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전통시장에서 정직한 재료와 손맛으로 50년 전통을 이어온 젓갈전문 브랜드 '젓갈의 정석(공동대표 박재현·최재우)'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이어 토스쇼핑, 카카오쇼핑에도 공식 입점하며 온라인 유통망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입점을 통해 전국 소비자 누구나 간편하게 전통 젓갈을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젓갈의 정석은 세종전통시장에서 오랜 세월 지역민에게 사랑받아온 젓갈 전문점이다. 특히 '좋은 재료와 정직한 손맛'이라는 철학을지켜오며 확고한 입지를 다졌다. 최근에는 온라인 채널로 유통망을 확장하며 젊은 세대와 1인 가구, 맞벌이 가정 등 고객층을 넓혀가고 있다. 젓갈의 정석 대표 상품으로는 저
"정년퇴직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삶의 인터미션’입니다" 작가의 말이다.이 책은 35년간의 직장 생활을 마치고, 퇴직 전후의 생생한 심정과 체험을 기록한 한 사람의 솔직한 백서이다.마음 다잡기 ― 어떻게 퇴직을 맞이할 것인가?준비하기 ― 퇴직 후의 삶을 무엇으로 채울 것인가?실행하기 ― 연금, 생활비, 관계, 그리고 새로운 일상은 어떻게 꾸려갈 것인가?퇴직을 앞둔 이들에게는 길잡이가 되고, 이미 퇴직한 이들에게는 위로와 공감의 자리를 마련한다.우울과 허무 속에서 헤매는 순간마저도 가감 없이 드러내며, “퇴직 이후의 시간은 잉여가 아니라, 새로운 가능성의 무대”임을 보여준다.누구나 맞이해야 할 인생의
롯데는 일본 대학생들이 4일 신격호 롯데 창업주의 기업가 정신을 배우고자 롯데월드타워를 방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오사카경제대 백인수 교수와 재학생들이 함께했다. 이들은 신격호 기념관과 서울스카이 전망대 등 신 창업주의 유산이자 롯데그룹의 상징적인 공간을 둘러봤다.이날 학생들은 가장 먼저 ‘신격호 기념관’을 찾았다. 기념관에서는 신 창업주가 일궈낸 롯데그룹의 성장사를 미디어 자료와 실물 사료로 직접 확인했다. 이어 신 창업주의 숙원사업이자 대한민국의 랜드마크인 롯데월드타워 123층에 위치한 서울스카이 전망대, 국내 최초의 실내 테마파크 롯데월드 어드벤처 등을 둘러봤다.이번 방문은 오사카경제대에서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다가오는 가을 시즌을 맞아 앰버서더인 배우 변우석과 함께한 ‘25FW Tech for Lifestyle’ 화보를 공개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25FW Tech for Lifestyle’ 화보를 통해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기능과 패션의 하이브리드 아이템들을 제안하며, 그 중 가장 핵심 상품은 ‘내추럴 우븐 트레이닝 셋업’으로 일상은 물론, 러닝 등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까지 아우르는 액티브 라이프스타일 웨어라고 전했다. 화보 속 변우석은 ‘내추럴 우븐 트레이닝 셋업’을 착용한 채 여유롭게 티타임을 가지거나 러닝을 하는 등 다양한 일상 속 순간들을 즐기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경기도 구리시 롯데백화점 구리점 7층에 브랜드 체험 및 판매 매장 ‘코웨이 갤러리 롯데 구리 직영점’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신규 매장이 들어선 롯데백화점 구리점은 경기 동북부 지역 내 핵심 소비 거점으로서 많은 유동인구와 가족 단위 고객층을 갖춰 생활가전 및 가구 수요가 풍부하게 형성돼있다. 코웨이는 구리점 상권의 주요 타깃층인 3040세대 젊은 가족 고객을 위해 체험 중심의 쇼핑 공간을 마련하고 코웨이만의 혁신 기술력을 직접 느껴볼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코웨이 갤러리 구리 직영점에서는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미니·오리지널’ 등 세분화된 얼음정수기 라인
중고차 플랫폼 헤이딜러가 오는 10월 14일까지 ‘0하나 빼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0하나 빼기’는 차량 판매 가격에서 숫자 ‘0’ 하나를 제외한 금액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된 신개념 프로모션이다. 예를 들어, 헤이딜러에서 6,830만원에 판매 중인 중고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에 당첨되면, 683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본 프로모션은 지난 5월에 처음 진행했으며 이번이 두 번째 프로모션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헤이딜러 앱을 설치한 사람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는 헤이딜러가 엄선한 20대의 신차급 중고차 가운데 원하는 차 1종을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2차 프로모션 대상 차량은 대형 SUV부터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AI 기반 추천 고도화와 함께 서비스 UI(사용자 인터페이스)·UX(사용자 경험)를 전면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 업그레이드를 통해 구직자 프로필, 행동 패턴 등을 더욱 정교하게 수집하고, 개인화된 맞춤형 공고 정보를 추천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또한 구직자들의 최적화된 공고 탐색과 지원이 가능하도록 사용자 환경을 개선했다. 먼저 잡코리아 AI 솔루션 '룹(LOOP Ai)'의 3가지 모델을 내재화해 추천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업계 유일 한국어 구인구직 데이터 학습이 가능한 강점을 토대로 프로필, 공고 등을 정밀 분석해 정합성이 향상된 결과를 산출하도록 개발했다. 구직
풀무원식품은 새롭게 도입한 ‘순간 스팀 공법’을 활용, 만두피는 가볍고 촉촉하게 익히고 만두소는 생생하게 유지해 갓 빚은 듯한 신선함을 구현한 프리미엄 냉동만두 ‘풀무원 생만두’ 5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풀무원은 고기 외에도 새로운 채소를 사용해 만두소를 꽉 채운 프리미엄 만두를 신선하고 간편하게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 니즈를 이번 신제품에 반영했다.제품 출시와 함께, 바로 쪄낸 듯한 전문점 스타일의 만두라는 점과 살아있는 식감을 구현했다는 의미를 담아 ‘생(生)만두’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추후 계속해서 관련 제품을 선보이면서 국내 냉동만두 시장의 혁신을 또 한 번 이끌어가겠다는 포부다. 신제품 ‘풀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가 공동 운영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AWS Cloud School’ 9기 교육생 Fablink팀(이재기, 김용범, 성종현, 이건호, 이현지)이 2025년 제7회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 대회에서 대상(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대상은 예산 진출 총 60개 팀 중 단 한 팀에게만 주어지는 최고상이어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은 고용노동부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주최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디지털 실무역량을 갖춘 인재 발굴을 목표로 K-디지털 교육생들이 팀을 구성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프로토타입을 겨루는 행사다.대상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가 학부모와의 접점 및 소통 창구를 확대하고자 ‘홈런 방문센터’를 확장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에 10호점을 오픈했다. 홈런 방문센터는 전문 상담 교사가 학부모와 아이를 직접 만나 상담을 진행하며 아이의 학습 태도와 환경 확인 및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학습기 체험을 통해 홈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곳이다. 현재 수도권을 비롯해 부산, 광주, 대전, 대구, 울산 등 전국 각 지역 거점에서 운영중이다. 이번에 오픈한 홈런 방문센터 10호점은 경기 북부 지역 고객들의 대면 상담을 담당하며, 전화나 온라인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부분에 대해 세밀하고 구체적인
국내 성인 교육 콘텐츠 회사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의 학습지 브랜드 마이라이트(MYLIGHT)가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성인 외국어 학습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수십만 명의 소비자 투표를 바탕으로 한 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어워즈다. 올해는 17개 산업군에서 약 3,000개 브랜드가 치열한 각축전을 벌인 가운데 마이라이트는 교육 분야에서 쟁쟁한 경쟁사들을 모두 제치고 성인 외국어 학습지 부문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2018년 론칭한 마이라이트는 ‘한 주 한 권, 하루 15분’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가벼운 학습지로 출발해 학습을 의
프로페셔널 에스테틱 브랜드 AHC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풍성한 구성과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선물의 특별함을 더한 ‘프리미어 앰플 아이크림 포 페이스 라인타이트닝 허니글로우 에디션’을 홈쇼핑 방송을 통해 오는 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아이크림 추석 특별 에디션은 뉴질랜드 청정 자연에서 얻은 마누카 꿀을 포함한 풍부한 영양 성분과 고요한 가을 밤 하늘을 연상시키는 네이비 컬러 위에 보석과 같이 화려한 은하수를 가득 담은 고급스러운 디자인, 달콤한 꿀과 부드러운 꽃 향을 담은 플로럴 허니 향을 더했다.특히, 명절을 함께하는 소중한 사람들과 더욱 풍성한 추석을 만끽할 수 있도록 홈쇼핑을 통해 아이크림 허니글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일상 속 간편한 단백질 보충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프로틴쉐이크 2종(프로틴쉐이크 초코, 프로틴쉐이크 바나나)’을 11월까지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빽다방은 최근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음료를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누구에게나 친숙한 초코와 바나나 맛의 ‘프로틴쉐이크’를 기획했다. 특히 ‘맛있게 즐기면서도 건강을 챙긴다’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단백질 보충과 풍미를 동시에 잡을 수 있도록 개발했다. 이번 ‘프로틴쉐이크 2종’은 단백질 파우더와 두유를 얼음과 함께 블렌딩해 한층 더 시원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