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경제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온라인 컴퓨터공학 15과목 1월 수강신청 마감 임박

김신 기자

입력 2026-01-07 10:03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1월 15일 개강하는 26년도 1학기 2차 과정 온라인 컴퓨터공학 전 과목에 대한 수강신청이 마감 단계에 접어들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1월 15일 개강하는 26년도 1학기 2차 과정 온라인 컴퓨터공학 전 과목에 대한 수강신청이 마감 단계에 접어들었다.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1월 15일 개강하는 26년도 1학기 2차 과정 온라인 컴퓨터공학 전 과목에 대한 수강신청이 마감 단계에 접어들었다. 이번 과정은 컴퓨터공학 전공 15과목 전 과목을 운영하며, 추가 가격 인하가 적용돼 학습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교육부 정식 평가 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정보통신개론, 소프트웨어공학 등을 포함한 컴퓨터공학 전공 15과목을 모두 자체 운영하고 있다. 전 과목 편제로 구성돼 학습 도중 다른 교육원으로 이동할 필요 없이 한 교육기관에서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학년제가 아닌 학점제를 적용해 개인 일정과 학습 속도에 맞춘 유연한 학습 설계가 가능하다. 모든 수업은 오프라인 출석 없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컴퓨터공학 과정은 무상담 수강신청과 학점인정 신청, 자격증 등록을 학습자가 직접 진행하는 셀프 패키지를 통해 학비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정해진 과목 플랜에 따라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픽스딜은 과목당 2만3천8백 원에 제공되며, 필요한 과목만 선택 수강할 수 있는 프리딜은 과목당 3만 원으로 운영된다. 컴퓨터공학 의무 6과목 패키지와 14과목 픽스딜 패키지도 마련돼 학습 목적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다.

학습 편의성도 강화됐다. 교재는 모두 PDF 파일로 제공되며, 출석 체크와 토론, 과제 일정 관리를 지원하는 자동 관리 시스템을 통해 학습 흐름을 돕는다. 과제 부담을 최소화한 운영 방식으로, 강의 수강 후 간단한 학습 소감 작성만으로 이수가 가능해 직장인과 성인 학습자들도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컴퓨터공학 과정은 국가 인정 학위 취득이 가능해 취업 경쟁력 강화 측면에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합리적인 학비와 다양한 학습 지원 시스템을 통해 학습자 부담을 줄인 점이 긍정적인 반응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컴퓨터공학 26년도 1학기 2차 과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