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정이 이런 가운데 신선식품업체들이 마트 통합 솔루션을 잇따라 도입하고 있다. 리테일앤인사이트의 토마토솔루션은 다양한 환경에서 POS-ERP-앱-키오스크-SCM이 맞물려 돌아간다. 이에 무인 편의점 브랜드 ‘웨더(Weather)’에 이어 국내 최초 협동조합형 프랜차이즈 ‘지구인상회’와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해피브릿지’가 이 솔루션을 사용 중이다.
토마토솔루션 1.5버전은 웹 기반 POP, 외주배송 시스템, 토마토 키오스크 등을 탑재하고 다점포 기능을 강화했다.
리테일앤인사이트 관계자는 “신선식품 프랜차이즈의 토마토솔루션 도입은 토마토 키오스크가 토마토 앱과 결합해 회원 유치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평가했다.
위례점부터 토마토솔루션을 도입한 지구인상회 관계자는 “유인 POS와 무인 키오스크를 함께 사용하는 매장 환경에서, 일체화된 환경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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