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소홍삼)은 오는 11월 8일(토)부터 11월 20일(목)까지 관악아트홀 어린이라운지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전통예술 교육 프로그램 ‘전통연희 앙상블 시즌2’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큰 호응을 얻은 전통예술 교육 '전통연희 앙상블'의 두 번째 시즌으로, 현직 국악예술단원의 지도로 진행되며, 참가한 어린이들은 장구·북·징·꽹과리 등 사물악기를 직접 다루며 사물놀이의 장단과 가락을 몸으로 익히게 된다. 프로그램은 2시간 체험형 수업을 통해 놀이로 전통연희를 이해하고, 국악기와 우리 장단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올해는 놀이 중심의 ‘탐구반’과 학습 비중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세계 식량의 날을 맞아 학교급식 연구 보고서 『아동의 목소리로 전하는 학교급식: 우리가 선택하는 미래(School meals in our words: Choosing our future)』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국제월드비전과 13개국(브라질, 캄보디아, 도미니카공화국, 가나, 과테말라, 인도네시아, 레바논, 말라위, 페루, 르완다, 스리랑카, 짐바브웨, 잠비아) 아동 1,235명이 직접 연구자로 참여해 진행했다. 아동들은 연구 설계부터 조사와 분석까지 전 과정을 주도했다. 특히, 아동의 시선에서 학교급식의 실제 경험을 담아내며, 급식이 단순한 식사를 넘어 아동의 학습·건강·존엄·참여를 지탱하는 핵심 제도임을 강조했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18일 서울 난지한강공원 젊음의광장에서 열리는 ‘2025 입크페스티벌’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피죤은 오는 18일 ‘2025 입크페스티벌’이 진행되는 난지한강공원 젊음의광장에 팝업 부스를 열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030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스프레이피죤’ 신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프레이피죤은 10월 말 리뉴얼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이번 ‘2025 입크페스티벌’을 통해 선공개된다. ‘리프레시 위드 피죤(Refresh with Pigeon)’을 콘셉트로 구성된 팝업 부스에서는 초고농축 피죤, 액츠 캡슐세제, 스프레이피죤 등을 증정한다. 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지난 15일,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굿윌스토어에 ‘A2+우유(170ml)’ 총 4,300개를 후원했다고 16일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는 장애인을 우선 고용해 경제적 자립을 돕는 직업 재활 시설이다. ESG 경영 협력에 동참한 기업들로부터 기증받은 물품을 활용해 장애인의 고용 창출에 앞장서고 있으며, 올해 6월 기준 전국 40개 매장에서 정규직으로 고용된 약 470명의 장애인들이 활동하고 있다. 서울우유는 ‘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라는 경영이념에 따라 소외계층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굿윌스토어에 다양한 제품을 후원
2025년 10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BBQ, 2위 교촌치킨, 3위 맘스터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 달간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7,191,027개를 분석하여 자들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된다. 치킨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사)한국당뇨협회(회장 김광원)는 오는 11월 9일, 성남시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제2회 ‘블루런’을 개최한다고 15일 전했다. 이번 ‘블루런’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한국당뇨협회와 스포티비뉴스가 주최·주관하며 보건복지부가 후원한다. 전 세계 당뇨병 인구는 해가 갈수록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국제당뇨병연맹(IDF)이 올 4월 발표한 전 세계 당뇨병 환자는 무려 5억 8,900만 명에 달한다. 이에 IDF와 세계보건기구(WHO)는 당뇨병에 대한 세계인의 인식을 높이고 안정적인 관리를 독려하고자 매년 11월 14일을 ‘세계 당뇨병의 날(World Diabetes Day)’로 제정하고 관련 행사를 개최해 왔다.한국도 당뇨병 청정 지대는 아니다. 대한당뇨병
‘다 이루어질지니’의 노상현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배우 노상현은 지난 3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다 이루어질지니’에서 수려한 외모의 수상한 재력가이자 검은 날개를 단 죽음의 천사 수현 역으로 분해 다채로운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였다. 이에 시청자들에게 확실한 존재감을 각인시킨 노상현의 대사와 장면을 돌아봤다. # 2화 “돈이 없으면 그게 바로 지옥이야” 돈도 많으신 분이 왜 자꾸 아득바득 돈을 버냐는 신수 이렘의 질문에, 수현은 이렇게 답한다. “인간으로 산다는 건 말이다. 지옥에 안 가고도 지옥을 살 수 있어. 돈이 없으면 그게 바로 지옥이야” 이 한마디로 첫 등장부터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은 오는 10월 30일(목)과 31일(금) 양일간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서울시합창단의 두 번째 명작 시리즈 <낙엽 위에 흐르는 멜로디>를 공연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깊어지는 가을, 객원 지휘자 김철의 섬세한 해석과 함께 북유럽의 청명함부터 한국의 서정미, 오페라의 장엄함까지 아우르는 합창 명곡들을 관객에게 가을의 울림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공연 1부는 청명한 북유럽의 자연과 신비로운 정서를 담은 합창곡들로 채워진다. 첫 곡 〈Iam sol recedit(이제 해가 지고)〉는 노르웨이 작곡가 올라 야일로(Ola Gjeilo)의 작품으로, 황혼의 순간을 따뜻하고 투명한 화성으로 표현한다.
bhc,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아름다운 물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임직원 주도의 나눔 활동으로, 자원 재순환과 탄소 중립 실현,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을 목표로 마련됐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임직원 및 롯데월드타워 입주사를 대상으로 의류, 잡화, 도서 등 미사용 개인 소장품을 기부 받는다. 이렇게 모인 물품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재판매되며, 판매 수익금은 지역사회 아동·청소년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소아암 전문 비영리단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사장 신희영)은 재단 홍보대사인 그룹 슈퍼주니어 동해로부터 3,0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받았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기부는 슈퍼주니어 동해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홍보대사 위촉 8주년과 자신의 생일을 기념해 마련한 선행으로, 기부금은 소아암 및 희귀난치질환으로 투병 중인 어린이들의 치료비에 사용될 예정이다.슈퍼주니어 동해는 2017년부터 재단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나눔과 응원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어린이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스튜디오 촬영, ‘꿈 공모전’ 참여 등 의미 있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왔다.슈퍼주니어 동해는 “저의 작은 마음
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은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2025 교원 CQ(Creative Quotient) 창의력 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5회째를 맞는 ‘교원 CQ 창의력 대회’는 전국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수리, 과학, 언어 3개 영역의 융합창의력을 평가하는 대회다. 교원그룹과 서울교육대학교(이하 서울교대) 교수진이 아이의 창의적 잠재성을 발견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진단하고자 공동으로 개발한 평가다. 올해 교원 CQ 창의력 대회는 12월 7일까지 교원 CQ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가능하며, 오는 10월 20일까지 사전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응시료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평가는 1차와 2차에 걸쳐 진행되며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15일부터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열리는 SSG닷컴의 첫 오프라인 행사 '美지엄(미지엄)' 페스타에 참여한다고 밝혔다.하겐다즈의 이번 SSG ‘美지엄(미지엄)’ 페스타 부스 역시 글로벌 캠페인의 연장선에서 진행되며, 당시 높은 호응을 얻었던 팝업스토어 콘셉트를 재현해 하겐다즈만의 ‘달콤한 럭셔리’ 경험을 다시 선보일 예정이다.하겐다즈는 이번 행사에서 SSG 미식관의 대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단독 부스를 운영한다. 행사장 3층 스위트 존 입구에 위치한 부스 입구에는 실제 열차를 연상케 하는 3D 철제 기차 모형과 대형 스틱바 오브제로 구성된 포토존이 마련돼 방문객들이 ‘美지엄(미지엄)
청호나이스가 오는 10월 25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홀에서 개최되는 ‘서울시 K-어울림 건강문화 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K-어울림 건강문화 페스티벌’은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건강상담 및 강좌 등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외국인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한국문화 이해를 돕는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의료∙복지∙생활 분야의 정보를 얻는 동시에, 전통공연∙체험행사 등 문화 콘텐츠를 함께 즐기며 공동체 의식을 나눌 예정이다. 청호나이스는 이번 행사 현장 경품으로 청호나이스 주요 제품을 후원해 참여자들의 관심과 호응을 높일 예정이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이번 후원은 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