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용차는 4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가진 미디어 출시행사를 통해 ‘베리 뉴 티볼리’를 공식 출시했다.
출시 후 4년 만에 이뤄진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티볼리는 강력해진 파워트레인과 동급 최초의 디지털 인터페이스, 향상된 최첨단 주행안전기술 등을 적용, 치열한 소혀 SUV 시장에서 재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면부는 새롭게 적용된 Full LED 헤드램프는 LED 안개등과 더불어 고급스러움과 기능성을 함께 향상시켰다.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역시 LED 라인을 보강해 티볼리만의 스포티룩을 완성했다.
새로운 디자인의 18인치 다이아몬드커팅휠이 적용되며, 일부 모델에는 18인치 블랙휠이 옵션 적용된다. 컬러는 플래티넘 그레이(Platinum Grey)와 체리레드(Cherry Red)가 추가됐다.
인테리어는 신차급 변화가 눈에 띈다. 대시보드 중앙 태블릿 타입으로 변경된 센터페시아는 모던하고 심플하게 정돈된 디자인에 인체공학적으로 배려된 설계를 통해 조작편의성이 우수하다.
천연가죽시트 인테리어는 새롭게 선보인 버건디(Burgundy) 투톤, 소프트그레이(Soft Grey)까지 3가지(블랙 포함)를 준비해 개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1.6ℓ 디젤엔진의 성능도 최고출력 136ps/4,000rpm, 최대토크 33.0kg·m/1,500~2,500rpm로 크게 향상됐으며, 두 엔진 모두 아이신(AISIN AW)사의 GENⅢ(3세대) 6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린다.
또 다양한 주행환경에 최적화된 Normal, Sports, Winter 모드가 마련됐고, 연비 향상을 위한 공회전 제한시스템(ISG, Idle Stop&Go)이 A/T 전 모델(AWD 선택 시 제외)에 기본 적용된다.
첨단 안전기술도 대거 투입됐다.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능동형 안전기술(Active Safety) 딥컨트롤(Deep Control)을 비롯해 ▲앞차 출발 알림(FVSA) ▲부주의 운전경보(DAA) ▲안전거리 경보(SDA) ▲사각지대 감지(BSD) ▲차선변경 경보(LCA) ▲후측방접근경고(RCTA) 등이 신규 적용됐다.
특히 ▲후측방에서 다가오는 물체와 충돌 위험이 있을 경우 긴급 제동하는 후측방 접근 충돌 방지 보조(RCTAi) ▲청각경고를 통해 하차 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탑승객하차보조(EAF: Exit Assist Function)가 동급 최초로 적용됐다.
이와 함께 앞서 뷰티풀 코란도에서 선보였던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가 이번 베리 뉴 티볼리에도 적용됐다.
이처럼 막강한 상품성으로 새롭게 거듭난 베리 뉴 티볼리의 판매가격은 가솔린 모델 ▲V1(M/T) 1678만원 ▲V1(A/T) 1838만원 ▲V3 2050만원 ▲V5 2193만원 ▲V7 2355만원, 디젤 모델 ▲V1 2055만원 ▲V3 2240만원 ▲V5 2378만원 ▲V7 2535만원 등으로 구성됐다.
김상호 기자 ksh@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