 일상 속 양반 제품으로 풍류를 만끽하고 여
티몬은 사의를 표한 이진원 대표 후임으로 전인천 재무부문 부사장(CFO)을 새로운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0일 밝혔다.티몬은 "이진원 전 대표는 일신상의 이유로 대표직을 사임했으나 당분간 회사 소속으로 남아 업무를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티몬은 전인천 신임대표와 올해 하반기로 예정된 IPO(기업공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전인천 신임대표는 “지난 3년동안 티몬은 연속적으로 영업손실을 줄여가며 체질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준비중인 IPO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계속해서 혁신적이고 탄탄한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1분기(1~3월) 연결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 성장한 6조1781억원, 영업이익은 39.6% 늘어난 3851억 원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CJ대한통운 실적 제외 시 매출은 5.4% 늘어난 3조6711억원, 영업이익은 55.5% 성장한 3423억원이다. 선제적 구조혁신이 수익성 강화로 이어지며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었다. 식품사업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한 2조3064억원이다. 국내 식품 매출은 전년비 7% 늘었다. 비비고·햇반 등 주력제품군이 두 자릿 수 안팎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온라인 경로 매출이 20% 넘게 증가하며 성장을 이끌었다. 슈완스(6880억원)를 포함한 해외 매출은 1조260억원으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유
주요 건설사들의 채용소식이 5월에도 이어지고 있다. 10일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롯데건설, 금강주택, 대우조선해양건설 등이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중견기업인 동양건설산업과 중흥건설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 중이다.◆ 현대건설이 플랜트 기본설계(FEED)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설계관리(EM), 공정설계 등이며 19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분야별 경력 충족자 △기계/화공계열 전공자 우대 △기본설계/FEED 프로젝트 경험자 우대 △액화수소 프로젝트 경험자 우대 △영어활용능력 우수자 우대 등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건축사업본
지난 4월 27일에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개최된 ‘2020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딜러 어워드’에서 더클래스 효성이 수상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고객 접점의 최전방에서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딜러사의 노력을 격려하고 세일즈 및 서비스 영역에서 우수한 성과를 기록한 직원을 포상하기 위해 매년 딜러 어워드를 열고 있는 가운데,더클래스 효성은 이번 딜러 어워드의 여러 부문에서 수상 실적을 거두며 저력을 입증했다. 경기 동북부의 유일한 서비스센터인 구리 서비스센터가 ‘최고의 디지털화 팀’으로 선정됐으며, 안양 최초의 공식 서비스센터
2001년 화장품 제조업계에서 최초로 ‘무공장’ 기업을 표방하며 회사를 설립한 글로벌 화장품 전문기업 씨티케이코스메틱스(대표 최선영, 정인용)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10일(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비전선포식을 진행했다.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최소한의 필요인원만 본사 내 행사장에 참석하고, 본사 및 자회사 임직원들은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참여한 이번 기념행사는 씨티케이코스메틱스의 20년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영상 상영, 자회사 소개, 장기근속자 및 공로자 시상, 비전선포의 순서대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새로운 비전을 “전 세계의 최신 기술, 트렌드, 제품을 융합하여 풀서비스를 제공
현대건설이 지난 9일, 올해 처음으로 자사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인 디에이치(THE H)를 적용한 용산 한남시범아파트 소규모재건축 사업을 포함해 두 곳의 정비사업을 동시에 수주하며 도시정비사업 강자의 면모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지난해 단군이래 최대 재개발사업으로 불린 한남3구역을 수주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현대건설이 한남동에 또다시 디에이치를 선보이며 고급 주거문화를 제안하고 있는 가운데, 탄탄한 재무능력과 탁월한 기술력, 그리고 프리미엄 브랜드와 우수한 시공능력을 갖춘 현대건설이 올해 첫 디에이치 브랜드를 내건 최고급 프리미엄 아파트를 어떻게 구현해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울 용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