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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공기로 구운 스낵 ‘에어 베이크드’ 출시

입력 2020-06-11 09:48

스낵은 튀긴 과자’라는 고정관념 탈피

롯데제과, 공기로 구운 스낵 ‘에어 베이크드’ 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롯데제과가 신개념 스낵 ‘에어 베이크드’를 선보이며 기존 스낵에 도전장을 던졌다.

‘에어 베이크드(Air Baked)’는 튀기지 않고 특수 제작한 오븐에서 열풍으로 구운 스낵 브랜드다.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좋으며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기름에 튀기지 않아 지방 함량도 일반 스낵 대비 60% 이상 낮다.

이번 출시한 2종은 ‘포테이토’와 ‘팝칩’이다. ‘에어 베이크드 포테이토’는 배합 원료에 밑간을 더하여 풍미를 높이는 ‘마리네이드 공법’을 적용, 감자의 맛을 극대화했다.

롯데제과는 이번 ‘에어 베이크드’의 개발단계부터 빅 모델 광고전략을 택했다. 시장에 없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이기 때문에 그에 걸맞는 빅 모델을 내세워 빠른 시간 내에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이에 롯데제과는 ‘에어 베이크드’의 주 고객층인 20~30대 여성들 사이에서 가장 트렌디한 스타로 손꼽히는 블랙핑크의 제니를 모델로 발탁했다. 롯데제과는 제니를 전면에 내세우고 신규 광고 및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1년전부터 제품 개발을 위해 영업, 생산, 마케팅에 이르는 전 분야의 핵심인력으로 구성된 태스크포스팀(TFT)이 가동됐다. 그 만큼 내부적으로는 ‘에어 베이크드’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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