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주류대상은 국내의 좋은 술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건전한 주류 문화 형성을 위해 기획된 행사다. 2014년 부터 매년 진행된 이 행사는 국내 주류업계에서 가장 공신력있는 대회로 통한다.
어메이징은 2022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진라거 등 3개 제품에 대해 대상을 수상했다. 진라거는 지난 2월 맥주 전문 매거진 트랜스포터에서 진행한 설문에서 ‘최고의 편의점 크래프트 맥주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진라거는 독일산 스페셜 몰트를 사용해 진한 맛과 향을 살린 몰티 라거다. 무엇보다 맥주 순수령에 따라 홉, 효모, 맥아 외 어떤 착향료와 감미료도 일체 사용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카라뮈닉 몰트의 고소한 맛은 카라멜과 빵을 연상시키며, 라거 특유의 라이트한 바디감이 일품이다. 또한 독일산 노블홉의 은은한 꽃과 허브의 향이 조화롭게 더해졌다.
진라거는 제품은 ‘맛’이라는 본질에 집중해온 어메이징과 오뚜기가 오랜기간 협업해 탄생한 맥주다. 양사는 전국 각지에서 효모를 채취하여 맥주를 개발하고, 토마토와 카레 등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임직원용 맥주를 선보이는 등 다각도로 협업을 지속해 오고 있다.
어메이징 김태경 대표는 “다양한 콜라보 수제맥주가 시장에 너무 많이 나와 일부 소비자들이 이를 일시적인 유행으로 여기거나 심지어는 장난스런 제품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어 마음이 아픈데, 일부 맥주 제품들이 품질보다도 착향료를 사용한 인위적인 맛 또는 겉포장에만 신경을 쓰는 것 같아 소비자들이 수제맥주 제품에 실망할까 걱정스러운 마음”이라면서 “그런 와중에 진라거가 대한민국 주류대상을 통해 품질을 인정받아 기쁘고, 어메이징과 오뚜기는 함께 진라거를 장기적인 안목에서 롱런할 수 있는 브랜드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어메이징은 이번 시상을 기념해 고객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참여는 진라거 구매 후 사진과 함께 진라거 맛 후기를 담은 시음평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해 선물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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