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처링은 인플루언서들의 실제 영향력을 측정하고 분석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팔로어 성향, 이미지, 댓글 등 다양한 데이터를 40가지 지표로 분석해 브랜드, 제품별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선별해준다.
피처링에 따르면 자체 개발한 AI 기반 데이터 엔진을 이용해 가짜 팔로어를 거르고 제품과 오디언스의 적합도를 측정하는 등 보다 정교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부건에프엔씨의 브랜드 임블리, 블리블리의 인플루언서 발굴 및 육성 사업을 위한 전반적인 업무 체계 구축에 나서며, 부건에프엔씨 자사몰 내 인플루언서 몰 및 인플루언서 아카데미 운영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부건에프엔씨 관계자는 “피처링의 객관적인 인플루언서 영향력 지표를 바탕으로 다양한 재능을 가진 인플루언서들을 배출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피처링 관계자는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만큼 효율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원하는 기업에겐 피처링 서비스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부건에프엔씨의 인플루언서 육성 사업이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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