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HOME  >  경제

에듀윌, ‘집중휴식시간’ 운영…”일과 삶 균형 추구하는 기업문화”

입력 2021-12-27 23:15

에듀윌, ‘집중휴식시간’ 운영…”일과 삶 균형 추구하는 기업문화”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이중현)은 매일 오후 4시부터 30분 동안 ‘집중휴식시간’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업무에 집중하는 임직원들이 가장 피로감을 느끼는 오후 4시, 자유롭게 휴식할 수 있는 휴식시간 제도를 운영해 임직원들의 피로감 회복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주4일 근무제를 운영하며 임직원들의 일과 삶 균형을 추구해온 에듀윌은 매일 30분간의 집중휴식시간 제도를 운영해, 임직원들이 잠깐이나마 리프레시하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오후 4시부터 30분 간은 에듀윌에서 회의나 보고 등이 진행되지 않는 자유로운 휴식시간으로 사용된다. 임직원들은 해당 시간을 활용해 티타임을 갖거나 병원에 가는 등 다양한 용무를 보고 있다.

한 임직원은 “공식적으로 지정된 휴식시간이 있다 보니, 업무시간에는 보다 집중적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휴식시간을 활용해 개인 업무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집중휴식시간 외에도 에듀윌은 시차출근제와 매주 하루를 쉬는 주4일 근무제 ‘드림데이’ 등 임직원들의 유연하고 효율적인 근무를 위한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 임직원들을 위한 사내 심리 상담실을 운영하고, 복지 공간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