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사랑(대표 정세장)이 발간하는 국내 유일의 면 전문 웹진 ‘누들플래닛’에서 여름철 면요리에 얽힌 추억을 주제로 한 ‘나의 인생 면요리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면은 세대를 불문하고 누구나 하나쯤 추억을 갖고 있는 소울푸드로, 각자의 삶 속 깊이 자리 잡은 음식이다. 이에 면사랑은 일상 속 면요리에 얽힌 감동과 따뜻한 이야기를 에세이로 담아내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이번 공모전은 여름면에 대한 특별한 순간을 소재로,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이다. 면사랑은 수집된 이야기를 누들플래닛의 콘텐츠로 확장하고, 이번 ‘여름면 편’을 시작으로 계절별 테마의 시리즈 공모전
고운세상코스메틱(대표 이주호)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21일부터 25일 까지 서울 용산구 노들섬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2025 올리브영 페스타’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025 올리브영 페스타’는 소비자와 브랜드가 직접 소통하며 뷰티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로, 올해 처음으로 야외에서 진행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닥터지는 이번 행사에 참여해 피부과 헤리티지 기반 No.1 더모코스메틱 브랜드로서 피부 고민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브랜드 철학을 알리고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5 올리브영 페스타 기간 동안 운영되는 닥터지 부스는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민감해
가축 메탄가스 연구전문 스타트업 메텍홀딩스(MeTechHoldings, 대표 박찬목)가 강릉영동대학교(총장 현인숙), 스마트팜 기술연구소(소장 김경식)와 손잡고 태백시 저탄소 축산 클러스터 조성사업을 공동 협력키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금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코엑스에 위치한 메텍홀딩스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강릉영동대학교 현인숙 총장과 스마트팜 기술연구소 김경식 소장, 메텍홀딩스 박찬목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이번 협약은 탄소중립 디지털 축산 혁신과 태백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기위해 상호협력하여 공동사업을 추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핵심 협력
빙그레가 ‘따옴’의 브랜드 확장 제품인 과일음료 ‘따옴 라이트’ 2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따옴 Light’는 과일 본연의 상큼함은 높이고 칼로리와 당 함량은 낮춘 과일음료 신제품으로 ‘복숭아맛’과 ‘청사과맛’ 2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깔끔하면서 물처럼 가벼운 목넘김이 특징이다. ‘따옴 Light’는 100ml 당 20kcal 이하의 제품으로 자주 마시기에 부담이 없고 실온 보관이 가능해 휴대가 용이하다. 진한 과일 맛은 유지하면서 당은 100ml 당 2.5g 미만으로 당 걱정 없이 ‘따옴’의 청량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빙그레는 이번 ‘따옴 Light’ 출시를 통해 ‘따옴’의 카테고리를 확장함으로써 다양한 타깃층을 아우를 수 있
KT&G가 지난 7일 KT&G 대치갤러리에서 차세대 시각예술 창작 지원 프로그램인 ‘제4회 DAF(Daechi Artist Fellowship)’의 전시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DAF’는 KT&G 상상마당이 현대미술의 다양한 장르 발전과 전시 문화 활성화를 위해 2021년부터 운영해온 국내 시각예술 창작 지원 프로그램이다. ‘제4회 DAF’는 경력 10년 내외의 신진예술가 대상으로 올해 3월 공모를 시작했으며 163대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문화예술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제4회 DAF’ 심사위원단은 예술과 대중성의 균형을 이룬 작품 중심으로 평가를 진행했으며, 한국예술종합학교 석사로 재학 중인 ‘김하윤 작가’가 최종 선정됐다. 김하윤
쿠팡이 최대 70% 할인 혜택을 담은 ‘푸드페어’ 기획전을 다음 달 1일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푸드페어’는 고객의 다양한 소비 패턴을 반영해 6000여개 먹거리를 테마관 형태로 선보인다. 테마관은 △50% 할인 △1만원 이하 △별점 4점 이상 △최근 구매 많은 상품 △신상품 등으로 구성됐다. 브랜드관에서는 CJ제일제당·오뚜기·팔도·삼양·코카콜라·청정원·동원·하리보·알티스트·투데이넛 등 50여개 인기 식품 브랜드가 참여해, 각 브랜드 전문관에서 다양한 할인 식품을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는 △비비고 떡볶이 360g(2개) △삼양 불닭소스 2kg(6개) △팔도 꼬꼬면 왕컵 105g(8개) △대상웰라이트 석류콜라겐 15포(4개)
오뚜기가 3분 브랜드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단백질 음료 ‘3분 단백질 다크초코맛’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국내 대표 스포츠 브랜드 에이치덱스(HDEX)와 협업해 개발한 기능성 단백질 드링크다. 바로 마실 수 있는 병 음료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들고 다니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3분 단백질 다크초코맛’은 단백질 23g과 BCAA 4500mg, 타우린 1000mg을 함유하고 있다. 운동 전후는 물론 일상에서도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부담 없이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다크초코맛으로, 단백질 하루 섭취 권장량의 40% 이상을 이 한병으로 충족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오뚜기몰에서 21일부터, 전국 GS25 매장에서는 24일
CJ제일제당이 세계 최대 외식 및 푸드 서비스 산업 박람회인 ‘2025 미국 NRA 쇼’에 참가해 차별화된 K-푸드 제품을 전 세계에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106회를 맞은 NRA쇼는 세계 900개 카테고리, 2225개 업체가 참여하고 약 5만명이 방문한 세계 최대 규모의 B2B 외식 박람회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박람회에서 ‘비비고 브랜드’와 프리미엄 K-소스 스타터 ‘서울풀리(Seoulfully!)’를 각각 주제로 한 2개 부스를 운영했다. 비비고 부스에서는 비비고 고추장소스, 비비고 만두, 비비고 에그롤 등을 중심으로 시식과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셰프
2025년 5월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래미안,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21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3,945,3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2025년 5월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닥터지, 2위 피지오겔, 3위 아이오페 순으로 분석됐다. 더마 화장품 ( 더마 코스메틱 )은 피부 과학을 뜻하는 더마톨로지와 코스메틱 (화장품)의 합성어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스킨케어 시장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피부 건강과 안전한 성분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아지면서 국내 더마 화장품 시장은 2017년 5,000억원 규모에서 2022년 4조 5325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더마 화장품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21일까지의 더마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15,
풀무원 계열의 ‘일상의 프리미엄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국내산 고구마를 사용해 설탕 없이 원물 그대로 구워 만든 영양 간식 ‘스윗 포테이토 크리스피 크래커’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설탕을 넣지 않은 간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설탕 무첨가’ 제품이 간식 선택의 새로운 기준으로 주목받고 있다. 올가는 단맛은 챙기면서도 설탕 섭취는 줄이려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원물 기반의 설탕 무첨가 간식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으며, 지난 3월 출시한 ‘순연근칩’, ‘순당근칩’에 이어 이번에는 국내산 고구마의 맛과 영양을 담은 ‘스윗 포테이토 크리스피 크래커’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
골프 통합 플랫폼 쇼골프가 일본 가고시마의 사츠마골프&온천리조트를 인수한 지 2년 만에 성공적인 성과를 올렸다고 20일 밝혔다. 쇼골프는 리조트 인수 후 한국식 합리 운영을 도입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이 두 자릿수 이상 성장했고, 내장객의 약 30%가 한국인이 될 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일본 다이와증권그룹이 소유했던 복합시설 사츠마골프&온천리조트는 18홀 골프코스를 비롯, 축구장, 테니스장, 수영장, 70여 개의 객실과 천연 온천을 갖춘 종합 리조트다. 쇼골프는 수도권 골프장 시세의 8분의 1 수준인 약 200억원에 리조트를 인수했다. 조성준 쇼골프 대표는 "일본의 저렴한 골프 인프라에 한국식 시스템과 감
KT&G장학재단이 지난 17일 ‘문화예술 장학사업’ 발레 부문 선발 장학생과 ‘글로벌 아티스트’ 수상자를 대상으로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KT&G에 따르면, ‘문화예술 장학사업’은 올해로 10년째다. 청소년 인재들을 국내외 무대에서 활약하는 예술가로 성장시키기 위한 KT&G장학재단의 우수인재 양성 장학사업이다. 현재까지 총 99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 및 교육기회가 주어졌다. 특히, 2023년에는 선발된 문화예술 장학생 중 국제 콩쿠르에서 입상한 학생들의 지속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아티스트’ 지원 사업이 추가 마련됐다. 이번 발레 장학생 선발 과정에는 한국메세나협회, 발레STP협동조합, 강동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