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가 대표 간편식 ‘컵밥’의 신제품 ‘미역국밥·사골곰탕밥’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오뚜기의 대표 제품인 ‘옛날 미역’과 ‘옛날 사골곰탕’을 기본 베이스로, 밥과 국물을 따로 조리하는 오뚜기만의 ‘따로국밥 조리법’을 적용했다. 밥알의 식감은 살아있으면서도 국물 본연의 맛을 끝까지 즐길 수 있다. ‘미역국밥’은 참기름에 볶은 옛날 미역과 사골 국물을 진하게 끓여내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며, ‘사골곰탕밥’은 100% 사골로 우려낸 깊고 진한 국물에 파의 향긋함이 어우려져 구수한 풍미를 자랑한다. 오뚜기는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를 찾는 학생과 직장인에게 특히 인기를 끌
CDMO) 전문기업 알피바이오가 100% 천연 원료로 만든 비만 개선 사업 모델을 공개하며, '기능성 표시 식품' 제도를 활용한 일반 식품 시장으로의 CDMO 사업 확장을 공식화했다고 3일 밝혔다. 알피바이오는 최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5 식품영양과학회 국제 학술대회’에서 회사가 보유한 체지방 감소 기능성 원료의 연구 개발과 사업화 현황을 공개했다. 알피바이오는 ‘비만 개선을 위한 최신 천연물 소개’ 세션을 통해 유럽 특허 시네트롤(Sinetrol) 등 주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의 과학적 기전과 상업화 계획을 심도 있게 다뤘다. 알피바이오는 특히 ‘기능성 표시 식품’ 제도를 활용해 건강기능식품 사업부의 포트폴리오를 커피,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미국 증류주 기업 ‘사제락 컴퍼니’와 사업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공식 미팅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사제락 컴퍼니’는 미 대륙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미국 1위 증류주 기업으로 1850년 창설됐다. 현재 미국, 캐나다 등지에 총 8개 증류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500여개 이상의 브랜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지난해 10월 ‘사제락 컴퍼니’와 손잡고 프리미엄 아메리칸 블렌디드 위스키 ‘얼리타임즈’를 출시했다. 지난달 24일 개최된 이번 회의는 골든블루 서울사무소에서 진행됐다. 사제락 컴퍼니 측에서는 조 바커 아시아 지역 총괄 디렉터, 안나 램 마케팅 디렉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비즈니스 플랜 이용 기업 대상 '채용 스타터 패키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최근 나인하이어는 업계 최초로 채용 관리 솔루션(ATS) 주요 기능 80%를 무료 사용하는 비즈니스 플랜을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중소·스타트업 등 기업 규모와 관계없이 채용 필수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출시 후 10배 이상의 신규 고객사 증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나인하이어는 늘어난 신규 고객사들의 더 높은 채용 경쟁력 확보를 지원하고자 이번 채용 스타터 패키지 이벤트를 추가로 마련했다. 무료 비즈니스 플랜 이용 기업은 채용 관리 솔루션과 더불어 총 4가지 HR 파트너사의 추
코넛코인(ConutCoin CONUT) 발행사 ㈜대체불가능회사(대표 이충)가 11월 9일 경주, 11월 23일 광주에서 코넛코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국 밋업(Meet-Up)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밋업은 지난 6월 진행된 서울 밋업 이후 지방에 있는 코넛코인 홀더와 코퀴즈 유저를 위해 진행되는 첫 지방 밋업이다. 코넛코인 커뮤니티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생태계 확장을 본격화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메인 프로그램은 이충 대표의 ‘SINCE 2021 코인판 고인물이 코넛코인을 만든 이유’, 이승화 원장의 ‘의사가 바라본 코퀴즈&코넛코인의 가치’이다. 코넛코인 총 60만개 에어드랍, 퀴즈 이벤트, 네트워킹, 굿즈 증정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5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알 밝혔다. 이는 소비자와 전문가가 직접 평가에 참여해 결정되는 품질만족 지표로, 가구 업계에서는 보기 드문 장기 1위 기록이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Korean Standard - Quality Excellence Index)는 한국표준협회(KSA)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 개발한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만족도 평가 모델이다. 2025년 조사에는 총 123개 부문, 393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7만8천 명의 소비자와 전문가가 사용품질과 감성품질을 종합 평가했다. 에몬스는 신뢰성·내구성·안전성·디자인
바른치킨이 연말 시즌을 맞아 3일부터 오는 30일까지 「2025 바사페(바른치킨 사은 페스타)」플레이버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다양한 맛의 치킨과 사이드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연말 프로모션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2가지 치킨 맛과 사이드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온라인 주문은 자사앱과 배달 플랫폼을 통해 11월 3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오프라인 매장은 8일부터 30일까지 홀 내 식사 및 포장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프로모션은 총 세 가지 세트 메뉴로 구성됐다. ‘베프사이’ 세트는 현미바삭과 양념치킨으로 구성돼 바른치킨의 대표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으며, ‘단짠친구
‘건강한 시작’ 남양유업이 제품 포장 단계의 친환경 설계부터 어린이 대상 환경 교육까지 현장에서 실행되는 ESG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올해 발효유·요거트·커피 등 주력 제품 42종의 포장재가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의 ‘지속가능성 A등급’ 인증을 받으면서, 그동안 제품에 직접 적용해 온 친환경 포장 정책이 공식적으로 확인됐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번에 인증받은 제품은 남양유업이 이전부터 재활용 용이성을 고려해 설계해 온 품목들이다. 발효유 대표 제품 ‘불가리스’는 합성수지 단일재질 용기에 몸체와 완전히 분리되는 라벨을 도입해 재활용 우수 재질 기준을 충족하도록
국내 성인 교육 콘텐츠 회사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 코스닥 373160)의 실무 교육 브랜드 패스트캠퍼스가 오는 7일 서울 코엑스에서 ‘GENCON 2025 AI 컨퍼런스 for AI Future’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GENCON 컨퍼런스’는 글로벌 기술 트렌드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패스트캠퍼스의 대표 IT 컨퍼런스다. 생성형 AI의 부상에 주목하며 AI 기술의 발전 방향과 실무 적용 사례에 대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진행되는 ‘GENCON 2025 AI 컨퍼런스 for AI Future’는 피지컬 AI, 모빌리티, NPU, 콘텐츠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차세대 AI 기술의 구체적 활용 방안과 발전 방향을 조명한다. 엔비디아(NVIDIA), 테슬라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국내 최초로 ‘알루미늄 없는 멸균팩’을 도입하며, ‘친환경’을 앞세운 ESG 혁신에 속도를 낸다고 밝혔다. 서울우유가 새롭게 적용한 친환경 멸균팩(SIG Terra Alu-free + Full barrier)은 국내 최초 ‘재활용 등급 기준에 부합하는 멸균팩’으로, 종이, 폴리머, 알루미늄 3중 구조로 이루어진 기존 멸균팩과 달리, 알루미늄층을 완전히 제거한 제품인 만큼 일반 멸균팩 대비 최대 10배 높은 재활용률을 기대할 수 있다. 서울우유는 ‘유기농멸균우유(200ml)’ 제품부터 친환경 멸균팩으로 생산하고, 추후 적용 제품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친환경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는 보다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3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쿠팡의 연중 빅 프로모션 ‘메가뷰티쇼’에 메인 브랜드로 참여해 풍성한 혜택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메가뷰티쇼에서 닥터지는 2025 쿠팡 상반기 어워즈 크림 부문 1위 제품 ‘블랙 스네일 크림’을 비롯해 전 품목을 최대 75% 할인가에 선보이는 대규모 연말 세일을 진행한다. 먼저 닥터지 베스트 크림 3종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누적 판매 3,300만 개를 기록한 국민 안티에이징 크림 '블랙 스네일 크림 50ml', 5-CICA Complex와 병풀 바이옴을 함유해 피부 진정과 장벽 케어에 도움을 주는 ‘레드 블레미쉬 시카 수딩 크림 50ml 듀오기획, 0세부터 성인까지 사용 가능한 보습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리미엄 보드카 브랜드 앱솔루트(ABSOLUT)가 전설적인 미국 팝 아티스트 키스 해링(Keith Haring)의 오리지널 아트를 재조명한 ‘앱솔루트 해링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전설적인 팝 아티스트 키스 해링은 지하철역과 거리 등 일상 공간을 캔버스로 삼아 누구나 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했으며, 예술의 대중화에 크게 기여한 인물로 평가받는다. 그는 또한 패션, 음악, 광고, 디자인 등 다양한 영역과 협업하며 대중적 인지도를 넓혔고, 오늘날까지 문화 전반에 걸쳐 영향력을 발휘하는 창의적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2025년 11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홈앤쇼핑, NS홈쇼핑, G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10월 3일부터 11월 3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598,4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