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스미스그라운드, 맞춤형 정치정보 플랫폼 ‘알고뽑자’ 서비스 론칭

입력 2022-02-22 09:10

스미스그라운드, 맞춤형 정치정보 플랫폼 ‘알고뽑자’ 서비스 론칭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주식회사 스미스그라운드가 이달 18일 개인 맞춤형 정치정보 플랫폼 ‘알고뽑자’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해당 플랫폼에 대해 스미스그라운드 측은 오는 3월 9일 실시되는 2022대선에 맞추어 개인의 관심사 기반으로 대선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로써 필요한 정보들을 추천하여 보여주고 단순한 정책과 주요 쟁점으로 대선 후보자를 살펴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알고뽑자’ 플랫폼은 ▲정치 주요 쟁점에 따른 ‘블라인드 테스트’ ▲수많은 공약 속 관심사를 기반한 ‘나의 관심 공약’ 등을 주요 핵심 기능으로 담고 있다. 이 외에도 ‘지금 뜨는 핫한 이슈’, 사용자들이 직접 입력하고 참여하는 ‘후보자 HOT 키워드’ 등이 구성됐다.

스미스그라운드 관계자는 “알고뽑자는 서비스 내 거의 모든 곳에서 사용자가 익명으로 의견을 표시할 수 있다. 이는 정치 참여의 재미를 느끼게 하는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알고뽑자는 ‘Vote For Me’라는 캠페인을 진행 중으로 서비스 내 ‘정치지성인 인증서’를 발급받고 인증서 이미지를 SNS에 올리는 방식으로 2030세대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정치지성인 인증서는 대선 상황, 블라인드 테스트, 후보자 프로필을 보고 후보자들의 정보와 공약을 보면 제공 된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