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봉제 속옷 전문 브랜드 오테나의 이형주 대표가 지난 6월 29일 방송된 SBS Biz ‘1%의 비밀 고수열전’에 출연해 약 20년간 축적해온 무봉제 기술과 경영 철학을 소개했다. 방송은 서울 금천구 본사와 용인 물류센터에서 촬영됐으며, 심리스브라를 비롯한 무봉제 속옷의 제작 전 과정이 공개됐다.이형주 대표는 무봉제 속옷이 대중화되지 않았던 시절부터 제품의 한계를 체감하고 연구에 돌입했다. 초기 제품들은 탄력 부족과 세탁 후 변형 등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낮았지만, 그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봉제선과 시접을 제거한 프리컷 처리 방식과 고급 신축성 원단을 접목한 기술을 개발했다.특히 내구성과 실사용 환경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강
잡코리아·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대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4일 여름방학 취업 특강 프로그램 '잡코온(JOBKO:N) 드림즈클래스'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잡코온 드림즈클래스는 학업과 아르바이트, 취업 준비를 병행하는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마련된 ESG활동의 일환이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총 50명의 참가자를 선정, 꿈을 향해 달려가는 학생들을 위한 취업 팁 및 멘토링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하반기 공채 시즌을 대비한 취업 특강이 진행된다. 잡코리아 채용·HR 전문가가 연사로 나서 취업 전략 및 준비 방법'을 주제로 신입직 구직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자
스토킹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2021년부터 ‘스토킹처벌법’이 시행되고 있다. 이전에는 경범죄처벌법 등으로 처벌하던 스토킹 행위가 이제는 특별법에 따라 보다 강하게 제재되며, 일반인들이 예상하지 못한 일상적 행동들까지도 처벌 대상이 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스토킹처벌법에서는 상대방의 의사에 반해 정당한 이유 없이 상대방 또는 그의 동거인, 가족에게 접근하거나 따라다니는 행위, 주거·직장 등에서 기다리거나 지켜보는 행위, 원치 않는 물건을 보내거나 두는 행위, 정보통신망을 이용해 글·영상 등을 보내는 행위 등 다양한 유형의 행위를 스토킹으로 규정하고 있다. 누군가를 따라다니거나 반복적으로 연락하는 고전적인
AI브랜드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06월 물티슈 키워드에 대한 진성 소비자들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AI)기술을 결합해 분석해본 결과, AI 브랜드 평판 1위는 베베숲 물티슈, 2위는 앙블랑 물티슈, 3위는 브라운 물티슈로 조사됐다.해당 조사는 2025년 05월 21일 부터 2025년 06월 20일까지 인터넷 포털, 소셜미디어, 커뮤니티에 소비자가 물티슈 관련 키워드로 작성한 콘텐츠를 분석한 것으로, 총 564,735건(본문 124,513건, 댓글 440,222건)의 콘텐츠를 수집해 4가지 지수로 나누어 분석했다.특히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정교화된 분석 방법을 사용해 홍보글 및 스팸 키워드(중고판매글 등)가 제거됐다. 물티슈 브랜드에서 생산하는 타제품(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7월 한 달간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T 멤버십 해피아워’ 및 ‘SKT T day’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먼저 ‘T 멤버십 해피아워’ 혜택은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7월 한 달간 매일 오후 8시부터 자정까지 진행되며, T 멤버십 고객이 1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7월 한 달 동안 1일 1회, 월 최대 7회까지 이용 가능하다.‘T 멤버십 해피아워’ 외에도 7월 ‘SKT T day’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7월 2일, 16일 2회에 걸쳐 뚜레쥬르 최대 3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전 구매 금액 최대 2만원 내에서
API 보안 및 관리 전문기업 위베어소프트(대표 장영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서 총 5개 AI 기반 기업과 최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활성화를 목표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보유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부 주도 사업이다.위베어소프트는 독자 개발한 고성능 API 관리 솔루션 ‘OSORI APIM’을 기반으로, 수요기업들의 데이터 및 기술 자산을 API 형태로 가공·활용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각 기업은 자사 기술을 외부와 연결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미디어 분야 전문 채용 플랫폼 미디어잡(www.mediajob.co.kr)이 주요 인기 직종 채용 정보를 공개했다.YTN, KBSN, 연합뉴스, 랄라스튜디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등에서는 영상편집, 제작AD, 취재기자, 드라마 작가, 매니저 등 다채로운 분야의 지원자를 찾고 있다. 일부 공고는 경력과 학력 제한이 없어, 콘텐츠 업계에 도전하려는 지원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YTN, 디지털제작팀 제작AD 모집YTN이 디지털제작팀에서 근무할 파견직 제작AD를 모집한다. 학력과 경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유선인터뷰, 서류발표,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접수 마감은 오는 4일 오전 9시까지다. ■ KBSN, 디지털콘텐츠
2025년 7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홈앤쇼핑, NS홈쇼핑, G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686,3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신제품 ‘블랙 스네일 레티놀 콜라겐 세럼 인텐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누적 판매량 3,300만개를 돌파한 닥터지의 국민 안티에이징 크림 ‘블랙 스네일 크림’의 노하우를 담은 고함량 리프팅 케어 세럼이다. 최근 피부 노화의 속도를 늦추는 슬로에이징(Slow-Aging) 트렌드와 고기능성 홈케어에 대한 전 세대 수요가 늘어난 만큼, 닥터지의 메인 슬로에이징 라인인 블랙 스네일 라인의 포트폴리오를 2030 영타깃까지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블랙 스네일 레티놀 콜라겐 세럼 인텐스’는 안티에이징 케어에 도움을 주는 레티놀 성분을 블랙 스네일 뮤신으로 감싸 피부 자극은 줄이고 효능은 강력하
2025년 7월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마이데이터, 2위 신한카드 마이데이터, 3위 현대카드 마이데이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2개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의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26,400,160개를 분석했다. 디지털 기술 발전으로 데이터의 경제적 가치가 커짐에 따라 개인의 정보주권을 강화하고 데이터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금융 분야에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도입됐다. 마이데이터를 통해 은행·카드·통신회사 등에 흩어져있는 개인 신용정보를 한 번에 파악하여 쉽게 관리하고, 자신에게 특화된 금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지난 6월 30일, 서울 창업설명회장 회의실에서 ‘더본코리아 상생위원회’ 출범식을 열고, 본사와 가맹점 간 실질적인 상생 구조를 제도화하는 공식 협의체를 출범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출범식에서는 위원회의 구성과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가맹점주들의 실질적인 고충을 반영한 정책들이 활발히 논의됐다. 특히, 현장의 최대 관심사였던 배달 매출 관련 로열티 조정과 정산 방식 개선 등에 대해 의미 있는 합의를 도출했다. 가장 핵심적인 성과는 배달 매출 로열티를 약 50% 인하하는 방안에 의견이 모아졌다는 점이다. 이는 가맹점주들의 배달 매출로 인해 발생하는 부담을 실질적으로 덜어주기 위한 조치로, 점
2025년 7월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농협 모바일뱅킹, 2위 아이엠뱅크 모바일뱅킹, 3위 하나은행 모바일뱅킹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모바일뱅킹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의 모바일뱅킹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6,895,8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이행희)에 ‘함께하는 여정’이 청각장애인 지원을 위해 15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함께하는 여정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기부 등 좋은 활동을 하기 위해 박정례 회장과 정미숙 고문, 김선미 이사를 주축으로 만들어진 봉사 모임으로, 지난해에도 여자아이들에게는생리대 지원과 미토콘드리아 증후군을 앓고 있는 아이에게는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는 청각장애인에게 인공와우 수술을 지원하기 위해 사랑의달팽이에 기부하는 것으로, 함께하는 여정 회원 15명이 십시일반으로 후원금을 모아 기부했다. 함께하는 여정은 “다른 사람을 도우며 이웃과 함께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