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마이택스, 종합소득세 환급 금액 조회 서비스 제공

입력 2022-04-22 12:01

마이택스, 종합소득세 환급 금액 조회 서비스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인 5월을 앞두고, ㈜세무통은 3.3% 소득자의 세금 환급 신고를 도와주는 ‘마이택스’ 서비스에서 실제 환급 받을 수 있는 예상 금액이 조회가 가능하도록 서비스 한다고 밝혔다. 실제 세무사의 세금신고는 5월 1일 이후부터 사전 접수된 고객부터 진행된다.

㈜세무통이 개발한 마이택스 서비스는 동종 업계 평균보다 20~30% 낮은 수수료로 환급 세무 서비스 대행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5월에 세금 신고를 했음에도 환급을 받지 못하는 경우, 수수료를 전액 환불해 주는 안심 환불제도를 운영한다.

㈜세무통 측에 따르면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를 맡기고자 하는 고객이 집중되어 뒤늦게 서비스를 맡길 수 없는 상황이 올 수도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4월 중 돌려받을 수 있는 종합소득세 환급 금액을 미리 확인해 보고 사전 예약하는 것을 권한다.

숨은 돈은 신고하지 않으면 받을 수 없는 돈인데, 수수료를 낮추면서도 검증된 세무사를 통해 손쉽게 세금신고와 종합소득세 환급 금액 확인이 가능하도록 한 점에서 종합소득세 신고에 대한 부담이 크거나 환급금을 찾고자 하는 급여소득자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로 운영되고 있는데, 금번 종합소득세 환급 금액 확인을 미리 할 수 있게 되면서 예상 지출계획을 세우는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업체 관계자는 “환급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은 많지만 각 회사의 예상 환급액과 수수료 차이가 크기 때문에 꼼꼼히 비교해서 선택하기를 권한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