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ScentOn, 대표 유정연)이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열린 글로벌 한류문화축제 ‘2025 MyK FESTA’(마이케이페스타)에서 향기마케팅을 진행, 큰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4일 전했다.이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 아시아 지역 문화산업 분야의 대표적인 행사다. 에스파(asepa), 있지(ITZY), 아일릿, 이무진 등 케이팝 스타들의 공연과 함께 산업 전시, 수출상담회,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한류 문화 산업의 가치를 세계 시장에 널리 공유하는 데 목적이 있다.센트온은 자사의 퍼퓸 브랜드 ‘센틀리에(Scentlie
3D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스케치(대표 이주성)는 2025년 상반기 인테리어 트렌드를 분석한 8가지 인테리어 컨셉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아키스케치는 네이버 데이터랩 검색량 분석과 인스타그램 인기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 그리고 아키스케치 실사용자 데이터를 시간으로 2025년 상반기 인기 있었던 8가지 인테리어 컨셉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인테리어 컨셉은 인테리어 기획자, 공간 디자이너를 비롯해 소비자들도 직접 적용해볼 수 있도록 제안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인테리어 컨셉은 언커먼 스타일(Uncommon Style), 플랜테리어(Planterior), 바이오필릭 디자인(Biophilic Design), 미니멀 인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김윤진)의 초정탄산수가 ‘2025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스파클링워터 부문 1위에 오르며 4년 연속 소비자 선택을 받은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국내 유일의 웰빙 만족도 평가 지표다. 매년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의 건강성, 환경친화성, 사회적 책임 등을 종합 평가해 각 산업군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국내 탄산수의 원조격인 초정탄산수는 1986년 처음 선보인 장수 브랜드다. 세계 3대 광천수로 꼽히는 충북 청원군 초정리 광천수를 사용하여 천연 미네랄과 은은한 청량감이 특징이다
미디어 분야 전문 채용 플랫폼 미디어잡(www.mediajob.co.kr)이 주요 인기 직종 채용 정보를 공개했다.‘나는 솔로’ 제작사로 알려진 촌장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MJ플렉스, 대전MBC, CCS충북방송 등 다양한 미디어 기업에서 PD, 촬영, MD 등 분야별 인재를 모집 중이다.특히 학력이나 경력에 제한을 두지 않는 채용도 다수 포함돼 있어, 지원자의 선택 폭이 더욱 넓어졌다. ◇ 촌장엔터테인먼트, 나는 솔로 유튜브PD 모집촌장엔터테인먼트가 '나는 솔로' 정규직 유튜브 PD를 모집한다. 학력과 경력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접수 마감일은 6월 26일이다. ◇ MJ플렉스, 방송직무 파견직 인력 대규모 채용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기업 인사담당자를 위한 ‘2025 채용 트렌드 리포트’를 발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구직자는 많지만, 기업에 꼭 맞는 인재는 찾기 어려운 '채용 미스매치' 현상에 주목해 기획됐다. 급변하는 채용 환경 속에서 실질적인 전략이 필요한 기업들을 위해 최신 트렌드와 사례, 인사이트를 정교하게 담았다. 리포트는 상반기 채용 시장 현황 및 전망, 2025 채용 트렌드 3가지, 우리 기업에 적용하기 순서로 구성됐다. 특히 채용 트렌드 항목에서는 타깃 선제 채용, 브랜딩 전쟁, 오프 모먼트 등 2025년 채용 전략 수립에 핵심이 될 키워드도 함께 제안했다. 이번 리포트의 가장 큰 강점은 실제 기업 성공 사례를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2025년 5월 기준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400만 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300만 대 판매 기록을 달성한데 이어 약 5개월 만에 추가로 100만 대가 판매된 결과다. 이를 시간으로 환산하면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는 지난 5개월 동안 약 13초마다 1대꼴로 판매된 셈이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에이지알의 판매 속도는 100만 대를 기준으로 가속도가 붙고 있다. 지난 2021년 3월 공식 론칭한 에이지알은 첫 신제품 출시 후 약 2년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대를 달성했다. 이를 시작으로 약 11개월 만에 200만 대 판매를 돌파했으며, 300만 대 판매까지는 8개월
2025년 6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슈퍼대디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608,56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 화요가 10년 만에 신제품 ‘화요19金(금)’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화요19金’은 100% 국내산 쌀을 발효, 증류한 후 옹기에서 긴 시간 숙성한 원액에 특별한 풍미의 오크 숙성 원액을 블렌딩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다. 특히, 오크통에서 숙성한 목통증류원액이 10.9% 함유되어 화요의 최고급 라인업인 화요X.Premium에서 느껴지는 깊고 고급스러운 향과 부드러운 질감을 구현했다. 화요19金은 ‘좋은 술을 적당히 즐기는’ 화요의 본질적인 정신을 담아 글로벌 K푸드 영역에서 한국의 올바른 주도법(酒道法)을 제안한다. 알코올 도수는 19도, 용량은 375mL로,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
형지글로벌(부회장 최준호)이 중국 단체복 조달 전문기업 보노(BONO)와 ‘한중 복장조달’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현지 단체복 시장 진출에 본격 시동을 건다고 23일 밝혔다. 복장조달(服裝調達)은 유니폼, 작업복 등 각종 단체복의 구매 및 납품 사업을 아우른다. 이로써, 중국 교복 시장에 진출해 입지를 다지고 있는 형지엘리트와 함께 형지글로벌은 유니폼 등을 공략하며 중국 단체복 시장에서 형지그룹의 영향력을 넓혀 간다는 방침이다. 중국의 단체복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로, 정부 기관을 비롯해 민간 서비스,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안정적인 납품처가 마련되어 있다. 실제 공안, 사법, 법원, 검찰 등 정부 기관과 철도, 우체
정관장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해 다음 달 4일까지 ‘여름 대비의 正석’ 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정관장은 베스트셀러 ‘에브리타임’을 비롯해 시니어 전문 브랜드 ‘장수:율’, 유기농 계약재배로 추출한 ‘버섯달임액’, 현대인 맞춤 건강솔루션 ‘알파프로젝트 포커스라인 6종’ 등 여름철 체력관리와 기력보충에 특화된 정관장 제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은 오는 7월 31일까지 신한카드 ‘딥오일’, ‘미스터라이프’, ‘심플 플래티늄샵’ 중 하나로 정관장 제품 10만원 이상 결제 시 10만원 캐시백을 제공하는 제휴이벤트도 마련했다.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에서 ‘에브리타임샷’, ‘에브리타임소
하이트진로음료는 단국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와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대학교와 연계한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지속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미래인재 육성과 함께 M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와 협업해 하이트진로음료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블랙보리’에 대한 대학생 관점의 참신한 마케팅 전략을 도출한 바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국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와 연계해 ‘진로토닉워터 활성화 방안 및 커뮤니케이션 전락 도출’을 주제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진로토닉워터
오뚜기가 여름 시즌을 맞아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비빔 막국수’를 출시하며, 냉장면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23일 밝혔다. 고기리 비빔 막국수는 메밀 함량을 높인 부드럽고 쫄깃한 생면에 고소한 참기름과 매콤달콤한 비빔장을 더해 전문점의 맛을 가정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했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계속 끌리는 정통 막국수의 깊은 풍미를 살린 점이 특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고기리 막국수 시리즈는 가정에서도 전문점의 맛과 품질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군”이라며 “이번 비빔막국수는 무더운 여름철 색다른 별미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CJ제일제당은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을 소재로 한 로맨틱 코미디 ‘육수커플’ 영상이 온라인에 업로드한 지 2주 만에 다수 SNS 채널에서 합계 4000만 뷰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주 타깃층에 맞는 디지털 콘텐츠 분석 기반의 마케팅 전략이 통했다는 반증”이라며 “변화하는 온라인 시장 환경과 주 타깃 소비층에 맞는 제품 기획과 마케팅·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앞으로 더욱 확대·강화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영상은 배우 변요한과 차주영을 부부로 기용해 ‘우리 결혼했어요’ 콘셉트로 제작한 각각 1분 분량의 로맨틱 코미디 5편으로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