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2.4%를 기록하며 1년 3개월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이에 대해 한국은행은 10월 고물가 기록은 농산물과 여행 서비스 가격이 높아 일시적으로 상항한 것이라며 연말 연초에는 다시 2% 내외로 안정될 것이라고 전망했다.국가데이터처는 4일 10월 소비자물가지수가 117.42(2020년=100)로 1년 전보다 2.4% 올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7월(2.6%)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소비자물가 상승률은 9월에 이어 2개월 연속 2%를 넘어섰다. 해외단체여행비, 숙박료, 미용료 등 외식을 제외한 개인서비스가 3.6% 올라 전체 물가를 0.72%포인트(p)를 끌어올렸다.10월 긴 추석 연휴에 해외단체여행비, 승용차 임대료, 콘도 등 여행
프리미엄 밀크티 브랜드 공차코리아(Gong cha Korea)가 티라미수의 부드럽고 달콤한 매력을 재해석한 신제품 ‘티라미수 밀크티’ 시리즈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티라미수 특유의 부드럽고 달콤한 매력을 공차만의 티 베리에이션으로 담아낸 디저트 형 음료로, ‘블랙 티라미수 밀크티’, ‘말차 티라미수 밀크티’, ‘피스타치오 티라미수 밀크티’ 3종으로 구성됐다. 각 음료는 크리미한 크림치즈폼과 파우더 토핑으로 마무리해 부드러운 식감과 고급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한다. 먼저, ‘블랙 티라미수 밀크티’는 티라미수 맛을 더한 진한 블랙 밀크티 위에 크림치즈폼과 코코아 파우더를 올려, 티라미수 본연의 깊고 진한 달
청호나이스가 CJ올리브영 전국 주요 매장에 정수기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B2B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서는 청호나이스 대용량 얼음정수기 ‘슈퍼 아이스트리’가 주력 모델로 선정되어 현재 순차적으로 설치를 진행 중이다. ‘슈퍼 아이스트리는’ 일일 제빙량 18kg, 얼음저장용량 4kg의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하며, 한 번에 최대 380알의 얼음을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수준의 대용량 얼음정수기다. 또한 정수 15ℓ, 냉수 5.8ℓ, 온수 3.8ℓ의 넉넉한 용량을 갖춰, 얼음 사용이 많은 다중이용시설에서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청호나이스는 기업 고객을 위한 전용 서비스 체계를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초슬림 디자인에 다양한 편의 기능을 더한 ‘룰루 슬리믹 비데(BAS49-A)’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신제품 슬리믹 비데는 자사 제품 중 최소 사이즈인 83mm의 압도적으로 얇은 두께를 구현했다. 핵심 부품을 소형화하고 플랫 디자인을 적용해 기존 모델(BAS37-C) 대비 높이를 48% 축소했다. 덕분에 욕실 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으며, 도기와 더 자연스럽게 맞물려 안정적이고 편안한 착좌감을 제공한다. 본체부터 커버와 시트까지 이어지는 풀컬러 디자인은 욕실 공간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색상은 쿼츠 화이트, 스노위 실버, 브론즈 베이지, 티탄 실버 4가지로 구성됐다. 아울러 디스플레이
한국P&G 페브리즈가 최대 탈취 성분량과 새로운 향기로 업그레이드한 ‘페브리즈 섬유탈취제 파워탈취 맨’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남성 소비자들을 겨냥한 이번 신제품은 기존의 페브리즈 강력탈취, 맨 제품 중 최대 함량의 탈취 성분을 함유해 체취, 생활 공간 냄새, 음식 냄새 등 일상 속 다양한 냄새를 강력하게 탈취한다. 특히 페브리즈만의 악취 입자 중화 기술로 냄새의 근본 원인을 제거해 옷과 생활 용품에 스며든 오래된 냄새까지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향기는 소비자 취향을 반영해 새롭게 업그레이드했다. 상쾌한 허브 향과 청량감으로 남녀 모두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쿨 아쿠아’ 향에 더해 깨끗하고 산뜻한 비
맥도날드가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맞아 글로벌 인기 캐릭터 ‘그리머스(Grimace)’를 활용한 ‘그리머스 패딩백’을 오는 11월 6일부터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탄생 55주년을 맞은 그리머스는 보라색 털과 짧고 뭉툭한 팔다리를 가진 맥도날드의 대표 마스코트로, 밀크쉐이크와 생일 파티를 좋아한다는 유쾌한 설정으로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2023년에는 틱톡 등 SNS에서 ‘그리머스 쉐이크 챌린지’가 선풍적인 화제를 모으며 하나의 밈(meme)으로 자리 잡기도 했다. 한국에서는 지난해 ‘그리머스 쉐이크’ 메뉴 도입을 계기로 신규 매장 오픈 및 ‘행복의 버거’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에 그리머스 캐릭터를
대상웰라이프가 프리미엄 고식이섬유 음료 ‘뉴케어 식이섬유 10’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뉴케어 식이섬유 10은 한 병에 식이섬유 10g을 담아 양상추 샐러드 100g 기준 약 4팩 분량의 섬유질을 채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 프락토올리고당, 이소말토올리고당, 치커리 식이섬유, 이눌린 등 총 5가지 식이섬유를 복합 배합했으며, 흡수가 빠른 저분자 콜라겐 단백질과 비타민·미네랄 12종을 더해 균형 잡힌 영양 구성을 완성했다. 총 45kcal의 낮은 열량과 당류 0g 설계로 식단 관리 중에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모로오렌지맛’과 ‘케일사과맛’ 2종으로 과채 본연의 깔끔하고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글로벌 콘텐츠 유통과 음악 IP 비즈니스 기업 유엠에이지(UMAG)(대표 설현진)가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의 ‘프리아이콘(Pre-ICON)’ 육성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프리아이콘은 신용보증기금이 창업 2년 이상 10년 이하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최대 70억 원까지 보증을 지원하는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혁신성·성장성·기술력 등을 기준으로, 대상 기업의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보증 지원 외에도 수출 정보 제공, 판로 개척, 홍보 지원 등 비금융 서비스도 함께 보장한다. 유엠에이지는 프리아이콘 선정을 발판으로 확보한 재원을 마중물 삼아, 음원 유통 사업의 확장, 콘텐츠 마케팅 역량 강화,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가 11월 블랙프라이데이 쇼핑 시즌을 맞아 주요 이커머스 채널과 함께 최대 57%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네이버, 오늘의집, G마켓/옥션, 11번가, 쿠팡 등 각 채널별 대형 쇼핑 행사에 맞춰 특별 할인을 제공한다. 네이버 ‘넾다세일’에서는 오는 11일까지 프리미엄 유리 소재의 ‘글라스 저그’ 등 다양한 인기 제품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G마켓/옥션의 ‘빅스마일데이’와 11번가의 ‘그랜드십일절’에서도 스타일 XL 등 대표 모델을 포함해 다양한 제품을 할인하며, 쿠팡 ‘쿠가세(쿠팡 가전 세일 페스타)’에서도 오는 10일까지 브리타 인기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케이뱅크와 손잡고 기업회원 대상 ‘사장님 통장’ 개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알바몬을 통해 채용을 진행하는 사장님들이 금융 혜택까지 함께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케이뱅크 '사장님 통장'은 플러스박스 연결 시 최고 연 2.2% 이자를 제공하며 '맞춤 정책자금 받기', ‘사장님 신용리포트' 등 사업 운영에 특화된 기능을 지원한다.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사장님 통장’을 개설한 이력이 없는 고객이 오는 30일까지 알바몬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해당 상품을 개설하면 된다. 통장 개설 고객 전원에게 최대 3만 원 현금 리워드를 제공하며, 이벤트 기간 추첨을 통해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대표 홍경호)가 ‘콤비네이션 시카고 피자’를 새롭게 선보이면서 시카고 피자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정통 시카고 딥디쉬 피자의 깊은 풍미를 선사하는 굽네의 시카고 피자 라인업은 2025년 11월 기준 누적 판매량 900만 판을 돌파했다.신제품 ‘콤비네이션 시카고 피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미트와 야채, 치즈가 어우러진 콤비네이션 토핑을 오븐에 담백하게 구워낸 피자이다. 풍성한 토핑과 조화로운 맛,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이번 제품은 굽네의 △시카고 딥디쉬 피자 △바비큐 시카고 피자 △페퍼로니 시카고 피자 등 기존 인기 라인업의 정체성을 확장하며, 시
2025년 11월 상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교원라이프, 2위 웅진프리드라이프, 3위 대명아임레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개 상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4일부터 11월 4일까지의 상조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3,133,2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2021년 상조업계 선수금 규모는 2018년부터 4년간 선수금 규모는 4조 7,728억원에서 2조원이 증가했고, 가입자 수는 516만 명에서 700만명으로 증가했다. 상조 시장은 대형사 중심의 견실한 성장이 이뤄지고 있으며, 비대면 경제 활성화에 따라 상조상품 가입 경로가 다양해졌다. 브랜드에 대한 평
매일헬스뉴트리션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셀렉스’가 신제품 ‘셀렉스 프로핏 SPORTS 코코넛(330mL)’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MZ세대를 겨냥해 무신사 단독으로 선 런칭했다고 밝혔다. ‘셀렉스 프로핏 SPORTS 코코넛’은 WPI(분리유청단백질) 100%로 만들어져 텁텁하지 않고 청량감이 느껴지는 맛과 깔끔한 목 넘김이 특징이다. WPI(분리유청단백질)은 우유 200mL 기준 단 1.2g만 추출되는 유청단백질에서 지방과 유당을 제거한 프리미엄 단백질 원료로, 체내 흡수가 빠르고 단백질 순도가 높으며, 필수아미노산과 그 중에서도 근육합성에 중요한 BCA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운동 후 근육 회복과 성장에 효과적이다. 이번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