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소랩이 22일부터 우유가 들어가는 전 메뉴에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사용한다고 밝혔다.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미세한 필터로 배 아픔의 주 원인인 유당을 제거한 매일유업의 락토프리 우유다. 루소랩은 2017년 ‘더치큐브라떼’ 인기에 보답하고자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업그레이드 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당시 유당불내증으로 라떼를 쉽게 접하지 못했던 고객들에게 ‘인생라떼’라는 반응을 얻었다.올해는 다양한 커피를 즐기지 못했던 고객들을 위해 대표 메뉴인 더치큐브라떼를 비롯해 카페라떼부터 카푸치노와 마키아토 등 우유가 사용되는 전 메뉴를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우유 메뉴 주문 시 기존과
차세대 항균 솔루션 전문 기업 에스디랩코리아는 미세먼지 차단 솔루션 전문기업 대상테크롤과 공동주택 및 학교와 관공서 등 다중 이용시설에 SD환경(감염)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는 안심항균 공간 구축에 관련한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코로나19가 장기화가 현실화되는 가운데 8일 전국의 초중고 학교의 순차적 등교 개학이 마무리됐다. 교육 당국과 학교 현장은 언제 어디서 터질지 모르는 집단 감염의 불안감으로 여전히 바짝 긴장 중이다.또한 수업 및 시험 등 교내 일정을 진행하는 동시에 교육 당국의 강화된 방역지침으로 인해 교사들에게는 부담감과 피로도가 가중되고 있는 현실이다.이번 에스디랩코리아와 대상테크롤
일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책에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제2파' 우려를 낳은 도쿄 수도권에서 신규 환자가 30명대에 달하는 등 전국적으로 56명이 새로 발병하고 사망자도 1명이 추가됐다.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21일 들어 오후 11시30분까지 도쿄도 35명 등 전국에서 56명이 코로나19에 걸려 누계 환자가 1만8649명으로 증가했다고 보도했다.수도 도쿄에선 일일 환자가 나흘 연속 30명대를 기록했으며 이중 20~30대가 31명으로 전체에 90%를 점유할 정도로 비중이 높았다.또한 새 감염자 35명 가운데 밤의 환락가에 있는 접객업소 관계자가 절반 넘는 18명에
수제맥주 창업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코로나19로 인한 가맹점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함께 극복하기 위한 상생활동을 인정받아 한국공정거래조정원으로부터 ‘착한 프랜차이즈’ 인증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생활맥주는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과 매장 근무자의 위생안전을 위해 전국 200여 매장에 위생마스크와 손세정제를 지급했다. 또한, 수제맥주 양조장과 함께 맥주 납품가를 인하하고, 필수품목인 염지닭과 마케팅 홍보 비용을 무상 지원하는 등 가맹점주의 부담을 낮추기 위한 다양한 지원책도 시행했다.2014년 브랜드 런칭 이후 주요 원부재료의 가맹점 납품가를 인하해온 생활맥주는 지난해 우수 가맹점인 ‘2019 생활맥주 엘리트 파트너
매일유업의 치즈 전문브랜드 상하치즈가 ‘상하치즈 미니’ 아몬드고다, 베이컨체다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아몬드고다’, ‘베이컨체다’는 리얼아몬드와 베이컨칩으로 식감에 재미를 더해, 스낵으로서의 매력을 강화한 제품이다. 상하치즈는 국내 치즈 식문화 선도를 위해 치즈 전문가들의 끊임없는 연구로 자연치즈부터 가공치즈까지 다양한 제품을 개발, 선보이고 있다. 국내 소비자 조사결과 가장 선호하는 치즈 브랜드*(출처: 19년 12월 기준, 한국리서치 치즈 브랜드인덱스 조사)로 뽑힌 상하치즈는 2018년 ‘상하치즈 미니(Mini)’를 선보이며 스낵치즈 시장에 신규 진입했고, 2020년 6월 새로운 맛 2종을 추가 출시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일상은 물론 가벼운 외출이나 휴가, 여행 시에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리프레쉬 웨어(Refresh Wear) ‘찰랑 시리즈’를 선보였다. ‘찰랑 시리즈’는 몸에 잘 달라붙지 않는 찰랑거리는 소재감과 자연스러운 멋을 강조한 라인으로 더운 여름철에도 쾌적하고 편하게 입을 수 있다. 일상 생활이나 여행, 집 안에서도 입을 수 있는 기능성 웨어로 채도가 낮은 티셔츠, 팬츠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찰랑 티셔츠’는 폴리에스터와 폴리우레탄을 혼방하여 하늘하늘한 소재로 만든 기본 티셔츠다. 여유있는 루즈핏 스타일로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COOL 리프레쉬 찰랑 민소매 티
패션그룹형지의 최병오 회장이 지난 19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주한중국대사 초청 경총 회장단 간담회’에 참석해, 싱하이밍 중국대사와 코로나19에 따른 중국 사업과 관련하여 한국 기업의 신속 입국제도 확대와 금융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번 경총 간담회는 양국 경제협력 및 중국 진출 한국기업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자 개최되었다. 중국 측에서는 싱하이밍 주한 중국 대사와 곡금생 경제공사가 참석했고, 경총 측에서는 손경식 회장과 김용근 상근부회장을 비롯해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 이인용 삼성전자 사장 등 경총 회장단이 참석했다.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은 이날 코로나 19로 인
롯데제과가 요리 연구가 백종원과 함께 ‘백종원 오트밀 레시피’를 개발, 이를 적용한 ‘퀘이커 즉석 오트밀 컵’ 2종을 선보였다. ‘퀘이커 즉석 오트밀 컵’은 롯데제과와 요리 연구가이자 ‘집밥의 아이콘’ 백종원 대표가 ‘한국식 오트밀’을 목표로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 롯데제과와 백종원 대표는 이번 레시피 개발을 위해 ‘오트밀은 밥이다’란 메인 광고 카피처럼 한 끼 식사로서 든든하면서도 한국인의 입맛에 맞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퀘이커 즉석 오트밀 컵’은 ‘구운 누룽지 오트밀’과 ‘구운 김 오트밀’ 등 2종이다. ‘구운 누룽지 오트밀’은 정통 오트밀에 누룽지의 풍미를 더 해, 오트밀이 낯선 국내 소비자들도 자연스
2020년 6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그랜저, 2위 아반떼, 3위 G80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8,626,6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CJ제일제당은 지속가능경영 국제보고 기준인 GRI 스탠다드에 맞춰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활동의 주요 성과를 담은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이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올해 전략 및 목표를 담은 ‘2019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Nature to Nature’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Nature to Nature’는 CJ그룹의 사업보국’(事業報國) 철학을 토대로 ‘자연에서 소비자 식탁, 다시 자연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를 실현하는 이번 보고서의 핵심 지향점이다. 강신호 CJ제일제당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 고조와 수출 감소, 소비심리 위축 등 전례 없는 어려움 속에서
코로나19와의 전쟁으로 인해 전세계가 고통을 당하고 있는 와중에도 바이오산업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가 또한 암 정복이다.암세포만 굶겨 죽이는 4세대 대사항암제 ‘스타베닙’(Starvanip, NYH817100)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학계의 이목을 집중시켜온 (주)하임바이오(HaimBio)이 최근 세브란스병원에서 진행중인 임상 1상에 대한 중간 결과를 22일 발표했다.특허, 비임상 및 임상 총괄책임자인 양재혁 하임바이오 본부장은 “세브란스병원에서 작년 12월 시작된 대사항암제 후보물질 스타베닙의 임상 1상에서 표준 치료에 실패한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약물을 경구 투여하는 방식으로 안전성을 평가 중에 병용투여가 아닌 단일물질을 투여한 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검사를 줄여야 한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발언에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21일(현지시간) 미 언론들은 이와 관련해 트럼프 대통령을 비판한 조 바이든 전 부통령 등의 반응을 보도했다.앞서 20일 트럼프 대통령은 오클라호마주 털사에서 석달 만에 선거유세 연설을 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양날의 검"이라고 표현했다. 그러면서 "여기에는 나쁜 면이 있다. 그 정도로 진단검사를 하면 더 많은 (확진) 사람들을 찾아내게 된다. 그래서 내가 진단검사를 제발 줄이라고 말했다(So I said to my people, slow the testing down please)"고 밝혔다.미국의 코로나19 사망자가 12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청량함을 가득 담은 ‘여름 시즌 MD 신제품 7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드넓은 하늘과 바다를 연상케 하는 ‘블루’와 상큼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레몬’, 그리고 햇살에 반짝이는 바다를 그대로 담은 ‘홀로그램’ 세 가지 여름빛을 활용해, 실용도가 높은 텀블러와 스텐컵, 여름 휴가철 사용하기 좋은 비치백 등으로 구성했다. 투썸은 지난해 여름,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홀로그램 MD상품을 시즌 2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올해는 한 여름 햇살에 반짝이는 바다를 그대로 담아낸 글라스 2종과 숄더백으로 출시한다. 트렌디한 홀로그램을 유리컵에 입혀 몽환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투썸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