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는 독보적인 피자 토핑으로 유명한 피자 브랜드 ‘플롭’과 협업해 자사 소스 제품 ‘매코매요’와 ‘트러플마요’를 활용한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매코매요는 태국풍 핫소스 ‘스리라차소스’와 오뚜기 마요를 조합해 매콤함과 고소함이 조화를 이룬 소스로, 치킨·피자 등 배달 인기 메뉴는 물론 나초칩 등 스낵류 딥핑 소스로도 활용 가능하다. 트러플마요는 오뚜기 마요에 깊고 진한 블랙트러플 풍미를 더해 고급스러운 향과 맛을 구현했으며, 외식업계에서 주목받는 트러플 소스를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협업은 다음 달 9일까지 플롭 직영 매장 3곳(불광천, 안국, 연남)에서 진행된다. 플롭
대상이 차별화된 발효와 현대 식품 과학 기술을 접목한 된장 신제품 ‘본된장’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대상은 제품 개발을 위해 전담팀을 신설, 집중적인 연구와 테스트를 거쳐 이번 신제품을 완성했다. 누구나 맛있다고 느낄 수 있는 깊고 깔끔한 장맛을 만들기 위해 소비자 조사와 관능 평가를 거듭해 기초 데이터를 축적했고, 그 결과 기존 된장보다 맛과 향, 감칠맛을 끌어올린 차별화된 신제품을 개발하게 됐다. 특히, 전통 장류인 된장에 최신 감각 과학 기술을 접목해 맛의 풍미와 깊이를 정교하게 다듬었다. 신제품 개발을 위한 기반 연구의 일환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정서진 교수 연구팀과 함께 된장의 향미
롯데칠성음료가 간송 미술관과 협업한 싱글 몰트 위스키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은 스코틀랜드의 고유어인 ‘게일어’로 ‘기러기의 계곡’을 의미하는 ‘글렌고인’에서 착안해 ‘기러기, 두 문화의 하늘을 잇다’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영화 ‘취화선’으로 잘 알려진 조선 후기의 대표적 화가 ‘오원 장승업’이 필묵으로 기러기를 그린 화조화(花鳥畵) ‘노저래안(蘆渚來雁)’을 제품 라벨과 케이스에 적용된 점이 특징이다. 285병 한정 판매 예정인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은 혹스헤드 크기의 유럽산 ‘퍼스트필 올로로소 셰리 오크’에서 17년간 숙성된
메디컬 코스메틱 브랜드 맥스클리닉(대표 황광석)이 ‘멜라토닌 라인’을 강남 대형 약국을 비롯한 수도권 거점 대형 약국에 입점시키며 약국 유통망 확대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멜라토닌은 수면 중 피부 재생을 돕는 핵심 성분으로, 밤사이 피부 균형을 회복해 맑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맥스클리닉은 이러한 멜라토닌의 특성을 ‘타임리턴’ 컨셉으로 발전시켜 흐트러진 피부 컨디션을 되돌리고, 매끈한 피부 결을 완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맥스클리닉 멜라토닌 라인은 브라이트닝과 기미·잡티 완화, 보습과 탄력 케어에 중점을 둔 스킨케어 솔루션으로, 각각의 제품에 멜라토닌 리포좀 성분이 적용돼 피부 본연의 활력을 회복하고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은 최근 신규 입사자 40명을 대상으로 온보딩 교육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신규 입사자들이 삼표그룹의 문화와 가치에 대해 이해하고, 조직 내 소속감을 높이며 동료들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삼표그룹은 본사가 위치한 광화문 이마빌딩과 경주연수원에서 그룹 역사, 핵심 가치, 계열사 사업 이해, 전략적 협업 등 필수 기초 지식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특히 그룹의 핵심 가치를 영상으로 표현하고 디지털 툴 활용법을 배우는 ‘삼표 프로덕션’은 신입사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프로그램은 핵심 가치를 직접 영상으로 제작해보는 체험형 교육으로 구
국내 식자재마트 리테일테크 스타트업 애즈위메이크가 전자선반라벨(ESL) 선도기업 솔루엠과 협업 계약을 체결하고, 매장 가격 자동화와 광고 수익화(RMN)를 통합 적용하는 프로젝트를 본격화했다고 15일 밝혔다.두 회사는 충남 홍성군의 왕마트 홍성점에서 ‘ESL + 다이나믹 프라이싱’ 실증을 진행, 가격 변경과 POP 교체를 완전 자동화했다. 과거에는 가격 설정과 POP 제작·출력·교체에 평균 약 90분이 걸렸지만, 추천가 선택과 자동화 도입 이후 약 6분(–93.3%)으로 줄었다.애즈위메이크 오승현 본부장은 “자동 가격 변경의 편의성, 작업 시간 단축, 매장 분위기 개선 효과가 입증됐고, 매장의 가격에 대한 안내 문구를 소비자에게 명확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달지 않아 더 맛있는 ‘저당 불고기양념’과 ‘저당 제육볶음양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세대를 불문하고 ‘저속노화’, ‘웰니스’ 등 건강을 중시하는 라이프스타일이 확산되면서 저당 제품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신제품 ‘샘표 저당 불고기양념’은 100g당 당 함량이 0.7g에 불과해 은은한 단맛을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다. 우리 선조들이 즐겨 먹던 ‘맥적’ 양념의 비법 그대로, 된장으로 맛을 내 구수하고 담백한 풍미를 자랑한다. 여기에 풍부한 감칠맛이 일품인 대한민국 1등 간장 샘표 간장을 더해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고 한층 깊은 풍미를 완성했다. ‘샘표 저당 제육볶음양념’은 고춧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의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동화를 읽으며 초등 수학의 핵심 개념을 익히고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도서 ‘달달곰 과자 가게’ 3편 ‘하트 마카롱 & 추로스’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달달곰 과자 가게’는 쌍둥이 곰 남매인 ‘아웅이’와 ‘다웅이’가 빵과 과자 만드는 이야기를 통해 초등 수학의 핵심 개념을 단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수학동화 시리즈다. 이번 편 ‘하트 마카롱 & 추로스’는 수줍은 소방관 코코의 사랑 고백을 돕기 위해 아웅이와 다웅이가 하트 마카롱을 만드는 과정에서 일어난 일들을 이야기한다. 아웅이와 다웅이가 음식을 만들며 수를 세고, 순서를 계
뷰티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15일 메디큐브 온라인 공식몰을 통해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하이 포커스 샷 플러스’를 공개했다. 이번 제품은 지난해 9월 출시한 ‘하이 포커스 샷’에 스킨부스팅 기능을 더한 리뉴얼 모델로, 피부의 겉과 속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 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를 기반으로 한 마이크로 포커스 초음파와 전기 에너지를 활용한 스킨부스팅 기술을 결합해 피부 탄력과 윤곽을 동시에 돕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하이 포커스 샷’ 대비 ‘하이 포커스 샷 플러스’의 가장 큰 차별점은 피부 진피층에 전기 에너지를 전달해 자극하는 스킨부스팅 기술이
농기계 전문기업 TYM(대표이사 김희용, 김도훈)은 지난 2일(현지시간) 필리핀 마닐라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열린 필리핀 최대 농업 박람회 ‘AGRILINK 2025’에서 필리핀 농업기계화센터(PHilMech)와 현지 부품·서비스 대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현지 서비스 및 부품 공급 체계 강화, 필리핀 기술 인력 양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필리핀을 비롯한 동남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TYM 김호겸 글로벌사업본부 본부장과 장한기 중앙기술연구소 소장을 비롯해 PHilMech 디오니시오 G. 알빈디아 청장, 핏코리아 김보석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Knotted)가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낸 ‘화이트 라이스 도넛(White Rice Donut)’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화이트 라이스 도넛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운 조리 방식으로 담백함과 단맛의 균형을 구현한 ‘웰니스(Wellness)’ 디저트다. 국내산 쌀과 밀을 섬세하게 블렌딩해 겉은 담백하고 속은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며 제철 자연 재료와 부드러운 크림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은은한 단맛을 완성했다. 신메뉴는 식재료의 풍미를 극대화한 도넛 3종으로 구성됐다. 쌀 도넛 속 무안 군고구마의 깊은 단맛과 떡의 말랑함이 어우러진 ‘군고구마 화이트 라이스 도넛’, 부드러운 쌀 크림과 조청에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수도권 핵심 입지인 신논현역 부근에 ‘핵심상권 창업지원’ 1호 매장 빽다방 신논현역점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핵심상권 창업지원’은 높은 권리금 등 초기 자본금 부담으로 진입 장벽이 높은 핵심 상권 입지에 가맹점주가 안정적으로 오픈할 수 있도록 본사에서 초기 오픈 비용을 지원하고, 해당 매장이 브랜드를 대표하는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획한 본사 주도형 상생 모델이다. 이 상생 모델은 최근 더본코리아는 상생위원회의 논의로 인테리어·간판·설비 등 매장 개설에 필요한 100% 비용을 본사가 직접 부담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핵심 상권 내 점포 오픈에 필요한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GS샵 ‘판타지에스’의 판타지 브랜드로 선정되어 행사에 참여, ‘닥터지 탄력 페스타(이하 닥탄페)’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는 ‘판타지에스’는 GS샵의 하반기 최대 쇼핑 프로모션으로 GS샵 온라인몰과 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닥터지는 이번 ‘닥탄페’를 통해 대표 탄력·안티에이징 라인을 연중 최대 할인가인 8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며, 실속 있고 풍성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프로모션 제품은 토탈 고기능 에이징 케어 ‘리바이탈 인헨서 EGF’, 대표 안티에이징 솔루션 ‘블랙 스네일’, 탄력·영양 케어 ‘로얄 블랙 스네일’, 모공·탄력 케어 ‘바쿠치올 포어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