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1일부터 예금보호 한도가 종전의 5000만원에서 1억원으로 높아진다. 또 오늘부터 양육비 선지급제가 시행된다.기획재정부는 1일 이런 내용을 담은 '2025년 하반기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자료집은 기획재정부 홈페이지에서 열람하고 내려받을 수 있다. 전용 웹페이지(http://whatsnew.moef.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공개된다.달라지는 주요 내용을 보면 예금보호 한도가 두 배로 늘어나 금융회사나 상호금융 조합·금고가 파산 등으로 인해 예금을 지급할 수 없는 사태가 발생하더라도, 이자를 포함해 1억원까지는 보호받는다.일반 예금뿐 아니라 퇴직연금, 연금저축, 사고보험금까지 확대 적용된다.7월부
결혼에 대한 가치관이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2030세대 미혼남녀를 위한 맞춤형 매칭 서비스를 강화한다. 인구보건복지협회가 발표한 국민 인구 행태 조사에 따르면, 전국 20~44세 미혼 남성의 41.5%, 여성의 55.4%가 결혼할 의향이 없거나 미정이라고 응답했다. 높은 취업 연령, 급등한 집값,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등이 결혼을 미루는 주요 요인으로 지목됐으며, 특히 남성의 경우 금전적인 문제를 가장 큰 이유로 꼽았다.이러한 흐름 속에서 2030세대는 결혼 자체보다는 ‘잘 맞는 사람과의 만남’에 더 큰 비중을 두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단순한 시기보다는 가치관과 궁합을 중요시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이
대한민국 물회 전문 브랜드 청초수물회가 미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청초수물회는 2004년 강원도 속초의 작은 식당에서 출발한 브랜드로, 단순한 선원들의 끼니로 여겨졌던 물회를 고급 음식으로 탈바꿈시켰다. 신선한 활어와 해산물, 채소, 그리고 진한 사골 베이스의 특제 육수로 구성된 청초수물회의 물회는, 미각뿐 아니라 색감과 식감까지 모두 고려된 조화로운 한 그릇으로 평가받는다.청초수의 대표 메뉴인 ‘해전물회’는 전복, 해삼, 방어, 가자미 세꼬시, 멍게, 문어, 날치알 등 다채로운 해산물과 채소가 어우러진 프리미엄 해산물 요리다. 고단백·저칼로리 식재료로 구성된 만큼 건강식으로서의 가치도 높다.현재 청초수물회는 속
국내 대표 지급결제 기업인 한국정보통신㈜(대표 임명수)는 QR코드 주문결제 시스템인 '이지QR(EasyQR)'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지QR(EasyQR) 은 고객이 매장 내 QR코드를 스캔, 고객 휴대폰으로 메뉴를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로, 매장 운영의 효율성과 고객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한국정보통신㈜의 ‘이지QR(EasyQR)’ 서비스는 선결제 매장 운영 시 낮은 카드 수수료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선결제와 후결제를 모두 지원해 다양한 매장 요구에 맞춰 선택지를 제공한다. 기존 비대면 결제 시스템인 '이지톡페이'나 포스∙키오스크 시스템인 '이지포스'와 원활하게 연동되어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
주식회사 가온벤처스가 JY네트워크 주최, 중앙일보 후원의 ‘2025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금융 설루션 부문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은 서비스 경쟁이 치열한 시장 환경 속에서 소비자 만족을 이끌어낸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매년 2분기 분야별로 수상 기업을 발표하고 있다.가온벤처스는 ‘실제로 도움이 되는 실전 금융 설루션 제공’을 핵심 가치로 삼고, 고객 개개인의 상황에 맞춘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통해 신뢰와 만족도를 높여왔다. 특히 고객 중심의 설계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 서비스는 금융 소외 문제를 해결하고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회사 관계자는 “이
코레일네트웍스(대표이사 전찬호)가 지난 6월 30일, 2025년 2분기 광역철도 영업직 소속장 회의를 실시했다.용산에 위치한 본사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금번 회의는 광역철도사업(업무위탁역, 광역철도기동팀) 소속장 및 본사 임직원이 참석했으며, 각 소속별 업무추진 현황을 공유하여 본사와 현장 간 업무소통을 강화하고, 현장의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이날 회의에서는 △소속별 2분기 업무실적 공유 △3분기 추진계획 보고 △안전관리 및 SLA평가 결과 분석 등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특히 관리직의 건전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성희롱 예방교육도 병행됐다. 전문강사를 초빙해 직장 내 성희롱 유형 및 대처방
스킨케어 브랜드 폴라초이스(PAULA'S CHOICE)가 브랜드 론칭 30주년을 기념해 사진가 이옥토 작가와의 특별한 협업 프로젝트를 선보인다.이번 프로젝트는 오랜 시간 폴라초이스 제품을 사용해온 이옥토 작가와 함께 ‘결’을 주제로 기획되었으며, 브랜드 대표 제품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바하 리퀴드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피부 결 정돈에 중점을 둔 제품 특성에서 착안해, 이를 작가의 섬세한 시선으로 포착하고 시각적으로 풀어낸 콘텐츠다.이옥토 작가는 감각적인 색채 연출과 디테일한 구성으로 주목받는 사진가로, 국내 공식 출시 이전부터 폴라초이스 제품을 꾸준히 사용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브랜드 철학에 공감해온 그는 이번 협업을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이사장 김정완)은 지난 6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2일간 서울 종로구 드림스타트 11가정(26명)을 상하농원으로 초청해 ‘드림스타트 1박2일 가족캠프’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족캠프는 종로구 드림스타트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보호자의 생업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가족여행 경험이 부족한 종로구 지역 거주 11가구의 총 26명 가족이 참여했다. 드림스타트 사업이란 만0세부터 만12세까지의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가족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
한국P&G(대표 이지영)의 기저귀 브랜드 ‘팸퍼스’가 크리에이터 ‘랄랄’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185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랄랄’은 개성 넘치는 부캐릭터를 통해 다채로운 웃음을 전하며, 공중파 방송 및 유튜브 채널을 포함한 다양한 미디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슬하에 딸을 두고 있는 ‘랄랄’은 임신 당시 선보인 중년 여성 ‘이명화’ 콘셉트로 큰 화제를 모았으며, ‘이명화’ 이름으로 굿즈 판매 수익금 일부(2천만 원)를 한부모 가정에 기부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실천해 주목받았다. 또한 출산 이후에는 육아 콘텐츠를 통해 자녀의 성장 과정과 일상의 육아 경험을 공유하며 많은 부모들
'그라운디 댄스 스튜디오(이하 그라운디)'가 몽골 학생들을 대상으로 K-POP 댄스학원 연수 프로그램을 시행하며 글로벌 문화 교류에 나섰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그라운디본사 주최 아래 '그라운디 글로벌 네트워크'란 타이틀로 전개됐다. 특히 다양한 국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K-POP 댄스를 널리 알리기위한 체험형 연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실제로 그라운디는 다국적 청소년 대상의 댄스 전문연수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에 한국을 방문한 몽골 학생들은 K-POP을 중심으로 구성된 전문커리큘럼 속에서 코레오그레피, 힙합, 왁킹, 락킹, 현대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춤을 체험했다. 이를 통해 K-컬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에이션패션(대표 박희찬) 캐주얼 브랜드 폴햄(POLHAM)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시즌을 맞아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 삼색 비치 파라솔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함께하는 폴햄 비치 파라솔 캠페인은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 화이트, 네이비 3가지 컬러의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으며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두 달간 총 900개가 설치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폴햄은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비치 파라솔 캠페인을 운영하며 오픈 기념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브랜드가 공개한 캠페인 영상을 감상하고 폴햄 공식계정 팔로우와 함께 영상에 어울리는 제목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폴햄의 여름 신상 티셔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역에서 편리하고 저렴한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물류 Rail+택배(가칭)’ 서비스 추진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생활물류 Rail+택배 서비스는 역사 내 설치된 무인택배함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택배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일반택배 반값 가량의 저렴한 비용으로 철도를 타고 내리기 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바쁜 일상 속 시간을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코레일은 KTX 8개역(용산·청량리·대전·동대구·부산·전주·여수엑스포·강릉역)과 수도권전철 4개역(신도림·가산디지털·노량진·회기역), 총 12개 역사를 대상으로 운영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선정된 사업자는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은 대중적인 한식 메뉴인 돼지불백을 푸짐하게 도시락으로 즐길 수 있는 ‘돼지불백’ 시리즈 7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최근 1인 가구의 증가와 혼밥 문화의 확산으로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식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한솥도시락은 익숙한 한식 메뉴를 보다 실용적이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돼지불백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2030 남성층은 물론, 영양과 맛의 균형을 중시하는 여성들의 기호까지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신제품은 크게 정식류와 덮밥류 형태로 구성되어, 취식 상황과 기호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하다. 먼저 정식류는