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은 오는 12월 13일(토)부터 14일(일)까지 양일간 세종문화회관 S씨어터에서 ‘제17기 시민연극교실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시민연극교실’은 서울시극단(단장 이준우)이 200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서울시 대표 시민 참여형 예술 교육 프로그램으로, 연극의 기본 이론부터 무대 실연까지의 전 과정을 전문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17기에는 지난 8월 선발된 총 28명의 시민이 참여해 약 5개월간 서울시극단 단원들의 전문적인 지도를 받으며 연습에 매진해 왔다. 특히 시민 배우들은 ▲연극적 표현 훈련, ▲장면 만들기, ▲대사 분석, ▲호흡과 신체 워크숍 등 실기 중심의 커리큘럼을 거
국악방송(사장 직무대행 김은하)은 라디오 특별기획 ‘고전의 숨결’을 통해 한 해의 끝에서 선조들의 삶과 정서가 담긴 풍류의 결을 차분히 되새기며, 판소리를 중심으로 한국 전통 소리의 본질을 다시 조명하고자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고전의 숨결’은 국악이 국민의 생활 속에서 더욱 넓게 향유될 수 있도록 기획된 공개방송으로, 12월 10일(수) 저녁 7시 국악방송 12층 공개홀에서 진행된다. 방청 신청은 12월 3일(화) 오후부터 국악방송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번 방송에서는 전통의 뿌리를 굳건히 지키며 오늘의 무대에서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펼쳐가고 있는 젊은 소리꾼 유태평양, 서의철, 김수인이 함께한다. 국립
사단법인 뷰티플마인드(이사장 김성환)가 지난 1일, 한 해의 활동을 돌아보고 감사의 마음과 비전을 나누는 ‘뷰티플 비전콘서트’ 현장에서 가수 인순이를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4일 밝혂다. 위촉식과 함께 열린 콘서트 무대에서 인순이는 총 4곡을 열창하며 관객들에게 뜨거운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이날 선보인 신곡 ‘그래도 꿈은 흐른다’는 절망 속에서도 꿈은 멈추지 않고 흐른다는 메시지를 담아 꿈을 향해 한 걸음 씩 나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했다. 또한, 뷰티플마인드 오케스트라의 피날레 무대인 ‘아름다운 나라’에서는 장애·비장애 단원들과 호흡하며 공연의 막을 장식했고 따뜻하고 감동적인 순간을 만들
스타 셰프들의 치열한 시간이 만든 아름다운 도시의 맛, ‘서울의 셰프들’이 시청자를 찾아간다. 오는 6일 오전 10시 50분 JTBC 다큐멘터리 ‘서울의 셰프들’(연출 서혜인)이 방송된다고 밝혔다. 제작사 위드컬처가 기획한 이번 다큐멘터리는 ‘2025 서울미식주간(Taste of Seoul)’ 중 진행된 ‘서울미식어워즈’ 시상 셰프들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영상에는 김재중이 프리젠터로 출연해 대한민국 유일 미슐랭 3스타 ‘밍글스’의 강민구 셰프에게 장으로 만드는 핑거푸드 레시피를 전수 받는 모습이 담긴다. ‘서울미식어워즈’가 끝나고 100여 명이 모인 셰프들의 파티에서 안성재, 박준우, 조희숙 등 내로라하는 셰프들을 만나 인터뷰를 하
한국PR학회(회장 유선욱)는 오는 5일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PR의 길을 가다. Back to the Basics, Forward to the Future」를 주제로 2025년 가을철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PR의 근본 가치를 재조명하고,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PR의 미래를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다.학술대회에는 학계의 연구자와 산업계 실무자, 대학(원)생 등이 참여하여, PR 분야의 최신 이슈와 혁신 사례, 연구 성과가 폭넓게 발표한다. 전국 19개 대학 PR 동아리가 참여하는 한국PR학생회의 리빙랩 활동 기반 성과 공유 캠프도 함께 열려 400여명의 현재, 미래 PR 전문가들이 모이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이번 학술대회의 [위기관
필터 샤워기 브랜드 닥터피엘은 새 전속 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발탁했다고 밝혔다.닥터피엘은 그동안 다양한 분야의 셀럽들과 협업해 왔으나, 이번 전속 모델 발탁은 유재석의 신뢰감 있는 이미지와 닥터피엘이 추구해온 브랜드 가치가 가장 잘 맞아떨어졌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특히 유재석이 직접 부른 ‘닥터피엘 브랜드 CM송’이 지난 1일, 라디오와 공식 채널들을 통해 공개됐으며, 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광고와 캠페인이 순차적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닥터피엘 관계자는 “자기관리의 대명사로 꼽히는 유재석이 깨끗함과 안전함을 핵심 가치로 하는 닥터피엘의
콜마그룹은 콜마홀딩스, 한국콜마, HK이노엔, 콜마비앤에이치, 연우 등 전 관계사가 참여한 가운데 지난 달 24일부터 28일까지 ‘2025 콜마 커넥트 위크(Kolmar Connect Week)’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콜마 커넥트 위크는 그룹 차원에서 일주일간 운영하는 자발적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 2021년 첫 진행 이후 올해 5회째를 맞았다.올해 콜마그룹은 ‘꿈꾸는 가구 만들기’를 통해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했다. 서울∙세종∙성남∙인천 등 전국 각지 사업장에서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2단 책장과 접이식 책상 각 100여개가 전국 그룹홈 23개소에 전달됐다. 윤상현 콜마홀딩스 부회장과 각 관계사 대표들이 솔선수범 나서며 임직원들의 참여를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2025년 12월 주요 기업의 인턴·신입·경력 채용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4일 밝혔다. 채용을 진행 중인 기업은 롯데그룹, 삼성전자, 현대로템, 우리은행, 트리플래닛, 더스크랙그룹, 데이지크 등이다.◇ 롯데그룹은 ‘2025년 12월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을 진행하는 계열사는 롯데정밀화학, 캐논코리아, 호텔롯데 롯데월드, 롯데글로벌로지스 등이다. 계열사별 자세한 모집 직무와 지원 자격은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접수 △서류전형 △인적성전형(L-TAB) △면접전형 △건강검진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모집 형태에 따라 일부 전형이 추가되거나 생략될 수 있다. ◇ 삼성전자는 12월 8
풀무원식품은 이탈리아 파스타 브랜드 바릴라(Barilla)사와 공동 개발한 서브 브랜드 ‘아티장(Artisan)’의 프리미엄 파스타 키트 ‘아티장 미트라구 라자냐’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 냉장면 풀무원과 이탈리아 파스타 바릴라 양사가 전문성을 발휘해 공동 개발한 프리미엄 홈다이닝 키트다. 풀무원은 국내 파스타 시장이 꾸준히 성장함에 따라 다양한 파스타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에 주목해 제품을 기획했다. 신제품 ‘아티장 미트라구 라자냐’에는 이탈리아 현지의 풍미를 구현하기 위한 기술력과 노력이 담겼다. 145년 역사를 가진 바릴라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세심하게 구현했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은 올해 제작한 공연이 서울을 넘어 강원, 세종, 경북, 제주 등 7개 지역 극장 무대에 올랐다. 서울시뮤지컬단의 <다시, 봄>이 화성·서귀포·세종·안산으로, 서울시무용단의 <일무>가 강릉·대구로, 서울시발레단 <데카당스>가 구미로 향했고, 총 6천여 명의 관객과 만났다. 세종문화회관은 극장에서 직접 제작한 작품으로 관객들의 신뢰를 확보하고, 꾸준히 사랑받는 세종문화회관만의 작품을 만들기 위해 신작 개발과 레퍼토리화에 꾸준한 노력을 해왔다. 그 결과 서울시무용단 <일무>, 서울시극단 <퉁소소리> 등 재공연이 진행되어 매진을 기록한 성과가 쌓였고, 2025년에는 지역 극
2025년 12월 샴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헤드앤숄더 샴푸, 3위 닥터그루트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 런칭 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4일부터 12월 4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17,132,342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15,921,239개와 비교하면 7.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지난 2일, 서울 종로구 노무현시민센터에서 열린 ‘빚에서 빛으로’ 예술인 공정금융 비전 선포식 및 공동행동 선언에 참여하고, 예술인 지원을 위해 1,500만 원을 후원했다고 4일 밝혔다. 신협은 예술인의 금융 소외 해소를 위해 저금리 신용대출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북서울신협과 태릉신협이 한국스마트협동조합과 협력해 제공하는 예술인 대상 신용대출은 300만 원 한도로 지원되며, 2025년 12월 기준 총 86건, 2억 5,800만 원이 실행되어 예술인의 창작활동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에 지원된 1,500만 원은 상호부조기금으로 적립되어 약 1억 원 규모의 저금리 대출을 담보하
골프 전문 미디어 골프저널이 주최·주관한 ‘2025~2026 고객 선호도 베스트 골프장 시상식’이 지난 3일 아시아나컨트리클럽 클럽하우스에서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골프 발전과 골프 대중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3년부터 ‘고객 선호도 베스트 골프장’ 선정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골프저널은, 실속있는 골프 라이프를 지향하는 골퍼들의 니즈를 반영해 골퍼들이 가장 선호하는 골프장 회원제 10곳과 대중제 10곳, 9홀 2곳을 선정해 시상했다. 1차적으로 전국 골프장에 대한 골퍼 2,177명의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50군데 골프장을 선발했고, 2차적으로 전문패널들이 코스(코스 구성/ 코스 관리), 위치(접근성), 비용(그린피/ 카트비/ 식음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