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아시아 시장 내 입지 확대 노력

페루 수출관광진흥청은 해당 박람회에 11회 연속 참가하면서 참가 규모를 꾸준히 증가해왔으며, 올해는 총 15개 기업(페루관 12개사, 개별 참가 3개사)으로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이를 통해 페루는 신뢰할 수 있는 공급국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으며, 세계 13위 경제 대국인 한국 시장에서 수출 품목의 다변화를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페루관에는 페루 전역에서 참가한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루쿠마, 마카, 야콘과 같은 슈퍼푸드부터 퀴노아 기반의 건강 스낵, 다양한 피망 가공품과 고추류, 냉동 과일 및 채소에 이르기까지 페루의 풍부한 수출 가능 품목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참가가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니는 이유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의장국이 페루에서 한국으로 이양된 해이기 때문으로, 이는 양국 간의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한국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강경성 사장과 무역·농업 관련 주요 인사들이 페루관을 방문하였고, 이 자리에서 PROMPERU 서울 사무소 대표 알바로 실바 산티스테반은 주한 페루대사 파울 두클로스와 함께 페루 브랜드 로고 디자인의 의미와 상징에 대해 설명할 기회를 가졌다. 이에 대해 KOTRA 사장은 “아름답다(Bella)”고 평가했다.

페루 수출관광진흥청 관계자는 “한국은 매년 428억 5000만 달러 상당의 농수산 제품을 수입하고 있으며, 건강하고 자연 기반의 식품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현재의 시장 환경은 페루 제품의 수출에 유리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현대적이며 기능적이고 따뜻한 분위기를 갖춘 이번 페루관은 한국 소비자와의 교감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페루 고유의 정체성, 생물다양성, 그리고 수출 품목의 다양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기획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은 매년 428억 5000만 달러 상당의 농수산 제품을 수입하고 있으며, 건강하고 자연 기반의 식품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현재의 시장 환경은 페루 제품의 수출에 유리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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