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럭셔리 및 VIP 플랫폼 '르서클(LeCercle)’이 글로벌 아트 페어 ‘아트오앤오 2025’를 통해 세계적인 건축가 마이클 한스마이어(Michael Hansmeyer)와 협업한 더 글렌리벳 55년(The Glenlivet 55YO)부터 영국의 크리스탈 명가 다팅턴(Dartington)과 협업한 로얄살루트 55년 타임시리즈 (Royal Salute 55YO Time Series)등을 공개하며 예술과 주류가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전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를 통해 소개되는 주류 콜렉션은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도 100점 이내로만 선보여 높은 희소성을 지닌
저가 테이크아웃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덤브치킨'이 최근 부산 화명점을 오픈 했다고 밝혔다. 이 매장은 부산2호선 화명역 인근 먹자골목 중심에 위치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을 살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덤브치킨은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한 후라이드 치킨을 9,900원에 제공하며, 다양한 인기 메뉴 역시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되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테이크아웃 중심 운영 방식을 통해 배달 플랫폼 수수료를 줄이고, 간결한 메뉴 구성으로 초보 창업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본사 관계자는 "부산과 김해 지역에만 이미 5개의 가맹점을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라며, “대구에서의 성공적인 브랜드 정착을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이하 한음저협, 회장 추가열)는 최근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ESG 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과 공정한 저작권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본격화한다고 9일 밝혔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은 투명한 의사결정과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글로벌 경영 기조로, 한음저협은 이번 위원회 신설을 통해 창작자의 권익 보호는 물론, 음악을 이용하는 사용자와의 상생 방안을 적극 모색할 방침이다. 위원회는 향후 사회 공헌 활동, 내부 통제 강화, 제도 개선 등 한음저협의 핵심 운영 방향에 대한 기획과 심의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장기간 이어져온 체력단련장(헬스장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배영호)은 재단이 발행하는 웹진 ‘월간 공진단’과 ‘공진단 블랙’을 4월부터 새롭게 개편해 선보인다고 9일(수) 밝혔다. 웹진 ‘공진단’은 2018년 7월 첫 발행을 시작으로 다양한 전통공연예술 콘텐츠를 소개하고 전통공연계의 동향과 담론을 담아왔다. 대중들에게 국악 콘텐츠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월간 공진단’과 전통공연예술계 동향과 비평을 담은 계간지 ‘공진단 블랙’을 발행하며 문화예술계를 대표하는 웹진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이번 개편은 국악 관련 정보를 통합해 한곳에서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으며, 또한 메인 화면의 UI 디자인을 직관적으로 개선해 국악 관련 정보를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의 초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이 이광호 작가와 함께 새로운 도서 콘텐츠 ‘세계 명작’ 시리즈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광호 작가는 자유롭게 문학 활동하는 작가들이 모인 문학 출판사 ‘별빛들’의 대표로, 시와 우화, 에세이 등 다양한 작품으로 이름을 알려 왔다. 이번에 선보인 세계 명작은 이광호 작가와 명작 동화를 읽고 작가의 해설, 질문과 함께 스스로 생각을 정리해볼 수 있는 콘텐츠다. 도서는 작가의 가이드로 생각을 틔울 수 있는 ‘생각열기’부터 ‘본문읽기’, ‘작가의 해설’, 작가가 던진 질문에 답을 찾는 ‘200자 생각 나누기’로 구성됐다. 본문에는 매
모델 겸 방송인 주우재가 CAM과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새로운 도약을 알렸다. CAM은 8일 "주우재가 CAM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며 "대중성과 개성을 모두 갖춘 주우재와 새로운 여정을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 주우재가 보다 자유롭고 창의적인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모델로 데뷔한 주우재는 세련된 감각과 개성 있는 비주얼로 활약을 펼쳤으며, 이후 방송계에서도 위트 있는 화법과 캐릭터로 큰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KBS Joy '연애의 참견', MBC '놀면 뭐하니?', 넷플릭스 오리지널 '도라이버: 잃어버린 나사를 찾아서', tvN '지구마불 세계여행3' 등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에서 타고난 예
MBC 새 일일드라마 ‘태양을 삼킨 여자’가 장신영, 서하준, 윤아정, 오창석의 출연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태양을 삼킨 여자’는 피해자가 가해자로 둔갑한 세상, 하나뿐인 딸의 이름으로 재벌가에 맞선 한 여자의 처절한 복수극을 그린다. 드라마 ‘하늘의 인연’으로 섬세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김진형 PD와 드라마 ‘숨바꼭질’, ‘두 여자의 방’ 등을 통해 탄탄한 서사와 현실감 넘치는 대사를 선보여왔던 설경은 작가가 의기투합해 안방극장을 사로잡을 공감대 높은 일일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어 벌써부터 뜨거운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가운데 드라마를 이끌어갈 주역으로 장신영, 서하준, 윤아정,
‘악연’의 신민아가 새로운 모습으로 신선함을 선사했다. 지난 4일 넷플릭스 ‘악연’이 공개됐다. 공개 전부터 신민아의 3년 만의 장르물로 조명 받은 ‘악연’은 벗어나고 싶어도 빠져나올 수 없는 악연으로 꼬인 6인의 이야기를 그린 범죄 스럴러다. 극 중 신민아는 평생의 트라우마를 안고 살아가는 외과 의사 주연 역으로 분했다. 신민아는 그동안 다양한 작품에서 보여줬던 비주얼과는 달리 생기 없는 주연의 얼굴과 건조해 보이는 말투와 눈빛으로 캐릭터의 특징을 정확하게 짚어내며 극의 한 축으로서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했다. 주연은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 뜨겁거나 열정적 이기보다 미지근한 온도로 자신만의 삶을 살
그룹 B1A4(비원에이포)의 단독 콘서트가 전석 매진됐다. B1A4는 오는 5월 10일과 11일 양일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단독 콘서트 '2025 B1A4 CONCERT 'Singularity''(이하 Singularity)를 개최하는 가운데, 해당 공연은 선예매와 일반예매에서 전석 매진되며 막강한 티켓 파워를 과시했다. 'Singularity'는 올해 데뷔 14주년을 맞이한 B1A4가 여는 단독 공연으로, BANA(팬덤명)와 하나되는 특별한 시간을 예고한다. '특이점'을 뜻하는 공연 타이틀처럼, 각자의 길을 걷는 순간에도 B1A4와 BANA는 음악을 통해 하나로 연결되어 있고, 이번 공연을 특이점으로 B1A4의 새로운 도약이 시작됨을 의미한다. 특히 B1A4는 지난해
CJ도너스캠프가 출범 20주년을 맞아 공연 제작사 마스트 인터내셔널과 함께 오는 13일까지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2,000명을 오리지널 내한 뮤지컬 ‘돈 주앙’에 초대하는 객석나눔을 진행한다고 밝혔다.CJ도너스캠프는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2005년에 설립된 CJ나눔재단의 나눔 플랫폼이자 대표 브랜드이다.CJ도너스캠프는 아동∙청소년의 문화 접근성을 높이고 문화적 경험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객석나눔’ 이벤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객석나눔은 아동∙청소년에게 영화, 콘서트, 뮤지컬 등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CJ도너스캠프의 프로그램 중 하나
지난 8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등에 따르면 일본 외무성은 올해 외교청서에 '독도를 일본 고유의 영토'라고 주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이러한 억지 주장은 2008년 이후 매년 지속되고 있으며, 한국이 독도를 '불법 점거하고 있다'는 주장은 2018년 이후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지난 3월 일본 고등학생이 내년 봄부터 사용할 사회과 교과서 상당수에 '독도는 일본 땅'이라는 억지 주장이 반영된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된 바 있다.지난 2월 일본의 우익 매체인 산케이신문 사설에서는 "한국이 불법 점거한 지 70년 이상 경과했다"며 "명백한 주권 침해로 결단코 용납될 수 없다"고 주장했다.이에 대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최근 일본의 외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가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 경험과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파워에이드 특유의 역동적이고 파워풀한 이미지를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진행됐다. 파워에이드의 제품별 고유의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파워풀한 수분 충전, 몸과 마인드까지’라는 슬로건을 패키지 전면에 배치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드러냈다. 패키지 전면 로고는 한글로 통일하고 크기를 키워 시각적 주목도를 높였다. 또한,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나이아신(비타민 B3) 함유 정보를 전면에 표시해 소비자가 보다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별로 시그니처 컬
잡코리아와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헛스윙을 날려도, 애국가만 제창해도 일급 10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이색 공고를 게재했다. 본 공고는 오는 30일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개최되는 한화이글스와 LG트윈스 간 프로야구 경기의 시구자와 시타자 및 애국가 제창 알바를 모집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시구 시타 모집 공고는 지난해에도 많은 고객과 야구팬들의 호응 속에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해당 이벤트 공고는 조회수 25만, 지원자 2만2559명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시구자는 잡코리아, 시타자는 알바몬 플랫폼에서 모집한다. 취업과 아르바이트 플랫폼을 동시에 운영하며 통합 브랜딩을 전개하는 브랜드 특성상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