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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점포 지원 마트통합 ‘토마토솔루션’…신선식품업계 잇단 도입

입력 2022-01-06 17:39

리테일앤인사이트의 마트 통합 솔루션 토마토솔루션.
리테일앤인사이트의 마트 통합 솔루션 토마토솔루션.
[비욘드포스트 조동석 기자] 유통의 최대 격전지 신선식품 분야는 대기업과 플랫폼 기업이 치열하게 경쟁 중이다. 오프라인에선 밀키트 전문점 등 무인점포가 빠르게 확산하고, 온라인은 이커머스와 빠른 배송이 화두다.

사정이 이런 가운데 신선식품업체들이 마트 통합 솔루션을 잇따라 도입하고 있다. 리테일앤인사이트의 토마토솔루션은 다양한 환경에서 POS-ERP-앱-키오스크-SCM이 맞물려 돌아간다. 이에 무인 편의점 브랜드 ‘웨더(Weather)’에 이어 국내 최초 협동조합형 프랜차이즈 ‘지구인상회’와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해피브릿지’가 이 솔루션을 사용 중이다.

토마토솔루션 1.5버전은 웹 기반 POP, 외주배송 시스템, 토마토 키오스크 등을 탑재하고 다점포 기능을 강화했다.

리테일앤인사이트 관계자는 “신선식품 프랜차이즈의 토마토솔루션 도입은 토마토 키오스크가 토마토 앱과 결합해 회원 유치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평가했다.

위례점부터 토마토솔루션을 도입한 지구인상회 관계자는 “유인 POS와 무인 키오스크를 함께 사용하는 매장 환경에서, 일체화된 환경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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