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이 끝나자 유통업계는 일제히 다음 시즌인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하고 마케팅 장전에 나섰다. 가장 발빠르게 나선 건 편의점 3사다. 편의점업계는 저마다의 트렌드 키워드와 캐릭터 콜라보를 앞세워 젊은 소비층을 공략 중이다.CU는 올해 밸런타인데이 마케팅 콘셉트를 '무해력'으로 설정하고, 귀엽고 친숙한 캐릭터를 활용한 차별화 상품을 출시했다. 에버랜드에서 인기를 끄는 카피바라 캐릭터 ‘뿌직이&빠직이’와 협업한 굿즈 8종이 대표적이다. 아크릴 키링, 양털 에코백, 봉제 슬리퍼, 캐리어 등 실용적인 제품에 초콜릿과 젤리를 결합해 선물용으로 적합하도록 구성했다. 또 빼빼로데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었던 ‘리락쿠마’ 캐릭터와
이마트는 오는 27일까지 연휴 이후 식단관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포함한 먹거리 파격 행사를 준비했다. 최근 확산되는 저속노화 트렌드의 핵심 식단으로 꼽힌 양배추(1통)를 정상가 대비 44% 할인한 2,78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수입 냉장 삼겹살/목심(100g)’은 33% 할인한 1,180원에 선보인다.
코스트코가 오는 5월부터 국내 연회비를 대폭 인상한다고 고지했다.코스트코는 자사 온라인몰 홈페이지를 통해 5월 1일부로 골드스타 멤버십 회원권의 연회비를 3만8500원에서 4만3000원으로 11.6% 인상한다고 밝혔다.비즈니스의 경우 3만3000원에서 3만8000원으로, 이그제큐티브는 8만원에서 8만6000원으로 오른다.5월 이후 만기되는 회원권은 인상된 연회비로 갱신되며, 만기 회원권도 고지된 날짜 이후 갱신시 새로운 연회비가 적용된다.코스트코는 "여러 급변하는 영업 환경과 비용 등의 상승에 따라 연회비를 인상한다"고 설명했다.
셀트리온이 항체·약물접합체(ADC) 항암신약 ‘CT-P70’의 글로벌 임상 1상 진행을 위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임상시험계획서(IND)를 제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IND 신청은 지난달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서 발표한 ‘글로벌 신약개발 기업 도약 전략’의 첫 실행 사례로, 발표 후 약 보름 만에 이뤄졌다.셀트리온은 이번 CT-P70 IND 신청을 시작으로 차세대 신약 개발에 본격 착수할 계획이다. 올해에만 ADC 신약 3건, 다중항체 신약 1건 등 총 4건의 IND 제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바이오시밀러에 이어 신약 분야에서도 경쟁력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CT-P70은 비소세포폐암, 대장암, 위암 등 다양한 고형암을 대상으로
SPC 배스킨라빈스는 지난달 31일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에서 2월 이달의 맛 ‘아이스 초코 도쿄바나나’를 선보이는 ‘언텁쇼(Untub show)’ 행사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언텁쇼는 배스킨라빈스가 매달 새롭게 출시하는 이달의 맛을 미리 맛볼 수 있는 고객 행사로, 이번 행사는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커플과 가족 단위를 초청해 신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배스킨라빈스의 브랜드 스토리텔러 ‘닥터’가 제품의 특장점을 설명했으며, 시식 행사와 함께 고객 사연 공개,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열려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이번 신제품 ‘아이스 초코 도쿄바나나’는 지난해 출시된 ‘아이스 도쿄바나나’에
글로벌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앰버서더 '원지'와 2월 한 달간, 베스트셀러 '크림 스킨' 캠페인을 전개한다.라네즈는 새로 제작한 ‘크림 스킨 X 원지’ 광고 영상을 공개하고 바쁜 일상 속 보습이 필요한 순간이라면 “빠르고 가볍게 어디서든 노력 없이 초크초크한 보습력”을 선사하는 크림 스킨의 제품력을 알리는 등 2월 한달간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캠페인 관련 영상과 다양한 콘텐츠는 라네즈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더불어 2월 올영픽(P!ck) 선정을 기념한 여러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올리브영 단독 구성 제품을 최대 30% 할인해 판매하고, 크림 스킨을 포함해 라네즈 기초 제품을 4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현대백화점은 오는 6일까지 목동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노량진 수산시장 인기 매장 '노량진 형제상회'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행사는 무역센터점(2/15~20)과 천호점(2/21~27), 압구정본점(2/28~3/6), 더현대서울(3/7~13), 판교점(3/14~20)에서도 순차적으로 열린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활고등어·활전갱이·학꽁치·갈치·도다리로 구성된 '현대적인 모둠회' 등 현대백화점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하는 특별 메뉴를 비롯해, 특대방어를 재료로 사용한 회, 도시락 세트, 후토마끼 등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이 강남점에 덴마크 키즈 브랜드 ‘몰로(Molo)’ 매장을 국내 최초로 열었다. 몰로는 2003년 덴마크에서 탄생한 아동복 브랜드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대담한 패턴의 디자인과 활동성을 고려한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유기농 섬유를 사용하고 전 제조 과정에서 엄격한 환경 기준을 충족해야 받을 수 있는 GOTS(Global Organic Textile Standard) 인증을 받은 유기농 브랜드이기도 하다.타깃층은 0~16세이며 가격대는 티셔츠의 경우 7만5000~19만5000원, 원피스 10만~20만원대, 스키복은 70만~90만원대(상하의 세트 기준)다.몰로는 그동안 국내에선 편집숍에 소량만 들어오던 브랜드로 정규 매장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세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대학생 서포터즈 ‘탐리포터’ 29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월 3일부터 11일까지 모집하는 탐리포터 29기는 식음료 프랜차이즈 업계와 마케팅 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라면 대외활동 경험이 없어도 누구든지 지원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콘텐츠 영상(유튜브)과 콘텐츠 운영(블로그&인스타그램)으로 나누어지며, 선발된 탐리포터는 직접 제작한 온라인 홍보 콘텐츠를 개인 SNS에 업로드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된 40명은 탐앤탐스 MD상품을 홍보하는 사전 미션을 진행하게 된다. 이후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20명을 선정, 합격자는 오는 3월 7일 탐앤탐스 공식 블로그와 개별 문자를 통해 발표
아모레퍼시픽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한부모 여성 창업대출 지원사업 ‘희망가게’의 2024년 1차 창업주 모집을 2월 1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다.‘희망가게’는 한부모 여성과 자녀의 자립을 돕기 위해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01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자녀를 부양하는 중위소득 70% 이하의 한부모 여성 가구주라면 지원 가능하다.선발된 창업주에게는 최대 4천만 원의 창업자금이 제공되며, 연 1%의 금리로 8년간 상환하는 방식이다. 상환된 자금은 또 다른 한부모 여성의 창업 지원금으로 활용된다. 또한 창업 교육, 개업 후 컨설팅, 재무 및 법률 자문, 심리 상담, 개인기술 교육비 등 종합적인 지원이 함께 제공된다.이 사업은 아모레
형지엘리트(대표이사 최준호)의 스포츠 브랜드 윌비플레이가 KT wiz 강백호 선수와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후원으로 윌비플레이는 강백호 선수에게 용품 등을 지원하게 된다. 서울고 졸업 후 2018년 신인 드래프트 2라운드에서 전체 1순위로 kt wiz에 지명된 강백호는 데뷔 시즌부터 눈부신 활약으로 신인왕을 거머쥐었다. 7년간 통산 타율 0.307, 홈런 121개, 504타점을 기록하며 이른바 ‘천재 타자’라는 수식어를 지키고 있다. 2019년 '프리미어12' 국가대표를 시작으로 '2021년 도쿄 올림픽',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태극마크를 달고 기량을 뽐냈으며,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맹활약하며 대한민국의 4
패션 브랜드 나르시소 로드리게즈(Narciso Rodriguez)는 가수 겸 배우 정채연과 함께한 향수 화보를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 코리아’를 통해 공개했다. 화보 속 정채연은 순수함과 러블리함은 물론 시크함과 강인함 등을 넘나드는 그녀만의 매력으로 나르시소 로드리게즈를 대표하는 두 가지 향수를 완벽하게 표현했다. 서로 상반되는 각각의 향의 무드에 맞게 눈빛, 포즈, 의상 등을 활용해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였다. 공개된 화보에서는 매트한 화이트 보틀과 블랙캡의 조화가 돋보이는 ‘퓨어머스크 포 허 오 드 퍼퓸’과 블랙 보틀에 핑크톤의 레터링 조화가 어우러진 ‘포 허 오 드 뚜왈렛’의 상반된 매력을 자랑한다. 화이트 의상으로
쿠팡이 3일부터 4일간 ‘와우 할인 페스타’를 열고 생필품부터 프리미엄 쇼핑 아이템까지 1만여 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로 선보인다.먼저 매일 오전 7시부터 24시간 동안 와우회원 전용 코너인 ‘골드박스’ 기획관을 통해 치약, 즉석밥 등 반복 구매가 잦은 생필품을 하루 동안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또 명절을 지낸 뒤 새롭게 장보기가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알뜰 장보기’ 테마관도 기획했다. 특히 로켓프레시, 식품, 생활용품, 홈인테리어, 주방용품 등 상품을 종류에 따라 세분화해 고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명절 상여금이나 세뱃돈 등으로 쇼핑에 나선 이들을 위해서는 가성비뿐 아니라 가심비까지 만족시키는‘나를 위한 소비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