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은 경기 일산1캠프의 플렉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후 후속조치로 캠프를 폐쇄하는 등 필요한 조취를 취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경기 파주시에 거주하는 30대 부부 A와 B씨는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동거 가족 C씨에 의해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확진 부부는 전날부터 근육통 증상이 나타났다.쿠팡은 일산1캠프를 폐쇄하고 추가 방역을 실시하는 한편 방문자 등에게 문자와 구두 통보를 통해 해당 사실을 알렸다.쿠팡 관계자는 "방역당국에 적극 협조해 근무자들 및 방문자들의 안전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21일 일본에서는 총 1034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사흘 연속 일본의 신규 확진자는 1000명을 웃돌고 있다.일본 공영방송 NHK의 집계에 따르면 이날 수도 도쿄도(東京都)에서만 258명, 오사카부(大阪府)에서 166명, 가나가와현(神奈川県)에서 82명 등의 신규 확진자가 나왔다.일본의 누적 확진자는 6만1778명으로 집계됐다.사망자는 15명 증가한 1188명을 기록했다.중증환자 수는 243명으로 확인됐다.일본에서는 20일에도 1185명의 신규 확진자가 나오는 등 8월을 기점으로 코로나19가 폭증하는 모습이다.오키나와 현의 누적 확진자 수는 전날보다 30명 늘어난 1834명이 됐다. 한 달 전인 7월21일 누적 확진
사람들은 사마귀라 하면, 손이나 발에 생기는 커다란 티눈 같은 형태의사마귀를 생각하기 마련이지만, 얼굴과 목, 등에 잘 생기는편평사마귀에 대해서는 고개를 갸우뚱거리며 생소해 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편평사마귀는 일반 사마귀와는 다르게 표면이 일정하고 정상 피부보다 조금 솟아있기 때문에 점이나 기미, 잡티, 비립종, 좁쌀여드름 등으로 혼동하는 경우도 많다. 이러한 이유로 편평사마귀를 방치하거나 잘못된 자가 방법으로 제거를 하는 이들도 많은데,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 초기 발생 시 피부과 등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제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에는 편평사마귀 치료에 있어 레이저를 이용한 치료방법
반월상연골판은 대퇴골과 경골 사이에 위치하면서 충격을 흡수하고 관절 연골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반달모양의 구조물로내측과 외측에 각각 1개씩 위치하고 있다. 무릎 관절은 손상받기쉬운 관절 중 하나이기 때문에 체중전달과 관절을 안정시키는 연골에도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연골판의 손상 및 파열 등에 주의가 필요하다. 손상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무릎이 구부러진 상태에서 회전 운동이 가해지거나 격렬한 스포츠 및 야외활동중 무릎에 전달되는 하중이나 충격에 의해서 주로 발생한다. 이 밖에도 노화로 인한 퇴행성변화로 파열이되는 경우, 그리고 선천적인 기형이나 문제가 있을 시에 정상인 보다 쉽게 파열이 될 수 있
나이 먹으면 세월만 먹지말고 세상과 자연 4철도 함께 먹어야 철이 들고 철이 난다. 건성으로 먹으면 지금 엉뚱하게 핀 영산홍처럼 철 모르는, 철 없는 엉뚱한 사람된다는 깊은 인생 철학이 '먹다 철' 말 속에 녹아 있네!
한국어촌어항공단과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는 지난 20일 청운대학교 대회의실에서 어촌경쟁력 강화를 통한 사회적가치 실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어촌지역 공간재생 △어촌자원을 활용한 지역소득 모델 발굴 △어촌관광콘텐츠 발굴을 위한 교육(주민역량강화 교육 등) △어촌마을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 프로젝트 및 연구개발 등에 관한 사항을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우종 총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어촌마을 경쟁력 강화와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청운대학교를 방문해주신 최명용 이사장님과 관계자분들을 환영한다”며 “청운대학교는 공단과의 적극적인 협력과 연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전 세계적으로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는 가운데, 가장 혁신에 가까워야 할 IT 기업 조차도 비대면 근로 환경 도입이 미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IT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는 IT 기업 CEO와 근로자 562명을 대상으로 최근 진행한 '코로나19 이후 IT 기업 내 비대면 서비스 도입 환경' 설문조사 결과를 21일 발표했다. 프리모아에 따르면 전체 설문조사 응답자 562명 중 기업 내 비대면 근무를 도입하지 않고 있다고 답한 비율은 36%(200명)로 나타났다. 10명 중 4명 가까이가 비대면 근무를 경험하지 못한 것.특히 이번 조사 결과는 코로나19 확산 이후를 전제로 하고 IT 기업을 대
오는 12월 3일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의 학습 일정이 분주하게이뤄지고 있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장기화로 인해 나타난 학습 공백을 채우기 위해 불철주야 학업에 매진하는 사례가 많다. 문제는 지나치게 타이트한 학업 스케쥴 때문에 근골격계 통증에 시달리는 사례 역시 다반사라는 점이다. 대표적으로 목 통증, 허리 통증을 꼽을 수 있다. 수험생들의 척추 건강은 시시각각 위협을 받고 있따. 오랜 시간 의자에앉아 책상 앞에서 공부를 해야 하는 수험생 특성 상 목, 허리 건강이 악화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특히 책상 앞에 앉아 공부를 할 때 책 속에 담긴 학습 내용을 숙지하기 위
청과브랜드 돌(Dole)코리아는 진한 파인애플의 풍미에 오도독 씹히는 얼음 알갱이까지 더해져 달콤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돌 스위티오 파인애플 아이스바’를 선보였다. 브랜드에서 재배하는 최고급 등급의 과일에만 붙여지는 ‘스위티오’ 품종을 활용해 달콤하고 진한 파인애플 본연의 맛을 그대로 담아낸 점이 큰 특징. 엄선된 파인애플 퓨레와 농축액을 활용해 열대과일 고유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오도독 씹히는 얼음 알갱이까지 더해져 식감까지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무더위 속,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간식으로 제격이다. 돌 가공식품 관계자는 “‘돌 스위티오 파인애플 아이스바’는 파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지난 12일에 이어, 19일 CEO와 그룹 MZ세대 직원들이 함께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격의 없는 대화와 이야기를 나눈 ‘e-소통라이브’ 두 번째 시간을 가졌다.이 날 행사에는 지난 회차에 아쉽게 참가하지 못했던 주니어보드 활동 직원 등 다양한 MZ세대 직원들이 KB금융그룹의 영리더(Young Leader)를 대표하여 참가하였다.윤종규 회장은 대형 스크린이 마련된 여의도본점에서 직원들을 마주 했으며, 제주도를 비롯한 전국 각지에 있는 직원들은 자유로운 장소에서 ‘e-소통라이브’ 시간을 함께 하였다. 행사는 뇌구조 모양의 그래픽 이미지에 MZ세대 직원들의 주요 관심사를 채워가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육아·외
비씨카드가 내달 모바일 결제앱 ‘페이북’에 삼성페이 ‘MST(마그네틱 보안전송)’ 기술을 도입한다. 기존에는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페이북의 QR(정보무늬)결제 또는 NFC(근거리무선통신) 결제방식 ‘저스터치’ 등으로 가능했다. 범용성이 부족했다는 판단에서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비씨카드를 비롯 자체 모바일 결제 앱 페이북에 삼성페이 MST기술을 채용하는 카드사가 늘고 있다. 삼성페이를 쓸 수 있는 가맹점은 카드결제가 가능한 270만곳에 다한다. 삼성페이는 국내 오프라인 간편결제 금액 중 81%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MST는 마그네틱 신용카드 결제기에 스마트폰을 대기만 하면 결제되는 기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가 사용자 맞춤형 메모리 기능으로 편의성을 강화한 ‘프라임 비데(BA36-A)’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코웨이 프라임 비데는 개인별 맞춤 사용 환경을 설정할 수 있는 ‘메모리 기능’을 탑재해 편리함을 더했다. 선호하는 수압, 온도, 노즐 위치 등 세부 옵션을 최대 2개까지 저장해 버튼 한 번으로 간단하게 사용 가능하다. 또한 어린이 체형에 최적화된 노즐 위치 및 수압, 수온을 제공하는 ‘어린이 기능’이 적용되어 가족 구성원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필터부터 노즐, 커버까지 위생에 신경 썼다. 코웨이 비데 전 제품에는 물 속 오염물질을 10마이크로미터(㎛) 크기까지 제거하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21일 오후 2시부터 31일까지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손잡고 나만의 맞춤화된 커스텀 패리스를 제작할 수 있는 ‘만들어봐 나만의 패리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네파는 올 FW 시즌을 앞두고 자신만의 개성을 중시하고 남다른 스타일링을 즐기는 MZ세대의 심리를 겨냥해 자신이 원하는 패리스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무신사 사이트 내 마이크로 페이지에 접속해 네파의 패리스 도안을 선택해 주어진 컬러 팔레트에서 자유롭게 원하는 컬러로 패리스를 디자인하고 접수하면 된다. 접수 후 본인이 직접 디자인한 커스터마이징 패리스를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