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노원구 상계·중계·하계동 일대의 재건축 정비안이 수정 가결됐다. 재건축이 되면 현재 7만6000세대에서 10만3000세대의 자족도시로 탈바꿈할 전망이다.서울시는 제15차 서울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열어 '상계(1·2단계), 중계, 중계2 택지개발지구 지구단위계획구역 재정비(안)'을 수정 가결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재정비 개정안은 이 일대의 첫 마스터플랜으로, 주거 기능만을 담당하던 노후한 '베드타운'에서 일자리·주거·문화가 어우러진 10만세대 규모의 자족도시로 탈바꿈시킨다는 계획이다.계획안에는 창동차량기지 일대 개발 등 공간적 여건 변화와 사회·경제환경 변화를 고려한 기본적 개발 방향과 가이드라인이 담겼다
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은 일상에서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식이섬유 파우더 ‘연세 알파시클로덱스트린(이하 연세 알파CD)’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연세 알파CD’는 연세생활건강의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연세사이언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다. 신제품은 삼겹살, 치킨, 피자 등 기름진 음식을 즐기는 현대인의 식습관을 고려해, 식사 후 가볍게 섭취하며 일상 속 균형 잡힌 습관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원료인 알파시클로덱스트린은 옥수수와 감자 등 식물성 전분에서 유래한 식이섬유의 일종이다. 지방을 녹이는 친유성과 물에 잘 녹는 친수성 성질을
종합주류기업 아영FBC의 리테일 브랜드 와인나라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와인나라 홈페이지에서 와인 10만원 이상 구매 시, 세계적인 힙합 아티스트 포스트 말론(Post Malone)이 런칭한 로제 와인 ‘메종 넘버 나인(Maison No. 9, 750ml)’을 단 1000원에 제공하는 온라인 전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소비자들에게 글로벌 셀럽이 만든 프리미엄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또한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와인나라의 스테디셀러 와인을 할인가에 만나 볼 수 있어 많은 폭넓은 소비자들의 관심과 호응이 기대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카카오톡 와인나라 플러스친구 추가를 통해 전용 쿠폰을
대상웰라이프가 균형영양식 신제품 ‘뉴케어 오트아몬드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트아몬드맛은 기존 구수한맛, 검은깨맛 등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맛으로, 다양한 소비자 기호를 충족시킬 수 있는 균형 영양 솔루션을 제시한다. 뉴케어 오트아몬드맛은 오트의 부드러움과 아몬드의 고소한 풍미를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한 팩에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을 비롯해 13종의 비타민과 12종의 미네랄까지 5대 영양소를 균형 있게 담았으며, 칼슘과 비타민 B1 등 일상에서 놓치기 쉬운 영양 성분도 강화했다. 또한 일부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이소말토올리고당을 함유해 장 건강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
핀테크·프랜차이즈 플랫폼 기업 토큰아시아코리아(TOKENASIA Korea)가 최근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서 몽골 상장사인 지닥스 제에스씨(GDACS JSC)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중앙아시아 시장에서의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양사 간 협력을 넘어, K-푸드·K-패션·K-뷰티 등 K-라이프스타일 산업을 아우르며, 스테이블코인 기반 디지털 결제까지 포함하는 종합적 산업 협력의 출발점이 된다. 양사는 △시장 조사 및 진입 전략 △현지·글로벌 파트너십 구축 △산업별 현지화 및 홍보 △렌탈 기반 비즈니스 모델 △마이크로파이낸스 서비스 △국경을 초월한 공동 마케팅 등 폭넓은 협력을 약속했다. 몽골
오는 11월 코엑스에서 국내외 F&B 산업 리더들의 인사이트와 경험의 확장을 조명하는 최대의 지식 플랫폼이 열린다. 커피를 통해 산업과 사회, 인간과 자연이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제시하는 ‘제 14회 월드커피리더스포럼(The 14th World Coffee Leaders Forum, 이하 월드커피리더스포럼)’이 오는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월드커피리더스포럼’은 전 세계 75개국 이상이 참가하는 아시아 유일의 글로벌 커피 지식 플랫폼으로 UN 산하 기관인 국제커피기구(International Coffee Organization)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서울시, 스페셜티커피협회(Specialty Coffee Association)의 후원으로 열린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 콘텐츠LAB이 대학교를 졸업한 취업준비생 485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취업을 위한 사교육을 받은 청년이 전체 42.9%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동일한 조사 당시 31.6%보다 약 10% 넘게 늘어났다. 취업사교육 경험이 있는 청년들은 월 평균 38만원, 연간 약 455만원을 지출한 것으로 밝혀졌다. 4년 전 연간 약 218만원이었던 것에 대비해 109% 증가한 것이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코로나19 시기 이후 채용 환경의 여러 변화가 있었고 물가 상승까지 이어지며 취업준비생들의 경제적 부담이 늘어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취업사교육에서 가장 많은 비중(*복수응답)을 차지한 것은 '전공 자격증 취득(64.9%)'이
알바천국(대표이사 우태경)이 다양한 AI 구인구직 서비스를 선보인 결과, 실제 이용 데이터에서도 성과가 확인됐다. 올해 5~6월 알바천국에 등록된 전체 이력서 가운데 AI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한 비율은 42%로, 구직자 2명 중 1명에 가까운 비중이 AI를 활용중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지난 8월 알바천국이 알바 근무자와 구직자 2,27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도 이 같은 흐름이 뚜렷했다. 응답자의 48%가 실제로 구직 과정에 AI를 활용하고 있다고 답했으며, 연령별로는 40대 이상이 36%로 가장 높았다. 이어 20대, 30대, 10대 순으로 조사됐다. 주요 활용 영역(복수응답)은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59%)’이었다.구직자들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가 유아 및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의 새로운 소식과 다양한 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뉴스레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자녀 교육과 환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하며 학부모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뉴스레터를 제작하게 됐다. 이번에 발간한 뉴스레터는 최근 개최한 저자 강연회의 생생한 현장 소식과 2028 대입 개편안, 공부 환경 조성을 위한 팁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번 9월호를 시작으로 매월 1회씩 발행할 예정이다. 홈런 정회원은 물론 비회원 학부모 등 누구나 아이스크림 홈런 홈페이지에서 팝업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2025년 하반기 오프라인 채용설명회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11일 밝혔다. 9월 3~4주 차 캐치카페에서 채용설명회를 여는 기업은 현대해상화재, DB손해보험, DB생명, CJ프레시웨이, APR, 키움증권, HS효성, 코스맥스 등이다. ◇ 현대해상화재는 오는 15일 캐치카페 신촌점에서 ‘2025년 대졸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채용 안내 △현직자 상담 순으로 진행되며 자산운용, 보험계리/수리, 디지털/데이터분석, IT/정보보호, 기업보험 현직자가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해당 설명회는 관련 업계, 직무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DB그룹은 ‘2025 하반기 신
영국 울트라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이 오픈톱 라인업을 상징해온 ‘볼란테(Volante)’의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Q 바이 애스턴마틴(Q by Aston Martin)’ 비스포크 에디션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Q 바이 애스턴마틴’은 애스턴마틴이 제공하는 맞춤형 비스포크 서비스다. 이번 에디션은 애스턴마틴의 플래그십 V12 슈퍼카 뱅퀴시(Vanquish)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슈퍼 투어러 DB12를 기반으로 한다. 볼란테는 애스턴마틴의 ‘오픈톱’ 라인업을 의미한다. 뱅퀴시 볼란테는 애스턴마틴의 볼란테 라인 중 최상위 모델이다. 5.2리터 V12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835마력(PS), 최대토크 1,000Nm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기업 ㈜틸론은 오는 12일,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열리는 ‘국회 대전환 시대, 공공 AI·DaaS로 실현하는 교육 혁신’ 정책 토로회에 참석해 교육 분야 DaaS 적용 전략과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산하 DaaS 지원분과위원회가 주관하고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김대식∙박성준 의원이 공동 주최한다. 학령인구 감소와 지역대학 위기, 그리고 AI 교육 수요 급증 속에서 대학의 디지털 인프라 혁신은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틸론 최백준 대표는 DaaS 지원분과위원장 자격으로 기조 발제를 맡아 공공 DaaS 제도화와 교육 현장 확산을 위한 해법을 제안한다.
2025년 9월 세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퍼실 세제, 2위 비트 세제, 3위 테크 세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세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8월 11부터 9월 11일까지의 세제 브랜드 빅데이터 4,968,5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세제란 기재의 표면으로부터 때나 부착물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물질로 정의한다. 세제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다수의 공급자가 저성장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전략, 가격 정책 등이 경쟁의 주요 변수로 작용한다. 기존 주방 세제의 세척력과 헹굼력을 중시하는 제품에서 친환경 소재를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