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라이브 기반 엔터테인먼트 기업 BNB PLAY(비앤비플레이)가 유튜브 채널 ‘매일경제TV’ 특집 방송을 통해 차세대 K-엔터테인먼트의 비전을 공개하며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최근 방영된 특집 프로그램 ‘BNB PLAY: TikTok LIVE NEXT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플레이어’에는 BNB PLAY의 임채홍 의장과 소속 보컬그룹 ‘Play.List(플레이리스트)’가 출연해, 틱톡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성장 전략과 글로벌 확장 계획을 소개했다. 이번 방송은 ‘그룹 라이브’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며 팬덤 기반 실시간 소통 역량을 입증한 BNB PLAY의 행보를 집중 조명했다.방송에서 임채홍 의장은 기존 연습생 중심의 아이돌 데뷔 구조를 넘어서는 ‘라
글로벌 친환경 아웃도어 브랜드인 코토팍시가 한국 첫 단독 팝업 스토어를 열며 그 철학과 색채를 선보인다.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브랜드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코토팍시(Cotopaxi)는 ‘지속가능함’을 단순한 가치가 아닌 브랜드의 태도로 실천하고 있다.이번 팝업은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11월 14일 부터 진행되며, 브랜드의 슬로건인 ‘DO GOOD’을 주제로 코토팍시의 개성을 한 공간 안에 담았다. 팝업에서는 델 디아(Del Día) 컬렉션 외에도, Allpa 트래블 팩 라인, 100% 리사이클 소재로 제작된 플리스 웨어 라인업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며, 이러한 코토팍시의 모든 제품은 실용적인 기능성과 가치를 동
‘제25회 외국기업의 날(2025 Foreign Company Day)’ 행사가 지난 11월 13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산업통상부가 주최하고, 한국외국기업협회(FORCA)가 주관하는 이번 ‘제25회 외국기업의 날(2025 Foreign Company Day)’ 행사는 ‘Connecting the World, Inspiring the Future’라는 슬로건 아래, 외국인직접투자(FDI)를 통해 한국 경제 성장에 기여한 외투기업의 공로를 기리고, 인공지능(AI)·청정에너지·반도체 등 신산업 중심의 글로벌 투자협력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본 행사에는 서영훈 한국외국기업협회 회장과,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을 비롯해 주한 외교단, 외국기업 CEO 등 200여
오븐-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 푸라닭 치킨(대표 장성식)은 지역 기반 플랫폼 ‘당근’의 신규 서비스 ‘포장 주문’ 입점을 기념해,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11월 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당근 앱을 통해 푸라닭 치킨을 포장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할인 대상은 ‘고추마요 치킨’, ‘블랙알리오’ 등 인기 메뉴를 포함해 반반 메뉴 조합이 가능한 ‘내.완.반’ 등 모든 메뉴로, 제한 없이 전 메뉴에 적용된다.프로모션은 선착순 1만 명에게 7천 원을 할인해주는 ‘확실히 깎았당’ 혜택으로 시작되며, 준비된 수량 소진 시에는 자동으로 4천 원 할인 혜택인 ‘언제나 깎았당’으로
디지털 드로잉 브랜드 엑스피펜(XPPen)은 3in1 컬러노트 패드 ‘Magic Note Pad’가 방송을 통해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7일 공개된 인기 유튜브 콘텐츠 ‘왓츠인마이백(What’s In My Bag)’에서 방송인 허성범이 직접 Magic Note Pad를 소개하며 높은 관심을 모았다.카이스트(KAIST) 출신으로 ‘피의게임3’에 출연해 ‘두뇌파 셀럽’으로 떠오른 허성범은 방송에서 “태블릿을 공부나 필기용으로 찾고 있다면 Magic Note Pad가 좋은 해답이 될 것”이라며 “사용감이 부드럽고 눈의 피로가 적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시청자들을 위한 전용 할인 코드도 함께 공개해 최대 5만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엑스피펜의 Magic Note
“성공은 기술이 아니라 태도에서 시작된다.”브라이언 트레이시의 이 문장을 인생의 나침반으로 삼은 청년이 있다. 휴대폰 매장에서 아르바이트로 사회생활을 시작했던 그는, 이제 포피플과 자회사를 포함해 연매출 450억 원 규모에 이르는 조직을 이끌며 200명의 임직원을 책임지는 경영자가 되었다. 주식회사 포피플(Forpeople)의 김용래 대표가 그 주인공이다. Q. 아르바이트생에서 450억 매출 기업가가 되기까지, 시작은 어땠습니까?휴대폰 매장에서 일하며 고객 응대와 세일즈를 배웠습니다. 그때부터 ‘세일즈의 본질은 사람을 이해하는 것’이라는 걸 깨달았죠. 고객을 돈이 아닌 ‘사람’으로 보는 태도가 저의 첫 철학이었습니다. 이
KB캐피탈 장기렌터카가 온라인 중심의 기존 영업 방식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LG전자 베스트샵과 손잡고 첫 오프라인 제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LG가전 구매 고객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차량 이용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전국 LG전자 베스트샵 320여개 직영점에서 동시 진행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LG전자 베스트샵에서 가전을 구매한 고객은 KB캐피탈 장기렌터카를 계약할 경우 렌터카 월 요금 할인과 함께 LG전자 베스트샵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5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LG가전과 차량을 동시에 준비하는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신혼부부나 입주 예정 고객, 차량 교체를 고려 중인 고객
종합온라인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가 일본 여행객을 위한 ‘일본여행 통합지원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일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이 항공권 예약부터 숙박, 교통, 휴대폰e심 예약 까지 일본여행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예약하고 지원받을 수 있는 종합 서비스이다.‘일본여행 통합지원 서비스’에서는 △일본 항공권 예약 △호텔 및 료칸·리조트 예약 △일본배편예약 △일본 에어텔 상품 △일본 패키지여행 △공항택시·버스 예약 △신칸센 예약 등 일본여행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특히 항공, 호텔, 배편, 신칸센 등 대부분의 예약서비스가 실시간 예약확정 시스템으로 운영돼,
프리미엄 라이프 케어 브랜드 살래오(Saleo)가 반려동물 가정을 위한 펫 케어 전용 공기청정기의 주요 시험 결과를 공개하며, 반려동물 전용 가전 시장의 기술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이번 제품은 살래오가 10여 년간 축적해온 프리미엄 필터링 기술과 흡착소재 기술을 바탕으로 제작된 것으로, 최근 시험기관 테스트를 통해 폼알데하이드(Formaldehyde)와 초산(Acetic acid)의 제거 효율이 100%로 확인됐다.이 두 물질은 반려동물 배변, 세제, 섬유유연제 등에서 발생하는 대표적인 유해가스로, 제거 효율 100%는 생활공간 내 화학적 오염원을 완벽히 차단할 수 있는 수준을 의미한다.또한, 청정화능력(CADR)은 8.2㎥/min으로 측정되며, 이
동시대 한국 아티스트와 함께 예술의 일상화를 실현하고 있는 ㈜백그라운드아트웍스가 ‘미술작품 의뢰 서비스 유로운’을 통해 맞춤형 작품 제작의 새 문화를 제안했다.유로운은 한국의 신진·유망 동시대 작가에게 직접 나만의 미술작품을 의뢰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아트 커미션 서비스로, 올해 2월 정식 런칭 이후 다양한 창작자와 디렉터들이 개인 및 브랜드 차원의 작품 의뢰를 이어가고 있다. 서비스 이용자는 웹사이트를 통해 참여 작가들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하고, 상담을 거쳐 자신만의 예술적 주제를 기반으로 한 작품을 제작 의뢰할 수 있다.특히 백그라운드아트웍스는 최근 ‘미술작품 의뢰 바우처’를 새롭게 출시하며 유로운 서비
예비부부의 결혼 준비 과정이 기술을 만나 달라지고 있다.웨딩테크 스타트업 ㈜갈라(대표 신채흔)는 결혼 경험 데이터를 분석해 예비부부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 ‘웨딩갈라(Wedding Gala)’를 운영하며 데이터 기반 웨딩 시장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갈라의 대표 서비스 ‘웨딩갈라(Wedding Gala)’는 기혼자의 실제 결혼 경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비부부의 성향·예산·지역·일정을 분석해 맞춤형 결혼 준비 정보를 제공하는 데이터 매칭형 웨딩 플랫폼이다. 이 시스템은 기존 공급자 등록 상품·광고 중심의 결혼 준비 과정을 기혼자 데이터 기반 주도적인 의사결정 구조로 전환하며 결혼 산업 전반의 정보 신뢰도
글로벌 셀럽들의 메이크업 현장에 한국 뷰티 브랜드가 잇따라 등장하며 K-뷰티가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할리우드 레드카펫과 SNS 등에서 한국산 쿠션, 뷰티 디바이스, 고기능 크림 제품들이 실질적인 사용 사례로 확인되며, K-뷰티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K-뷰티가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배경에는 높은 제품력과 기술력, 빠른 기획력이 있다. 한국 브랜드들은 소비자 니즈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품질과 감성 모두를 충족하는 제품을 선보여 왔고, 이는 해외 메이크업 아티스트들 사이에서도 점차 입소문을 타고 있다.수출 지표도 상승세를 뒷받침한다. 관세청 자료에 따르면 2023년 3분기까지 한국
SBS ‘생활의 달인’에 등장한 이색 PC방들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가운데, 방송에서 소개된 ‘DNB 스타디움 PC방’과 ‘제우스 PC방 당산점’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들 매장은 PC방 창업컨설팅 및 인테리어, F&B 설루션 등을 제공하는 ㈜비엔엠컴퍼니가 직접 기획·시공·운영한 매장으로, 차별화된 콘셉트와 고사양 게이밍 환경으로 주목받았다.‘DNB 스타디움 PC방’은 신대방삼거리역 인근에 위치한 FC온라인 콘셉트 매장으로, 실제 축구 경기장을 연상시키는 인테리어와 특화된 체험 요소가 강점이다. 특히 미슐랭 셰프 출신 김완수 셰프가 참여한 F&B 시스템을 통해 피자, 파스타, 스테이크 등 고급 다이닝 메뉴를 PC방 내에서 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