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 대선을 앞두고 차기 정부의 상법 개정 기대감에 지주사가 강세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오천피(코스피 5000) 공약에 증권주도 줄줄이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0시 17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37.29포인트(1.40%) 오른 2707.44을 기록 중이다. 코스피지수가 2700선을 돌파한 건 지난해 8월 이후 약 9개월 만이다. 이날 저PBR(주가순자산비율) 지주사들이 급등하며 지수를 끌어올렸다. 롯데지주는 전 거래일 보다 9.72% 오른 2만9900원을 기록 하고 있다. 장 중 3만250원(11.01%)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한화는 7만1900원(6.52%)에 거래 되고 있는데 장 초반 7
롯데칠성음료가 책임 있는 음주 캠페인 마크를 제품 라벨에 새겨 올바른 음주문화 알리기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Drink Responsibly’라는 슬로건 아래 주류 음용 시 주의사항인 △미성년자 음주 금지 △임산부 음주 금지 △음주운전 금지 등을 아이콘화 해 한 눈에 알기 쉽도록 제작해 가독성을 키웠다. 자체 개발한 마크를 처음처럼, 새로, 크러시 풀오픈 캔 등 소주와 맥주 주요 제품 패키지 및 박스 등에 적용했다. 앞으로 다양한 제품으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책임 있는 음주를 위한 국제연합(IARD)’ 가입에 따른 글로벌 이니셔티브의 차원에서 이번 활동을 마련했다. ‘국민건강증진법 일부개정
바이오비쥬가 총 3건의 코슈메디컬(Cosmeceutical) 스킨부스터 연구개발을 완료하며, 2026년까지 약 99억 달러(한화 약 14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글로벌 스킨부스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섰다.29일 업계에 따르면 이번 연구는 바이오비쥬 기업부설연구소 주도로 2021년부터 2024년까지 단계적으로 진행되었으며, 히알루론산 기반 제품부터 차세대 전달기술인 LNP(Lipid Nano Particle) 기술을 적용한 제품까지 다양한 플랫폼 기반의 스킨부스터 개발이 포함된다.첫 번째 개발 과제는 히알루론산(HA)을 기반으로 한 가교(Cross-Link) 기술이 적용된 스킨부스터로, 탄성과 입도 조절, 수분감 및 윤곽 개선 효과, 유효
농심이 미국 한식 프랜차이즈 CUPBOP과 협업해 미국 현지에서 신라면과 신라면 툼바 등 농심 라면 메뉴를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농심은 앞으로 CUPBOP과 함께 전 세계에 K푸드와 신라면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CUPBOP은 지난 2013년 미국에서 푸드트럭으로 시작한 브랜드다. 한식 레시피를 활용한 다양한 컵밥 메뉴로 현지인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빠르게 성장했다. 현재 미국과 인도네시아에 26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캐나다와 두바이에도 10여개 매장 오픈을 추진하며 K푸드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 농심은 이번 협업을 통해 미국 유타에서 진행된 컵밥데이와 컵밥 in 하이스쿨 행사에서 미국 현지 소
쿠팡이 숙성 한우 등심을 본격 선보이며 프리미엄 정육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쿠팡은 도축일 기준 15일 이상 저온 숙성한 한우 등심을 엄선해 와우회원에게 제공한다. 숙성 한우 등심은 웻에이징 기법으로 진공 포장된 상태에서 5℃ 이하 저온에서 숙성된다. 이 과정에서 고기 내 자연 효소가 근섬유를 분해해 육질을 부드럽게 하고 감칠맛을 극대화한다. 쿠팡은 축산 품질관리 전문가와 한우 구매 담당자가 맛, 냄새, 외관 등을 평가하는 관능검사를 수차례 진행해 최적의 숙성도를 확보했다. 품질 향상을 위해 고객 의견과 반품 사례 등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해 한우 등심에 대한 불만 요인을 개선했다. 현재 로켓프레
라이프케어 플랫폼 기업 코웨이라이프솔루션(대표 김명곤)이 시니어 요양 케어 전문기업 케어링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가입 고객을 위한 요양 케어서비스 혜택을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실버케어 사업을 전담하는 코웨이의 자회사로, 뉴 시니어 세대의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맞춤형 케어서비스와 제휴 혜택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케어 플랫폼이다. 케어링은 가족요양, 방문요양, 주간보호 등 시니어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1위 시니어 요양기업으로, 전국 60개 주간보호센터를 비롯해 시니어 주거 실버타운인 케어링스테이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28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 코웨이라이프솔루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연 2.5%로 인하했다. 29일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통화정책방향 결정회의를 열고 기준 금리를 2.75%에서 2.5%로 0.25%포인트 내렸다. 지난 2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금리인하다. 한은은 이날 기존 경제전망을 수정해 올해 경제성장률 추정치를 1.5%에서 0.8%로 0.7%포인트 낮췄다. 내년 성장률은 1.6%로 지난 2월 전망치보다 0.2%포인트 내렸다. 올해 물가상승률 전망치는 기존 전망(1.9%)을 유지했다. 하지만 내년 물가상승률은 기존 대비 0.1%포인트 낮은 1.8%로 제시했다.
골든블루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온기를 전하는 ‘희망상자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한 ‘희망상자 캠페인’은 골든블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가정,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등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식료품과 생필품이 담긴 ‘희망상자’를 전달하는 활동이다. 이번 캠페인은 해운대종합사회복지관과의 협업을 통해 지난 28일 해운대구 일대에서 진행됐다. 특히 상자 제작과 포장, 최종 배송까지 전 과정에 골든블루 임직원 자원봉사단이 직접 참여해 활동의 진정성을 더했다. '희망상자'는 일상에 꼭 필요한 식료품과 생필품으
복잡한 피부 루틴보다 간편하고 목적에 맞는 스킨케어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특정 부위를 빠르게 관리할 수 있는 국소 집중 케어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전문가용 스킨케어 브랜드 리라신(RERACINE)은 간편한 사용법과 집중 타겟팅이 가능한 ‘AC 스팟 솔루션’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전문가용 스킨케어 브랜드 리라신(RERACINE)은 이러한 소비자 흐름에 맞춰, 국소 케어에 최적화된 앰플 타입의 ‘AC 스팟 솔루션’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병풀 유래 특허 성분과 칼라민, 유황, 나이아신아마이드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면봉을 활용해 고민 부위에 직접 도포하는 방식으로 사용된다.브랜드 관계자는 “스킨케어에 대한
커피와 디저트의 소비가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하여, 경기남부에서 접근성을 고려한 '코리아 커피&디저트페어(이하 코커디)'가 수원메쎄에서 개최된다. 코커디는 수도권 중심으로 성공적인 박람회를 이어온 경험을 바탕으로 더 넓은 지역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마련되었다.올해 박람회는 ‘홈카페’를 테마로 총 3회에 걸쳐 열린다. 지난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열린 첫 번째 시즌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으며, 그 열기에 힘입어 여름 한정 스페셜 시즌이 새롭게 런칭되었다. 이후 마지막 시즌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열릴 예정이다.이번 박람회에는 국내외 다양한 원두·디저트 브랜드와 커피 장비·차·베이킹 제품 제조사들이 대거 참여하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교원 웰스(Wells)의 직수형 냉온정수기 ‘슬림원’과 얼음정수기 ‘아이스원’이 국내 친환경 인증제도인 ‘로하스(LOHA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오랜 시간 건강과 지속가능성을 추구해 온 교원 웰스의 핵심 가치가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로하스 인증은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의 약자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인증 제도다. 건강과 환경, 사회적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창조적인 상품개발, 서비스 활동, 환경경영 및 사회공헌을 위해 노력한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부여한다. 교원 웰스는 브랜드 출범 초기부터 ‘몸에 좋은 물이 샘솟는 우물’이라는 의미처럼, 자연 친화적 설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블라이드(BLITHE)가 ‘타겟티드 포어 세럼 나이아신아마이드 2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노화로 인해 확장되고 탄력을 잃은 모공을 집중 케어하는 고기능성 세럼으로, 나이아신아마이드를 22%의 높은 함량으로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모공 축소, 모공 탄력 회복, 피지 및 모공 결 케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멀티 솔루션을 제안한다.제품은 나이아신아마이드, 아세틸글루코사민, 5종 펩타이드, 세라마이드, 그린 카페인, EGCG(녹차 유래 항산화 성분) 등이 함유돼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복합적으로 기대해볼 수 있다. 모공 관련 임상시험 8종 및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블라이드 마케팅 담당은 “모공 특허 성분과
이뮨온시아가 면역항암제 분야에서 잇단 성과를 거두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2021년 IMC-002의 중국 기술이전 계약(5,400억원 규모)이라는 '잭팟' 성과를 기록한 데 이어, 최근에는 IMC-001의 국내 최초 상용화를 통해 본격적인 매출 확대에 나선다.29일 업계에 따르면 이뮨온시아는 IMC-001이 국내 최초로 NK/T세포 림프종 및 TMB-High 고형암에서 상용화된 면역항암제라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이는 국내 암 치료 시장에서 새로운 표준치료제 자리매김의 기반이 될 수 있다는 의미다.또한, 상용화 파트너인 유한양행과의 협력 역시 강력한 성장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유한양행은 이미 렉라자(국산 3세대 폐암 치료제)를 성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