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건설사 채용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28일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태영건설, 금호건설, 이랜드건설, 한미글로벌 등이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태영건설이 신입 및 경력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건축, 토목, 기계, 전기, 디자인, 자금, IT, 개발사업, 환경사업, 안전, CS, 경영관리 등이며 5월 10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공통요건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원) 관련학과 졸업자 또는 2021년 8월 졸업예정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국가보훈대상자 및 전역장교 우대 등이다.◆ 금호건설이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건축시공, 안전관리, 플랜
코로나19의 재확산속 백신접종을 위해 방문하는 예방접종센터, 위탁의료기관에서의 대기시간 및 절차를 대폭 간소화할 수 있는 스마트 예진 시스템이 개발되어 공급된다. 디지털헬스케어기업 포씨게이트(대표 안광수)가 키오스크(무인단말기)나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백신 접종을 위한 스마트예진을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 완료하고 접종기관에 공급한다고 오늘 밝혔다. 해당 시스템을 사용하면, 기존에 종이를 이용해 수기로 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질 뿐 아니라 종이형태의 예진표를 배포, 작성, 수거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불필요한 접촉을 최소화하여 감염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무엇보다 간단한 터치만으로 제출이 가능해
국세청이 e커머스 업체 위메프에 대한 예고 없는 세무조사에 착수했다. 국세청은 지난 26일 조사관들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위메프 본사에 보내 세무조사를 진행했다. 이들은 각종 내부 문서와 회계 장부,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해 간 것으로 알려졌다. 위메프 측은 "자료 요청이 있었던 건 맞다"며 "자세한 내용은 알지 못한다"고 했다.이날 세무조사는 예고 없이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세무조사 소식에 재택 근무 중이던 재무·회계 담당자들이 부랴부랴 출근해 자료를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유통업계에선 이번 세무조사가 정기 세무조사가 아닌데다가 위메프가 업계 최저 수수료를 받는 유통업체인만큼 위메프보다는 모회사인 원더
하이트진로음료는 무라벨 '석수' 2ℓ 6입팩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개별 용기 전면에 부착하던 라벨을 제거했다. 6개입 묶음 포장재 외면에 제품명과 필수 표기사항인 용량, 수원지, 무기질 함량 등을 넣었다. 소비자가 무라벨 생수임에도 브랜드를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석수 로고와 브랜드 아이덴티티(BI)인 하트 심볼을 크게 배치했다.자사 페트 생산량의 50% 이상을 무라벨로 전환할 방침이다. 하이트로음료 관계자는 "국내 최초 먹는샘물 브랜드 석수를 경량 용기, 에코 라벨에 이어 무라벨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확대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오뚜기가 '프레스코' 스파게티소스를 리뉴얼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BI)도 새단장하고 로제소스 2종을 선보였다. '게살로제 파스타소스'는 국산 붉은대게살을 넣어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명란로제 파스타소스'는 덜 짜면서 감칠맛이 살아있는 백명란을 사용했다.리무버블 스티커인 이지필을 적용해 분리배출과 재활용이 쉽다. 병으로부터 쉽게 떼어지는 특수 라벨 원단으로, 접착제나 잔여물이 남지 않고 깔끔한 제거가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신선한 재료와 진한 풍미가 가득한 ‘프레스코 스파게티소스’를 리뉴얼 출시했다"며 "조리 후 빈 병의 스티커를 쉽게 제거할 수 있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은 KB국민카드와 데이터 마케팅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해피포인트 멤버십 서비스에 최적화된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출시를 추진하는 한편 양사의 데이터 융합 분석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이밖에도 섹타나인은 KB국민카드가 제공하는 포인트 서비스인 KB포인트리와 해피포인트 연동을 통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KB국민카드 플랫폼 내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소비자 혜택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섹타나인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양사 협력을 통해 디
하이트진로가 테라의 첫 번째 스페셜 한정판을 선보였다.하이트진로는 테라 출시 2주년을 기념해 '테라 X 스마일리 한정판'을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스마일리 한정판은 특별히 기존 테라 캔 제품 대비 인하된 가격으로 출시된다. 한정판은 테라의 초록색과 스마일리의 노랑, 핑크 등 원색적인 색감이 대조를 이룬다. 청정한 웃음이 대한민국에 널리 퍼져나가기를 기원하는 의미로 테라의 강력한 리얼탄산 기포를 다양한 스마일리 로고들을 이용해 표현했다.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테라의 첫 번째 한정판인 만큼, 캔 디자인은 물론 스페셜한 가격, 굿즈 등 다채로운 소비자 마케팅 활동 전개에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2019년 출시해 큰 인기를 끌고있는 깨수깡의 2번째 제품으로 휴대성과 간편함을 갖춘 '깨수깡 환'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깨수깡 환은 스틱형 제품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목 넘김이 편한4㎜의 환 사이즈와 깨수깡 고유의 오렌지향을 코팅해 더욱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여기에 7가지 제주산 원료인 녹차엽, 해조류 5종, 감귤피와 특허받은 숙취해소원료를 함유했다. 패키지에는 기존 '깨수깡'의 트레이드 마크인 감귤을 든 돌하르방 이미지를 넣어 제품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숙취해소제의 휴대와 복용에 있어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반영한 제품"이라며 "이미 포화상태인숙취해소
한국마스크산업협회(회장 석호길)와 아시아로하스산업대전(조직위원장 이주형)은 국민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로하스 휘게(hygge) 산업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기업의 지속가능 가치와 행복한 삶을 위한 선도적이고 창의적이며 소비자가 존경하는 기업을 발굴·육성하는 제10회‘아시아 로하스 산업대전”을 COVID-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맞춰 순차적으로 사이버전시와 대면전시를 통하여 정부포상을 수여 한다.친환경 산업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 가능한 아시아로하스 기업은 편안하게,따뜻하게,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그린뉴딜’로 분야별 아시아로하스 인증으로 마스크제조업, 마스크기기제조업
포스코가 강원도 평창군 일대에서 산림 노후화 지역 숲 복원에 나섰다.포스코는 지난 24일 평창군 봉평면 덕거리 일대에서 호주 원료공급사 BHP, 친환경 사회적 기업 트리 플래닛(Tree Planet)과 함께 평창 노후 산림지역 숲 복원 사업 시작을 기념하기 위한 식목 행사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이주태 포스코 구매투자본부장을 포함해 포스코 원료실 임직원, 평창국유림관리소, 트리 플래닛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이번 숲 복원 사업은 산림이 노후화된 강원도 평창의 3헥타르 부지에 1만 그루의 어린 나무를 심어 탄소 흡수량을 11% 가량 늘리는 포스코의 '그린 위드 포스코(Green with POSCO)' 실천 활동이다. 식재 수종은 아까시
삼성물산이 미국 텍사스주에서 태양광 개발사업에 나선다.삼성물산 상사부문은 미국 텍사스주 밀람 카운티 일대에 총 700㎿ 규모의 태양광 개발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25일 밝혔다2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이 입수한 문서에 따르면 발전소 건설이 예정된 곳은 텍사스주 밀람 카운티로 삼성전자 오스틴 반도체 공장에서 차로 2시간이 안 걸리는 지역이다.삼성전자는 170억 달러(약 18조 9975억원)를 투자해 오스틴에 새로운 반도체 공장을 짓는 계획을 검토하고 있다. 태양광발전소는 700MW(메가와트) 규모로 2022년 6월 착공되며, 상업적인 운영은 2023년 12월 시작된다고 한다.삼성물산 관계자는 "텍사스주와 허가 절차를 논의하고 있다"며 "이번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과 디지털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양사는 LG유플러스의 공식 온라인몰 ‘유샵(U+Shop, shop.uplus.co.k)의 서비스와 하나카드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등 하나금융그룹 각 계열사의 금융 상품 결합을 통해 디지털 기반의 차별화된 상품 개발 및 마케팅을 공동 진행키로 했다.LG유플러스는 최근 온라인 중심의 소비 트렌드가 가속화됨에 따라 전통적 소매 기반의 통신사와 금융사가 같은 고민을 나누고 해법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이번 제휴를 추진했다. 통신과 금융 분야에서 축적된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지털 트렌드를 선도하고, 나아
맥도날드는 13년 만에 재출시한 '필레 오 피쉬'와 한정판으로 출시된 '더블 필레 오 피쉬'가 출시 3주 만에 100만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필레 오 피쉬는 부드러운 버거빵과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촉촉한 생선살 패티에 맥도날드의 56년 노하우가 담긴 특별한 타르타르 소스가 어우러져 고소하고 담백하다.지난해 도입한 '베스트 버거' 이니셔티브가 적용돼 맛과 품질이 더욱 업그레이드 됐다. 필레 오 피쉬와 함께 출시된 '더블 필레 오 피쉬'도 패티가 두 배로 들어가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어 큰 사랑을 받고 있다.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재출시와 함께 더욱 맛있어져 돌아온 필레 오 피쉬의 제품력이 가장 큰 인기 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