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맥세스컨설팅, 제42기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과정 개강

김신 기자

입력 2025-09-12 18:16

맥세스컨설팅, 제42기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과정 개강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 맥세스컨설팅이 주관하는 제42기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과정이 지난 8월 30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본격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9월 6일 본강의부터 15주간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개강과 동시에 정원이 채워져 업계의 관심을 확인시켰다.

이번 교육과정의 가장 큰 특징은 실무 중심의 현장형 커리큘럼이다. 최근 업계의 주요 이슈인 가맹점 분쟁, 허위·과장 정보 제공, 강화된 가맹사업법 적용 등 현장에서 실제로 마주하는 문제들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특히 ▲입지 상권 분석 ▲예상 매출 산정 ▲점포 운영계획서 작성 등 실무 핵심 역량을 체계적으로 교육해, 수강생들이 곧바로 현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첫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커리큘럼 소개와 함께 약 2,300여 명이 활동 중인 맥세스 총동문회의 네트워크 활동이 안내됐다. 교육 이수자는 ‘프랜차이즈 경영사’ 민간자격증 시험 응시 자격을 취득할 수 있어 업계 내 전문성과 경쟁력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다.

맥세스컨설팅 관계자는 “많은 관심과 성원 속에서 개강한 만큼, 수강생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성과를 제공하겠다”며 “수준 높은 강의와 동문 네트워크를 통해 업계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