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 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지난 13일 초록우산에 '가족돌봄아동'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잡코리아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잡코리아가 진행하는 사내 임직원 소통 챌린지 '슈팅스타'를 통해 나누었던 응원의 메시지를 가족돌봄아동과 함께한다는 의미도 담았다. 지난 13일 초록우산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는 김준수 잡코리아 CHRO(경영지원본부장), 신정원 초록우산 사회공헌협력본부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달된 후원금은 11세부터 18세 이하 가족돌봄아동과 그 가족의 생활 안정을 위해 쓰여진다. 보호자의 질병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리카리카(likalika)가 유기견 보호 비영리 단체 보고랜드(Bogoland)와 함께 특별한 나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리카리카와 보고랜드의 협업 캠페인인 ‘하트 투 하트(Heart to Heart)’는 유기견들에게 평생 가족을 찾아주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조화로운 일상을 만들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제작된 ‘발렌타인데이 에디션 간식 파우치’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캠페인 기간 동안 판매되며, 판매금 전액이 보고랜드에 기부된다. 기부금은 보호소 운영은 물론, 유기견들의 치료, 간식 및 생활용품 지원 등 실질적인 복지에 사용될 예정이다.‘발렌타인데이 에디션 간식 파우치
최근 들은 재미있고 황당하고 어이없는 얘기입니다. 50대 중반의 유명 배우가 소셜미디어에 나와 말합니다. 배우는 중학생 때 자기 혈액형이 A형이라는 걸 알았습니다. 생물 과목을 배우면서 ABO식 혈액형을 통해 가족끼리 연관성을 추론할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됐습니다. 집에 돌아와 확인했더니 엄마는 B형, 아버지는 O형이라는 겁니다. 배운 대로라면 자기 같은 A형 자식이 나올 수 없습니다. 이때부터 고민이 시작됐습니다. 아, 나는 엄마 아빠의 친아들이 아니구나. 그랬구나, 그래서 나를 그렇게 구박했던 거구나. 어머니가 늘 ‘남편이 1순위 자식은 2순위’라고 했던 말도 비로소 이해가 됐습니다. 자라면서 엄마 아빠가 자신을 서운하게
뷰티 기업 고운세상코스메틱(대표 이주호)이 지난 17일, 초록우산에 자립준비청년 지원 및 아이리더 사업을 위한 기부금 5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고운세상코스메틱 본사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고운세상코스메틱 이주호 대표와 초록우산 경기지역본부 여인미 본부장 및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초록우산의 자립 준비 청년 지원 프로그램 ‘청자기(청년들의 자립 이야기)’ 및 인재양성 후원 사업 ‘아이리더’ 지원 사업에 활용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프로텍터십’ 경영철학에 기반해 구성원들이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2019년부터는 구성원을 넘
2025년 2월 지방은행 CEO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은행 방성빈, 2위 광주은행 고병일, 3위 전북은행 백종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방은행 CEO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월 18일부터 2월 18일까지의 지방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1,657,8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CEO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 지방은행 CEO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오너리스크 데이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대표 김주형)가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고반홀딩스(대표 이만재)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17일 프레시지 서울사무소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가정간편식(HMR)과 프랜차이즈 사업의 시너지 창출을 위한 본격적인 협력을 선언했다. 이번 협약은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 시장에서 두 기업의 핵심 역량을 결합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고반홀딩스는 프리미엄 한돈을 제공하는 ‘고반식당’, 김치찜, 김치찌개, 솥뚜껑 삼겹살 전문점인 ‘김치옥’, 한식 요리주점인 ‘몽롱주점’, 합리적인 우리동네 정육식당 ‘노마진푸줏간’ 등 다양한
2025년 2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장학재단, 2위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3위 부산대학교병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교육부 공공기관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월 18일부터 2월 18일까지의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9,870,6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풀무원식품은 국내산 나물을 별도의 손질과정 없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국산 데친 나물’ 4종(고사리, 시래기, 곤드레, 취나물)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외식비 상승으로 ‘홈쿡’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전문점 반찬이나 밀키트를 활용한 ‘집밥’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풀무원은 ‘바른먹거리 원칙’으로 깐깐하게 선별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편의형 데친 나물 4종을 기획했다. ‘국산 데친 나물’은 불리고 데치고 다듬는 번거로운 손질 과정 없이 바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조리의 간편성을 높인 제품이다. 지정 산지에서 수확된 고품질의 국내산 나물에 풀무원의 제조 노하우를 더
2025년 2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월 18일부터 2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7,628,2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
현대약품이 졸음 걱정을 줄인 코감기약 ‘시노카엔플러스 연질캡슐(이하 시노카엔플러스)’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시노카엔플러스는 코감기(급성비염), 알레르기성 비염, 부비동염의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며, 특히 이번 리뉴얼에서 카페인무수물을 첨가해 항히스타민제로 인한 졸음 부작용을 최소화했다. 시노카엔플러스는 알레르기에 의한 코막힘, 콧물, 재채기 등의 알레르기 증상 완화를 돕는 항히스타민제(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와 과도한 콧물과 기침을 감소시키는 부교감신경 차단제(벨라돈나총알칼로이드(히오스시아민))를 함유한 일반의약품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시노카엔플러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페닐레프린염산
절기상 우수(雨水)이자 화요일인 18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다. 당분간 기온도 낮아 강한 추위가 예상된다.기상청은 이날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당분간 기온이 평년(최저 -8~2도, 최고 4~10도)보다 낮겠다"고 예보했다.강원 내륙·산지와 경북 북동 산지에 한파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당분간 경기 동부와 강원 내륙·산지, 충북, 전북 동부, 경북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10도 내외로 낮겠다.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한파특보가 강화 및 확대 발표될 가능성도 있어 기온변화로 인한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내륙을 중심으로 눈이 쌓여있는 가운데, 낮 동안 녹았던
고려청자는 옥처럼 푸른 비색으로 사람, 동물, 식물 본뜬 상형청자, 무늬 파내고 거기에 다른 재료 넣어 유약을 칠하는 상감청자 기법이 특징,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빛깔, 모양, 문양이 완벽한 국보 11점 등 274점 전시(끝은 검색 사진) 입장료는 5천원인데 한산, 어제 소개한 비엔나 1900 옆 방 전시는 18500원인데 관람자들 북적북적, 왜 그럴까?
학원출결관리 출결버스가 2025년 신학기를 대비하여 긴급지원책을 발표했다고 밝혔다.이번 긴급지원책은 학원 출결관리 및 학원비 비대면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학원관리 플랫폼 출결버스를 신청 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국의 모든 교습소, 공부방, 학원 원장 및 기존 가맹점 원장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2월 말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지난 1월 가맹점 원장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학원관리 업무 중 출석관리, 학원비관리가 가장 힘든 것으로 집계됐다. 학원관리프로그램 출결버스는 실제 원장들의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적절하게 제공하고 있다.학원관리프로그램 출결버스는 출결관리, 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