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일본 프리미엄 호텔·리조트 브랜드 ‘호시노 리조트(Hoshino Resorts)’, 일본 국제 카드 브랜드 ‘JCB’와 협업해 일본 여행에 특화된 '신한카드 Haru(Hoshino Resorts)(신한카드 하루)’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박창훈 신한카드 사장, 요우카와 JCB 인터내셔날(International)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에 위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출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먼저, 신한카드 하루는 해외 온·오프라인 결제 시 2%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일본 결제 건에 대해서는 1.5% 추가 적립을 제공해 총 3.5%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전월 국내이용 실적 30만원 이상인 경우 적용되며, 해외 결
프리미엄 호텔식 샤브뷔페 브랜드 ‘샤브올데이’가 태국 외식 시장에 진출한다. 국내에서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태국을 시작으로 동남아 시장 전반에 브랜드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브랜드 운영사에 따르면 현재 태국 내 첫 매장 개점을 위한 사전 조율 및 상권 조사가 진행 중이며, 현지 파트너십 체결과 메뉴 현지화를 포함한 다각적 준비 작업에 착수했다.샤브올데이는 2023년 7월 브랜드를 론칭한 이후 전국 140여 개 매장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샐러드바, 즉석요리, 디저트 등을 포함한 무한리필형 뷔페 콘셉트는 국내외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으며, 특히 2030 세대와 가족 단위 고
지역주택조합을 통한 내 집 마련이 한동안 유망한 선택지로 여겨졌지만, 최근 들어 조합을 탈퇴하고 싶어 하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다. 사업이 지연되거나 불투명한 운영으로 인한 불신, 반복되는 추가 분담금 통보 등으로 조합원들의 불만이 커진 탓이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조합을 탈퇴하는 일은 생각보다 훨씬 복잡하고 어렵다.지역주택조합은 일반적인 계약 구조와 달리, 조합원이라는 공동체 내의 지위로 얽혀 있기 때문에 단순한 해지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조합 규약은 조합원의 임의 탈퇴를 이사회나 총회의 결의로 제한하고 있어, 조합 측이 이를 수용하지 않으면 사실상 탈퇴가 불가능하다. 탈퇴가 받아들여지더라도 납입했
2025년 6월 스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소지섭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29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88,109,312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5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72,723,916개와 비교하면 5.64%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1960년대 휴전선 비무장지대 전투 초소에서 복무했던 작사자 한명희가 강원도 화천 백암사 부근 양지바른 산모퉁이를 지나면서 십자나무 위에 걸려있는 구멍난 철모와 녹슨 카빈 소총 한 자루, 그 옆에 피어 있는 산목련과 무명용사 돌무덤을 보고 영감을 얻어 쓴 시를 장일남이 작곡한 노래, 이런 슬픈 사연이 이 땅에 얼마나 많이 묻혔으랴! 이들 무명용사에게 존경과 감사!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지청장 이종구)과 안전보건공단 경기북부지사(지사장 이동규)는 26일 경기 구리시 인창동에 시공 중인 롯데건설 현장에서 구리·남양주 건설현장소장단 협의체 발대식을 갖고 현장의 중대재해 ZERO화를 결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주요 건설사 최고전략책임자(CSO)가 참석한 기운데 양 기관은 간담회를 열고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관리와 중대재해 감축을 위한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한 뒤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현장 점검 실시 후 법무법인 으뜸 소속의 김의택 노무사가 강사로 나서 중대재해특별법 사례와 대응방안에 대한 특강도 진행했다. 송하상 구리·남양주 소장단협의체 회장(롯데건설
경희대학교(총장 김진상)의 대표적인 국제화 프로그램인 ‘Global Collaborative 2025 Summer Program(이하 GC 2025)’이 오는 6월 30일(월)부터 7월 25일(금)까지 4주간 펼쳐진다고 밝혔다. 올해 주제는 ‘변혁의 도전과 우리의 공통된 희망(Transformative Challenges and Our Common Hope)’이다. 강의는 ▲평화와 글로벌 거버넌스(Peace & Global Governance) ▲글로벌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발전(Global CSR & Sustainable Development) ▲인문학과 과학(Humanities and Science) ▲한국문화(K-Culture) 등 네 개로 나눠 총 13개 강좌가 펼쳐진다.GC는 해외 석학과 국제기구 고위 실무자가 강의를 맡고, 전 세계 학생이 경희대
을지대학교(총장 홍성희)는 경기도 대학혁신플랫폼 사업의 성과 확산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6일 오전 10시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위례동의 밀리토피아 호텔에서 대학혁신플랫폼 을지대학교 사업단 성과 확산 세미나가 열렸다. 이날 세미나에는 박항식 을지대 부총장, 서원식 경기도 대학혁신플랫폼 사업단장(가천대학교), 박범석 경기도 대학혁신플랫폼 을지대 센터장을 비롯한 관계 교수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혁신플랫폼 2차년도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2차년도 종료 이후 사업의 성공적인 지속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을지대 박항식 부총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바이오헬스 산업 분야에 대한 새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는 2025년 '회화과 교류전 : SDU+홍익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는 서울디지털대학교와 홍익대학교 교수들이 참여하는 교류 전시로, 교육자로서 미래지향적인 미술 전문 인력 양성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공유하는 양교 교수들의 협력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관점’이라는 주제 아래, 오랜 역사를 지닌 회화 매체의 다양한 표현 방식과 함께 동시대 미술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매체적 실험까지 두루 살펴볼 기회를 제공한다.이번 교류전에는 홍익대학교 주태석, 신종식, 심정리, 신형섭, 이강욱, 강우영 교수와 서울디지털대학교 허태원, 김소정, 김이진, 최기창 교수가 참여하며, 회화, 설치, 사진
2025년 6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김용빈,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28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5,676,955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구약성경에, 포악해지는 인간들을 홍수로 쓸어버릴 때, 의롭고 신의 길을 걷는 노아 가족과 동물 몇쌍을 네모난 배(방주)에 태워 구원해준 데서 유래, 6.25때 폐허가 된 한국에 미국 시민단체가 44차례 걸쳐 젖소 등 3200마리, 꿀벌 150만마리, 유정란 21만개 보내 새끼를 낳면 다른 농가에 선물 이어가기로 네팔에도 보내 우리 축산업 기초가 됐다니 참 인간적인 도움, 감사!
글로벌 가슴 보형물 브랜드 모티바코리아는 지난 6월 19일 중국에서 개최된 비공개 라운드테이블에서 한국·중국·유럽의 성형외과 전문의들과 최신 수술 전략 및 임상 사례를 공유하며 국제 의료 네트워크 내 지식 교류를 강화했다.이번 라운드테이블에는 Establishment labs 창립자 Juan José Chacón Quirós가 직접 참석해 “Key Messages to Patients” 세션을 통해 브랜드가 지향하는 환자 중심 철학과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방향성을 공유했다. 이어 진행된 소그룹 토론에는 Dr. Willim Watfa, Dr. Shiao Yi-chun, Dr. Marie Jaeger, 그리고 한국의 최상문 원장이 참여해 각국의 임상 경험과 수술 전략을 바탕으로 심도 깊은 논의를 이어
배우 서예지가 패션 브랜드 닉앤니콜(NICK&NICOLE)의 2025 봄·여름(SS) 시즌 화보를 통해 또 한 번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이번 화보는 ’케세라세라(Que Sera, Sera)’라는 테마 아래 절제된 감정과 깊이 있는 시선으로 구성되었으며, 서예지는 이러한 콘셉트를 자신만의 감각으로 표현해 브랜드가 지향하는 분위기를 정확히 구현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닉앤니콜의 이번 시즌 컬렉션은 브랜드의 상징적 그래픽인 버터플라이에 이어 로즈 그래픽과 도트 패턴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미니멀한 스타일링과 여유 있는 실루엣이 어우러지며, 여름 시즌 특유의 감각적 무드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화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