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브랜드 토니모리가 스킨케어 라인업 ‘그린티 수분 라인’, ‘블랙티 인텐스 라인’, ‘아줄렌 안티 블레미쉬 라인’ 등 3개 라인, 총 13개 제품에 대해 제품명을 비롯, 성분ㆍ패키징ㆍ용량을 개선하여 리뉴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리뉴얼 신제품은 식물성 PDRN을 비롯한 유효성분 강화, 추가 임상 테스트를 통한 제품 신뢰도 및 효능 입증, 제품 용량 증대 등으로 효능과 사용성을 업그레이드했으며, 토니모리의 새로운 리브랜딩 정체성을 적용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그린티 수분’ 라인은 기존 ‘더 촉촉 그린티’ 라인에서 속수분 케어 및 수분 지속력 등 임상 테스트를 대폭 강화하여 리뉴얼 출시했다. 일반 녹차보다 항산
AI 및 데이터 서비스 회사 한국 그루브(Gruve Korea)가 ‘에이전트포스 파일럿 프로그램(Agentforce Pilot Program)’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소한의 투자와 시행착오로 기업 고객들이 AI 에이전트(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작업을 스스로 결정 및 수행하는 자율 지능형 시스템)를 도입하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검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업이 운영 중인 세일즈포스(Salesforce)와 통합돼 고객 문의 응대, 데이터 처리 등 반복 업무를 실시간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총 5주간 비즈니스 파악, AI 에이전트 구축, 테스트, 운영, 성과 분석 등의 체계적인 프로세스로 진행된다. 종료 후에도 한국 그루
롯데칠성음료가 칼로리 부담 없이 달콤한 복숭아와 향긋한 홍차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제로 칼로리 에너지음료 ‘핫식스 더킹 아이스피치 제로’ 355mL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핫식스 더킹 아이스피치 제로는 복숭아 농축액과 홍차 분말을 담아 달콤하고 상큼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카페인 100mg과 타우린 100mg을 함유해 피로 해소, 집중력 향상 등 에너지 충전을 칼로리 부담 없이 한 캔 355mL기준 8kcal로 즐길 수 있다. 패키지는 복숭아의 달콤함을 담은 주황색 배경에 핫식스를 상징하는 불사조 이미지가 적용되어 에너지음료로서 강렬함을 그대로 살렸다. 제품 라벨에 제로 문구를 부각해 제로 칼로리 에너지음료의 제품 특징을
오뚜기의 라이트푸드 통합 브랜드 ‘LIGHT&JOY’가 소용량 신제품 ‘저칼로리 현미누룽지죽·흑미누룽지죽’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높아진 건강 관리와 체중 조절 수요를 반영해, 기존 285g보다 가벼운 215g 소용량으로 개발됐다. 식사량을 줄이며 칼로리를 관리하려는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였다. 저칼로리 누룽지죽 2종은 경기 화성산 고품질 쌀 ‘수향미(골든퀸3호 품종)’와 현미·흑미를 사용해 특유의 구수한 풍미를 살렸다. 1인분 기준 열량은 80kcal로, 식약처 식품영양성분 데이터 기준, 같은 양의 일반 쌀밥(약 357kcal) 대비 4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 전자레인지로 단 1분이
동서식품이 ‘2025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동서식품이 주관하는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은 커피 브랜드 ‘카누’의 전문성을 알리고 프리미엄 커피 문화 확산을 위한 바리스타 경연 대회로, 올해 2회째를 맞았다. 지난 5월 참가자 모집을 시작으로 예선을 거쳐 총 8인의 바리스타가 결선에 진출했으며, 9월 27일과 28일 양일간 서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트럴시티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경연을 펼쳤다. 결선 첫날인 27일에는 카누 원두를 활용한 핫 아메리카노와 아이스 라떼 지정 메뉴 경연이 진행됐으며, 28일에는 참가자들의 창의성이 돋보이는 창작 메뉴 경연이 이어졌다. 2023 월드 바리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선물용 디저트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던킨 디어 샌드(카라멜, 5개입)’는 비스킷 사이에 부드러운 버터크림과 달콤한 카라멜 크림, 고소한 호두 분태가 어우러져 진한 버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고소한 샌드 위에는 던킨을 상징하는 이니셜 ‘D’를 양각으로 새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았으며, 전용 패키지로 포장해 명절 등 특별한 선물로 제격이다. 인천공항점에서는 누텔라 샌드가 포함된 한정 제품 ‘피넛&누텔라’를 단독 판매한다. 누텔라 샌드는 바삭한 비스킷 사이에 버터크림과 누텔라 크림, 헤이즐넛 분태가 들어 있어, 고소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즐길
메디컬 코스메틱 브랜드 맥스클리닉(대표 황광석)이 피부 장벽 케어 신제품 ‘세라메딕스 캡슐 세럼’과 ‘세라메딕스 베리어 크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리얼 세라마이드가 2% 함유되어 건조하고 외부 자극에 약해진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고순도·고함량의 세라마이드가 함유됐지만 답답하고 무거운 사용감을 개선해 가볍고 빠르게 흡수되어 산뜻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세라메딕스 캡슐 세럼은 맥스클리닉의 독자 기술 캡슐을 통해 장벽 빈틈에 세라마이드를 잡아두어 비(非)캡슐 세럼보다 피부에 오래 머무르며 장벽 회복과 보습을 돕는다.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수분량 증가와 장벽 개선 효과를 입증
CDMO 전문기업 알피바이오가 제주한의약연구원, 제이앤제이바이오헬스케어(이하 제이앤제이)와 함께 제주 특산물 ‘덖음귤피’의 사업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 시장(2023년 기준 2,361억 원)을 넘어, 다이어트 관련 일반 식품까지 확장 시 약 1조 원에 달하는 잠재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이다.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덖음귤피추출분말(JRC)을 상용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알피바이오의 40년 연질캡슐 제조 기술력, 제주한의약연구원의 독자적인 소재 연구 역량, 제이앤제이의 기술개발 및 유통 네트워크가 결합되어, 기능성 원료부터 완제품 시장까
K-뷰티 플랫폼 와이레스(YLESS)가 부산에 세 번째 오프라인 매장 ‘부산가원점’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와이레스가 서울 외 지역에 처음 선보이는 매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와이레스 부산가원점은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이자 2011년 부산다운건축상 금상을 수상한 ‘베이커리카페 가원’에 샵인샵 (shop-in-shop) 형태로 운영된다. 탁 트인 오륙도 바다 전망과 독창적인 건축미를 자랑하는 공간 속에서, 고객들은 단순한 휴식을 넘어 새로운 K-뷰티를 체험하는 특별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와이레스 부산가원점에서는 와이레스의 베스트셀러 브랜드인 ‘가히’를 비롯해 대표적인 듀프 라인인 ‘블루콰티카’와 ‘아
풀무원(대표 이우봉)은 충북 오송에 위치한 풀무원기술원이 국내 최초로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설치확인 1등급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풀무원기술원은 2021년 국내 식품연구소 최초로 BEMS 설치확인 1등급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에도 자격을 유지하며 설치확인 유효기간 1등급(최고 등급) 연장 승인을 받았다. 이는 해당 제도 시행 이후 최초로 연장 승인을 받은 사례다. 특히 풀무원기술원은 2021년 글로벌 친환경 건축물 인증 제도인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에서 국내 식품연구소 최초로 골드 등급을 획득하였으며, 이번 BEMS 설치확인 1등급 재인증까지 성과를 이어가며 지속가능한 건축물 운영
2025년 9월 라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불닭볶음면, 2위 신라면, 3위 짜파게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9개 라면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8월 29일부터 9월 29일까지의 라면 브랜드 빅데이터 17,510,5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국내에서는 간편식 선호, 1~2인 가구 증가 등이 소비 증가를 견인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글로벌 입맛을 잡으면서 여러 국가에서 인기를 얻으며 소비층이 확대되고 있다. 2025년 국내 라면 시장 규모는 약 3조원대로 분석되며, 수출시장 규모는 2025년 기준으로 1조 5천억 원 이상에 달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2025년 9월 중고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카, 2위 KB차차차, 3위 케이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4개 중고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8월 29일부터 9월 29일까지의 중고차 브랜드 빅데이터 8,829,2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2022년 약 30조원대였던 국내 중고차 시장은 이후 빠르게 성장하여 2024년 약 40조원 규모로 확대됐다. 경기 둔화, 고물가·금리에 따른 가계 부담 등으로 중고차 수요가 급증하며 시장 확대되고 있다. 한국 중고차의 해외 수출 시장이 급성장 중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
스포츠 브랜드 업계가 서울과 수도권을 벗어나 여행지로 유명한 제주도, 지리산 등에 단독 매장을 운영하며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기존에는 관광 중심에 여행이었다면, 이제는 골프, 러닝, 서핑, 트레킹 등 일상에서 즐기던 운동과 취미를 여행지에서도 이어가는 ‘액티브(Active) 여행’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히려 평소 즐기던 운동에 더 집중하기 위해 여행지를 선택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스포츠 브랜드는 빡빡한 빌딩 숲 도심이 아닌 자연에 인접한 곳에 매장을 열고, 현지 로컬 컨셉과 방문객 니즈에 맞춘 전용 제품 등을 갖추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선사에 나서고 있다. 이에 미국 LA 기반의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