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야꽃송이에 맺힌 물방울을 나는 꿀, 아내는 눈물, 찾아보니 꽃잎서 물이 배출되는 일액현상, 이렇게 의미 다른 세상, 겨울난 무 봄에 심으면 피는 무꽃, 이런 무 배추 꽃대를 장다리, 지금은 씨앗 사서 뿌리지만 예전 많이 봤던 장다리꽃, 대파도 밭에서 겨울 나면 이런 꽃 피워서 맺는 씨앗, 늙지 않게 하는 불로매로 알려진 아로니아꽃, 이 열매 많이 먹어서 내 몸 아직 튼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신간 『결국 국민이 합니다』가 예스24, 교보문고 등 주요 서점에서 다시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12일 예스24가 집계한 5월 1주 차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결국 국민이 합니다』는 유시민의 『청춘의 독서』, 한강의 『빛과 실』 등 화제작들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교보문고도 5월 첫째 주 발표에서 이 책이 지난주보다 3계단 상승해 1위를 탈환했다고 12일 밝혔다. 출간 직후 1위를 기록했던 이 책은 한동안 순위가 하락했으나, 대선이 본격화되면서 판매량이 급증해 다시 정상을 차지했다. 실제로 전주 대비 판매량이 약 6배(566.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서점 알라딘과 쿠팡 등에서
▲ 마이데일리 경제 대표 이학인
D2C 지식 비즈니스 솔루션 라이브클래스(LiveKlass)를 제공하고 있는 퓨쳐스콜레(대표 신철헌)는 방현우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퓨쳐스콜레는 방현우 CTO 영입을 통해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지식테크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퓨쳐스콜레 방현우 CTO는 29CM(이십구센티미터), 쿠팡(Coupang) 등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29CM CTO로서 커머스 플랫폼의 기술적 안정성과 사용자 경험 개선에 기여했으며, 기술 기반 스타트업 기업 CTO로서 서비스 플랫폼의 글로벌 확장을 주도했다. 쿠팡에서는 글로벌 테크 매니저로서 대규모 전자상거래 시스템의 기술 운영 및 최적화를 담당했다. 이러한 경험을
서울 여의도에 있는 한 쇼핑몰입니다. 건축에 대해 잘 모르지만 유려한 곡선이 눈에 확 들어오면서 스페인의 천재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가 떠올랐습니다. 건축을 시(詩)의 경지로 승화시킨 가우디는 자연을 사랑했습니다. ‘자연에는 직선이 없다’고 믿은 가우디는 직선 중심의 기존 건축양식과 달리 부드럽고 우아한 곡선을 이용해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완성했습니다. 동물근육과 뼈, 나무기둥과 나뭇잎 등 자연에서 얻은 영감을 상상력과 창의력으로 버무려 자신의 건축에 투사했습니다. 그래서 가우디가 설계한 건축물들은 자연의 법칙을 존중하고, 자연에 협력하면서 서로 유기적인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자연스러움을 최고의 가치로 삼
칠갑산으로 유명한 시골 청양군, 이 곳 화성면 농협이 운영하는 상점, 식당, 호텔 풍경, 80년대 농지 정리로 전국 농촌 들판 확 달라져 놀랐는데, 엊그제 이런 풍경 보고 깜짝, 시골 분들 자가용 타고 와 식당에서 외식하는 모습 신기, 정치만 잘하면 이렇게 살기좋은 나라인데, 정치인들이여, 제발 거짓말로 극한 대립하지 말고 애국심, 양심으로 나라 이끌라!
동서고금 정치 핵심은 경제, 안보, 신뢰! 경제, 안보는 한 때 무너져도 다시 일어설 수 있지만 국민 신뢰가 무너지면 다시 일어설 수 없어 가장 중요하다고 공자도 설파, 요즘 국민 55%가 만성 울분증? 국민 핑계대는 거짓말쟁이 정치인들의 극한대결, 적반하장, 후안무치, 법치무시 협박 들으며 울분에 차서? 선출된 독선(재)자, 거짓말쟁이가 민주주의 무너뜨리나? 국민이여, 깨어나라!
김영랑 "모란이 피기까지는"보다 더 모란의 아름다움을 잘 쓴 시 있으랴! 찬란하게 아름다운 모란을 사랑하는 기쁨, 이런 꽃이 시들어 뚝뚝 떨어지니 찬란한 슬픔이 밀려 올 것, 기뻐도 눈물, 슬퍼도 눈물, 찬란한 기쁨과 찬란한 슬픔의 극은 한 곳, "찬란한 슬픔의 봄"은 시인이 개척해 놓은 지극히 아름다운 정서, 이런 경지를 시 읽으면서 쉽게 느낄 수 있으니, 이 게 시 읽는 기쁨!
2023년 대한민국 합계출산율이 0.72라고 알려졌을 때 사람들은 깜짝 놀랐습니다. 현재 5170만 인구가 35년 후인 2060년에는 3580만으로 쪼그라들고 형제도 자녀도 없는 홀몸 노인들이 넘쳐나는, 세계에서 가장 늙은 나라가 됩니다. 생산인구는 줄어 국민연금이 고갈되고 경제는 회복될 가망이 없고 대도시를 제외한 대부분 지역은 사람이 안 사는 ‘유령마을’이 속출합니다. 한마디로 대한민국은 끝났다는 겁니다. 가상 시나리오가 아니라 국내외 통계와 수치, 논문 등을 바탕으로 학자들의 자문까지 거친 예측이라 가볍게 넘길 일이 아닙니다. 이런 비관적인 전망에 달린 “한국은 단지 인구가 줄어드는 게 아니라 희망 자체가 사라지고 있다”
영국: 2020 EU 탈퇴로 경제 추락, 찬반, 득실 반반이면 현상유지가 상식, 변화 적응 손실이 크기 때문, 그래서 우리 원전 탈원전도 잘못미국: 떠벌이 트럼프의 거친 관세 폭탄, 좌충우돌 행정명령 남발로 경제 후퇴, 무식하면 용감하다?한국: 줄탄핵 등 야당 공격에 개헌 즉시 사퇴가 정석, 계엄해 맞서려다 탄핵, 내란범으로 추락, 어리석은 지도자 지배 받기 싫은데 묘책은?
소파 방정환 선생이 ‘어린이’라는 말을 만들기 전까지는 어린이를 뭐라고 불렀을까요? 애기, 애새끼, 어린것, 애, 사내, 계집 등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다르게 불렀던 것 같습니다. 1919년 3.1운동을 계기로 전국에 소년회가 설치되었고 1922년 천도교 소년회는 5월 1일을 어린이날로 선포했습니다. 일제 강점기를 거치면서 어린이날 행사 규모가 전국 단위로 커지자 ‘세계노동절’과 겹치는 걸 피하기 위해 5월 첫째 주 일요일에 행사를 갖다가 광복 후인 1946년 5월 5일로 날짜가 고정됐습니다. 1973년에는 법정기념일, 1975년에는 법정공휴일로 지정됩니다. 역대 어린이 수가 가장 많았던 해는 1970년으로 1324만명이었습니다. 베이비붐 세
2025년 5월 저축은행 CEO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김문석, 2위 웰컴저축은행 김대웅, 3위 OK저축은행 정길호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4개 저축은행 CEO 브랜드에 대해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 저축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7,214,4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CEO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CEO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저축은행 CEO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은 브랜드와
부모를 사랑하면 세상을 사랑한다. 나를 사랑하면 소중한 나를 낳고 키워주신 부모를 사랑하고, 부모를 사랑하면 조상 대대로 살아 온 나라와 세상을 사랑함은 당연한 순리, 내 삶의 세상인 인간, 시간, 공간이 무한해도 삶의 중심, 생각의 출발점인 줏대는 언제나 나, 지금, 여기, 세 줏대가 빠지면 얼빠진 사람, 오늘 어버이날, 내 생각의 세 줏대는 튼튼히 박혀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