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추운 날씨에 즐기기 좋은 레드 시나몬 뱅쇼와 포카치아 2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할리스는 부쩍 쌀쌀해진 날씨에 따뜻함을 더해줄 신메뉴를 출시한다.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은 ‘뱅쇼’를 포함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포카치아’로 구성됐다. 저당, 커브레(Coffee+Bread) 등 최근 식음료 트렌드를 반영해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이 기대된다. 먼저, 지난해 겨울 시즌 많은 사랑을 받은 ‘레드 시나몬 뱅쇼’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 시나몬, 오렌지, 발효 적포도 등 과일의 향긋함과 와인의 진한 풍미가 어우러지며 은은한 단맛과 따뜻한 향이 입안 가득 퍼진다. 올해는 건강 트렌드를 고려해 저당 메뉴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우동·덮밥 전문점 역전우동0410(이하 ‘역전우동’)이 흑백요리사 장호준 셰프의 노하우로 완성한 두 번째 콜라보 메뉴 ‘구운어묵 튀김우동’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일본의 대표 어묵인 ‘치쿠와(가운데 구멍이 뚫려있는 구운 어묵)’를 통째로 튀겨 올린 일본식 우동이다. 통으로 튀긴 구운 어묵 튀김과 함께 대파와 미역을 듬뿍 올려 바다의 감칠맛을 담아냈다. 특히 구운 어묵 튀김은 파래를 넣은 튀김 옷으로 한 번 더 풍미를 살려 고소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우동과 조화를 이룬다. 청양고추를 더한 가쓰오 국물은 은은한 매콤함을 더해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뒷맛을 완성했다. 역전우동은 이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정갑윤, 이하 공제회)가 지난 9월말 기준 준비금전입전손익 4조 1,906억원, 당기순이익 1조 9,086억원, 준비금 적립률 116%을 기록하는 등 양호한 실적을 달성하며, 견조한 수익성과 안정적인 재무건전성을 입증했다.2025년 9월말 총 자산은 82조 2,438억원으로 전년말 대비 10.3%(7조 6,529억원) 증가했다. 자산 비중(금액)은 △투자자산이 81.2%(66조 7,246억원)로 가장 높았고, 그 밖에 △회원대여 12.9%(10조 5,685억원) △기타자산 5.9%(4조 9,507억원) 순이다.공제회는 거시경제 변동성이 높은 환경에도 불구하고 선별적인 투자 기회 발굴과 안정적인 자금 운용을 통해 10월말 기준으로는 9% 중반대의 우수한 기금
신동빈 롯데 회장이 지난 3일 일본 도쿄 빅 사이트에서 열리고 있는 ‘재팬모빌리티쇼’의 롯데관을 찾아 그룹의 모빌리티 사업을 점검했다. ‘재팬 모빌리티쇼 2025’는 세계 5대 모터쇼 중 하나이자 일본 최대 자동차 전시회로 기존 완성차 중심의 전시를 넘어 모빌리티 전 분야로 확장된 행사다. 롯데는 지난 4월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서울모빌리티쇼 참가에 이어 이번 ‘재팬 모빌리티 쇼 2025’에 참가했다. 롯데가 해외에서 열리는 모빌리티 행사에 참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케미칼,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롯데이노베이트, 롯데글로벌로지스 등 7개사가 참여해 롯데가 그리는 친환경 에너지 기반 미래
CJ제일제당이 ‘햇반 라이스플랜’의 라인업을 확장하며 저속라이프 열풍에 앞장선다. CJ제일제당이 ‘햇반 라이스플랜’ 볶음밥·주먹밥·죽 신제품 총 7종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출시된 지 1년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햇반 라이스플랜’의 누적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하는 등 저속식단의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어, CJ제일제당은 소비자들에게 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이번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햇반 라이스플랜’ 볶음밥·주먹밥은 처음으로 선보이는 냉동 라이스플랜 제품이다. 모두 정희원 박사의 저속식단 레시피를 활용했다. 볶음밥 제품은 ‘햇반 닭가슴살 현미귀리 김치볶음밥·갈릭볶음밥’, 주
오비맥주 카스가 대한축구협회(KFA)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기념해 ‘KFA X 카스 파트너십 기념 한정판 응원 패키지’를 출시한다. 이번 한정판은 카스와 KFA의 6년간 이어질 파트너십을 기념하고, 11월 예정된 국가대표 경기에서 팬들과 함께 뜨거운 응원의 열기를 이어가고자 기획됐다. 세트에 포함된 한정판 맥주잔의 전면에는 KFA와 카스의 파트너십 로고가, 후면에는 축구국가대표팀 주요 선수 5인의 사인이 인쇄돼 소장 가치를 높였다. 한정판 패키지는 '카스 0.0 KFA팩'과 '카스 프레시 KFA팩' 두 가지로 선보인다. '카스 0.0 KFA팩'은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355ml) 12캔과 한정판 맥주잔 1개로 구성됐된다. 11월 11일까지의
현대면세점은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와 손잡고 인천공항점에 안면인식 결제 서비스 ‘페이스페이’를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토스 페이스페이는 얼굴 인식만으로 카드나 휴대전화 없이도 몇 초 안에 결제가 가능한 비대면 간편결제 서비스다. 양사는 시스템 개발과 테스트를 거쳐 연내 인천공항점 전 매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인천공항 출국자를 대상으로 한 공동 마케팅도 진행한다. 안면인식 기반 출입 서비스 ‘토스 스마트패스’ 이용 고객에게 맞춤형 쇼핑 정보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토스 앱 내에 현대면세점 전용 홍보 채널도 운영한다. 페이스페이 이용 고객 대상 프로모션도 확대한다. 이정민 현대면세점 경영지원본부장은
해태아이스가 가을을 맞아 신제품 ‘고구마루바’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고구마루바는 특정 계절에만 소비하며 즐기는 ‘제철 코어’ 트렌드를 반영한 ‘마루’ 브랜드의 신제품으로 가을 제철 작물인 고구마를 활용한 아이스크림이다. 부드러운 고구마 믹스에 벌꿀을 첨가하여 달콤한 고구마 맛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 고구마 다이스를 더해 고구마 특유의 고소하고 쫀득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고구마루바는 2014년 ‘차이티마루바’ 출시 이후 11년 만에 출시된 ‘마루’ 브랜드의 스틱바 제품으로 가을·겨울 기간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해태아이스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마루’는 최정상, 꼭대기를 의미하는 순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이 김장철을 맞아 종가의 포장김치와 김장재료 등을 총망라해 판매하는 ‘2025 종가 김장대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100% 국내산 최고 품질의 재료로 만든 포장김치는 ▲깔끔시원 김장김치(9㎏) ▲전라도 김장김치(9㎏) 2종부터, ▲총각김치(2.3㎏/5kg) ▲열무김치(2.5㎏) ▲돌산갓김치(3㎏) ▲파김치(2.5㎏) 등과 같은 각종 별미김치까지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직접 김장을 담그는 ‘김장족’을 위해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제품들도 마련했다. 절인 배추에 바로 버무릴 수 있는 김장 양념은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담백한 맛의 ▲깔끔시원 김장양념(5.5㎏)과 풍부한 젓갈과 양념을 넣어 칼칼
리만코리아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마카오 런더너호텔에서 ‘2025리만 컨벤션 마카오–Bloom with RIMAN’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리만의 첫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컨벤션이다. 말레이시아·싱가포르·대만·홍콩·필리핀 등 주요 아시아 국가를 비롯해 미국, 멕시코, 호주, 일본 등 글로벌 리더 및 회원 약 3000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앞서 10월 31일에는 주요 리더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교육과 전략 세션이 진행되었으며, 이어진 갈라디너에서 글로벌 리더들이 함께 축하와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태권도 공연팀 ‘싸울아비 크루’의 역동적인 오프닝 무대로 막을 올렸다. 리만코리아 황영수 글로벌 CSO(최고영업
농심이 올해 말 해외 소비자를 겨냥해 글로벌 시장에 ‘신라면 김치볶음면’을 출시한다. 국내에는 오는 24일 한정판으로 먼저 선보인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김치볶음면은 2026년 글로벌 주력 제품으로, 향후 K푸드 대표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라며, “올해 말 본격적인 글로벌 출시 전 국내 소비자에게 먼저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라면 김치볶음면은 지난 10월 농심이 독일 ‘아누가 2025’에서 처음으로 공개한 제품이다. 최근 스와이시 트렌드를 반영해 외국인에게 친숙한 단맛과 한국식 매콤달콤한 맛을 조화롭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스와이시(Swicy, Sweet+Spicy)는 단맛과 매운맛의 조합을 뜻하는 신조
지난달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2.4%를 기록하며 1년 3개월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이에 대해 한국은행은 10월 고물가 기록은 농산물과 여행 서비스 가격이 높아 일시적으로 상항한 것이라며 연말 연초에는 다시 2% 내외로 안정될 것이라고 전망했다.국가데이터처는 4일 10월 소비자물가지수가 117.42(2020년=100)로 1년 전보다 2.4% 올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7월(2.6%)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소비자물가 상승률은 9월에 이어 2개월 연속 2%를 넘어섰다. 해외단체여행비, 숙박료, 미용료 등 외식을 제외한 개인서비스가 3.6% 올라 전체 물가를 0.72%포인트(p)를 끌어올렸다.10월 긴 추석 연휴에 해외단체여행비, 승용차 임대료, 콘도 등 여행
프리미엄 밀크티 브랜드 공차코리아(Gong cha Korea)가 티라미수의 부드럽고 달콤한 매력을 재해석한 신제품 ‘티라미수 밀크티’ 시리즈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티라미수 특유의 부드럽고 달콤한 매력을 공차만의 티 베리에이션으로 담아낸 디저트 형 음료로, ‘블랙 티라미수 밀크티’, ‘말차 티라미수 밀크티’, ‘피스타치오 티라미수 밀크티’ 3종으로 구성됐다. 각 음료는 크리미한 크림치즈폼과 파우더 토핑으로 마무리해 부드러운 식감과 고급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한다. 먼저, ‘블랙 티라미수 밀크티’는 티라미수 맛을 더한 진한 블랙 밀크티 위에 크림치즈폼과 코코아 파우더를 올려, 티라미수 본연의 깊고 진한 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